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작전 The Scam
 


2009, 범죄 스릴러, 119분
15세 관람가

제 작 : 영화사 비단길
제 작 : 김수진 l 프로듀서 : 오영석
각본/감독 : 이호재
촬 영 : 기세훈 l 조 명 : 강대희
미 술 : 우승미 l 편 집 : 신민경
음 악 : 목영진 l 동시녹음 : 류 현
배 급 : 쇼박스 ...more

2009년 2월 12일(목) 개봉
홈페이지 www.2009money.co.kr

 

출 연
강현수 :: 박용하
유서연 :: 김민정
황종구 :: 박희순
조민형 :: 김무열
박창주 :: 조덕현
브라이언 최 :: 김준성
마산창투 :: 전국환
우박사 :: 신현종


= 시놉시스 =

- 작전세력과의 600억 한판 승부... [작전]

찌질한 인생, 한 방에 갈아타기 위해 주식을 독파한 강현수
전직 조폭 황종구 일당에게 엮여 600억 주식작전에 도전하다!
 

억울한 게 생기면 잠도 못 자는 성격의 강현수(박용하), 찌질한 인생 한 방에 갈아타기 위해 주식에 도전하지만, 순식간에 신용불량자가 된다. 그는 독기를 품고, 수년의 독학으로 이제 실력을 갖춘 프로 개미가 되어 마침내 작전주 하나를 추격해 한번에 수천 만원을 손에 쥔다.

그러나 기쁨도 잠시, 그가 건드린 것은 전직 조폭 출신 황종구(박희순)가 작업중인 작전주였다. 몰매를 맞으며 납치된 현수는 되려 황종구의 작전을 망친 남다른 능력을 인정 받아 대한민국을 뒤흔들 600억 헤비급 작전에 엮이게 된다.

초짜 현수와는 달리, 이번 작전에 가담한 작전 멤버들은 대한민국 경제를 돌리는 거물급 프로들! 오랜 조폭 생활을 청산하고 DGS홀딩스를 차려 주식작전 세계에 뛰어든 황종구, 탈세를 원하는 졸부, 비자금을 축적한 정치인 등 상류층의 자산뿐만 아니라 비밀까지 철저하게 관리해주는 유서연(김민정), 서진에셋에서 높은 실적으로 승진 가도를 달리고 있는 작전계 특급 에이스 조민형(김무열), 그리고 작전의 시발점인 대산토건의 대주주 박창주 까지 최고의 멤버가 구성되었다.

이들이 벌릴 판은 부실한 건설 회사 대산토건. 작전의 최고 죽이는 아이템이라는 '환경 기술'을 이용해, '수질 개선 박테리아 연구' 를 하고 있는 '한결 벤처'에 투자, 유서연의 고객 중 한 명이자, 굴리는 돈이 웬만한 기업보다 커 '마산창투'라 불리우는 완벽한 쩐주의 돈을 미끼로, 대산토건 주식을 사들인다. 여기에 쪽집게 분석으로 유명한 언론 스타 김승범의 여론 몰이와 검은 머리 외국인 브라이언 최를 통해 외국 자본을 끌어들이며 판은 걷잡을 수 없이 커져만 가고, 눈 먼 개미들의 돈을 쓸어모으기 시작한다.

대박을 눈 앞에 둔 시점, 너무나 완벽하게 진행되는 작전!
작전멤버들간의 쫓고 쫓기는 또 다른 물밑 작전이 시작되는데..
대한민국 돈이 움직이는 지상최대의 작전이 시작된다.

 

 

각본/감독 : 이호재

"돈, 싫어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일확천금이 되었든, 투자가 되었든, 가지지 못한 사람은 가지기 위해서 가진 사람은 더 가지기 위해서, '무슨 수를 써서라도' 이익을 내려고 합니다. 그러나 아무리 발악을 해도 정말 되는 놈만 되는 세상입니다.

이 영화는 돈 많고 잘난 사람들 틈바구니에 끼어 이리저리 치이던 한 평범한 남자가 돈 보다 더 큰 가치의 존재를 발견하고 그 '힘'으로 막판 뒤집기를 일구어내는 유쾌한 영화입니다. 영화를 보고 자막이 올라갈 때, 관객들이 통쾌한 기분으로 자리에서 일어났으면 좋겠습니다. 다만, 한가지. 이 영화가 평범한 사람들을 건성으로 달래는 '공허한 대리만족'이 되지 않기 또한 바라고 있습니다."

미국 Art Center College of Design (Pasadena Bachelor Degree of Fine Art Film Department)에서 영화연출 전공으로 재학 중, 제1회 아시아나 국제 단편영화제와 Newport Beach Film Festival(USA) 등 국내외 단편영화제에 출품하여 그 실력을 인정 받은 신예, 이호재 감독. 장편 데뷔작임에도 불구하고, 뛰어난 재능과 섬세한 감성으로 현장에서 배우들과 스탭들에게 높은 신뢰를 받고 있는 이호재 감독은 그 동안 한국 영화에서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스타일의 한국 영화를 선보일 것에 대한 기대를 모으고 있다.

- 미상

[FILMOGRAPHY]

2009년 [작전] 감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