▶ 시바, 인생을 던져 SHIVA, Throw Your Life
 


2013, 드라마, 98분, 15세 관람가

제 작 : 창작집단 917
제 작 : 미상 l 프로듀서 : 진모영
감 독 : 이성규
촬 영 : 안재민, 김태곤
편 집 : 현진식, 진효민
음 악 : 조동희 l 동시녹음 : 이창훈
배 급 : 인디플러그 ...more

2013년 12월 19일(목) 개봉
shivathrowyourlife

스틸 사진 보기...more


 

출 연
박기덕, 수현, 이미라


= 시놉시스 =

- 4인 남녀의 좌충우돌 리얼 인도방랑기... [시바, 인생을 던져]

-
  리얼한 인도를 담아보겠다며 무턱대고 인도로 떠나온 다큐멘터리 PD '병태'
그의 파트너가 되어 인도에 온 날라리 촬영감독 '최감독', 취업에 실패하고 허무맹랑하게 인도로 도망쳐온 '한나', 남편과 아들의 무관심에 홀연히 인도로 가출한 '순영'까지 어느날, 인도의 뒷골목을 촬영중이던 병태와 최감독, 이들은 가짜 NGO에 속아 약이 든 물을 마시고 쓰러지지만 순영과 한나의 도움으로 위기에서 벗어난다.

전혀 어울릴 것 같지 않은 네 사람이지만, 저마다 가진 사연들이 하나씩 드러나면서 이들 사이에 미묘한 동질감이 생기기 시작한다. 이후 이들이 인도에 가졌던 환상들이 하나 둘 씩 파괴되고 점점 마음으로 인도를 보기 시작하는데…

 

= Hot Issue =

SNS의 도움으로 제작되고 SNS를 통해 완성된 영화
  턱 없이 적은 제작비로 인도 올 로케이션 촬영을 감행한 <시바 인생을 던져>는 제작 초기에 제작비의 한계로 중단 위기를 겪었다. 그때 힘을 보태주신 분들이 바로 SNS와 카페에 올려진 제작진의 사연을 보고 후원해주신 백 여분의 후원인! 가수 이효리씨와 이적씨도 사연을 보고 도움을 주셨다. 이를 통해 영화는 결국 완성이 되고, 개봉일을 기다리는 중, 청천벽력과 같은 이성규 감독님의 간암 말기 판정과 건강이 급격히 악화 되며 개봉날까지 기다리기 어렵다는 판단이 들자, SNS를 통해 감독님을 위한 특별 시사회를 모집하고 많은 지인들의 도움으로 춘천 CGV에서 "한 사람을 위한 특별 시사회"가 예정되었다. 영화 <시바 인생을 던져>는 아낌없이 모든 것을 도와주신 사람들이 제작하고 완성한 영화이다.

인도에 미친 사람들이 만든 인도 영화
  국내에서 유일하게 진짜 인도의 모습까지 렌즈에 담을 수 있는 인도 전문가 이성규 감독을 비롯하여 인도여행 10년차의 인도광(?) 시나리오 작가, 열혈 현지 인도 STAFF 들이 있었기에 인도 올 로케이션이 가능했다. 특히 이성규 감독은 오랜 세월 인도를 누비며 인도인들과 살을 맞대고 촬영을 해온 특유의 카리스마로 현지 거주하고 있는 수많은 주민들이 자연스러운 엑스트라로, 혹은 조연으로 영화속에 출연하고 있다. 또한 여배우 수현은 모두가 마다하는 조건에도 불구하고 인도 올 로케이션 촬영에 매력을 느껴 영화에 참여하게 되었다는 열혈 인도 매니아이다.

가까이 가면 갈수록, 더 깊게 보려 할수록 매력이 있는 곳, 인도
  대학생들이 때가 되면 흔히 많이 떠나는 유럽 배낭여행과 인도 배낭여행은 큰 차이가 있다. 유럽을 갔다 온 사람들은 장소를 이야기 하지만, 인도를 갔다 온 여행자는 사람을 이야기 한다. 이성규 감독이 인터뷰에서 한 말 중에 "당신이 살면서 10년 동안 겪을 희한한 일을 인도는 단 한 달이면 겪을 수 있다. 인도 배낭여행은 압축형 인생극장이다 " 라고 한다. 그만큼 계획이 수포로 돌아가고 다시 새로운 일들이 생겨나는 일들이 비일비재 하다는 뜻이다. 오랜 20년 다큐멘터리 감독의 내공으로 진짜 인도를 카메라에 담은 아름다운 영상의 영화이다.

 

= 관련기사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 프리뷰 & 영화리뷰 =

 

인도에서 벌어지는 4인 남녀의 좌충우돌 인도방랑기 <시바 인생을 던져>는 한국을 대표하는 다큐멘터리 감독이자 인도 전문가. 이성규. 국내 최초 암스테르담 국제 영화제에 노미네이트된 '오래된 인력거'의 감독이자 독립영화계의 대표적 인물인 이성규 감독의 첫 극영화이자 그의 마지막 유작이다. 영화 <시바, 인생을 던져>는 다큐멘터리 감독인 병태와 인도를 방황하는 여행자 한나, 그리고 그 주변 인물들이 인도를 여행하며 맞닥뜨리는 실패와 좌절을 통해 마침내 여행자의 모습을 버리면서 진짜 인도의 모습을 발견하고, 마침내 자신을 돌아보게 되는 이야기이다.

 

= CAST & STAFF =

 

STAFF

제작 : 창작집단 917, 춘천MBC/리키필름(공동제작)
배급/마케팅 : ㈜인디플러그/하우즈크리에이티브

감독 : 이성규
프로듀서 : 진모영
프로덕션 매니저 : 송규학
인도 프로듀서 : 아쉬시 디베딕
각본 : 박진희, 모혜리
촬영 : 안재민, 김태곤
동시녹음 : 이창훈, 박종우
분장 : 이누리
의상 : 김세민, 정시원
협력 프로듀서 : 양금모, 이석원
현장지원 : 조아라, 김새봄, 염동현
조감독 : 주종원
스틸 : 김재송
제작팀 : 신현주
연출팀 : 주지민, 김하영
촬영팀 : 김동욱
편집 : 현진식, 진효민
음악 : 조동희

CAST

박기덕, 수현, 이미라, 이정국
특별출연 : 조재현

 

= Gallery =

-
-
-

 

 

 

감 독 : 고 이성규

1963년 춘천 출생. 한림대 사회복지학과 졸업. KBS춘천방송총국에서 라디오 구성작가로 방송을 시작한 게 인연이 되어, 현재 서울 여의도에서 다큐멘터리 영화를 제작 연출하는 프리랜서PD로 활동하고 있다. 한국독립PD협회 초대회장으로서 한국PD연합회의 수석부회장을 역임한 바 있다. 2000년 독립영화 '보이지 않는 전쟁, 인도리포트"의 촬영을 계기로 인도와 인연을 맺은 이성규 감독은 이후로 수십여 편의 다큐멘터리를 연출하며 쌓은 내공을 토대로 인도에서 만난 친구 "샬림"에 대한 다큐멘터리를 연출하였고 본인 최초의 극영화 <시바, 인생을 던져>의 개봉을 앞두고 있다

이성규 감독은 늘 마음 한 켠이 인도 캘커타 서더 스트릿 한 복판에 가있는 사람이다. 그가 인도와 인도인을 통해 경험하고 느껴왔던 인생이 <시바, 인생을 던져> 를 세상에 나오게 했다. 그리고 안타깝게도 그는 '암'이라는 세상과 맞닥뜨리게 되었다. 하지만 이성규 감독은 그저 슬퍼하거나, 모든 것을 내려놓는 삶이 아닌 여전히 다큐멘터리 감독으로서, <시바, 인생을 던져>의 감독으로서 하루하루를 오롯이 보내고 있다. 그리고 관객들을 만나 그의 인도가 우리의 인도가 될 날을 기다리고 있다.

- 1963년생. 춘천 출생. 한림대학교 사회복지학 전공

[Filmography]

2013년 극영화 [시바, 인생을 던져] 연출
2011년 다큐멘터리 [오래된 인력거] 연출
2008년 다큐멘터리 [신의 아이들] 제작
2009년 다큐멘터리 [천상고원 무스탕] 연출
2007년 다큐멘터리 [나이나와 상카르의 시네마 천국] 연출
2006년 다큐멘터리 [후세인과 샬림의 캘커타 스토리] 연출
2006년 다큐멘터리 [몽골설원 순록을 만나다] 연출
2006년 다큐멘터리 [몽골 순록의 여름나기] 연출
2005년 다큐멘터리 [요가 인도에서 만나다] 연출
2005년 다큐멘터리 [몽골 유목민의 대장정] 연출
2004년 다큐멘터리 [은둔의 땅, 무스탕] 연출
2004년 다큐멘터리 [어떤 귀향] 연출
2003년 다큐멘터리 [히말라야에서 온 편지] 연출
2003년 다큐멘터리 [캘커타에서 만난 천사들] 연출
2002년 다큐멘터리 [가리봉동 사람들] 연출
2002년 다큐멘터리 [신과 재혼한 여인들] 연출
2001년 다큐멘터리 [국경 없는 마을 - 안산 원곡동 사람들] 연출
2000년 다큐멘터리 [보이지 않는 전쟁 - 인도 비하르 리포트] 연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