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사부일체3 상사부일체
 


2007, 코미디, 100분, 15세 관람가

제 작 : 두손시네마, 베르디픽쳐스
제 작 : 최융환 l 프로듀서 : 송수근
각본/감독 : 심승보 l 원 안 : 오주현
촬 영 : 이동삼 l 조 명 : 이주생
미 술 : 민정기 l 편 집 : 박곡지
음 악 : minuki l 동시녹음 : 최재호
배 급 : 이십세기폭스코리아 ...more

2007년 9월 19일(수) 개봉
홈페이지 www.3sabu.com

 

출 연
계두식 : 이성재
김상두 : 김성민
대가리 : 박상면
큰형님 : 손창민
한수정 : 서지혜


= 시놉시스 =

- 학교보다 열라빡센 회사로 간다! [상사부일체]

계두식의 낮과 밤이 다른 화려한 2중 생활기

1탄 - 대기업 입사기!
이건 조폭도 아니고 회사원도 아니여~
 

나와바리 글로벌화 대작전, 일명 '大 영동파 大기업 벤치마킹 프로젝트'를 수행 하고자 거손그룹에 낙하산으로 살포시 내려앉은 유일한 4년제 졸업자 계두식. 조직의 미래를 책임지고 살리리라는 포부 안고 보무도 당당하게 출근, 하지만 듣도 보도 못한 PPT(파워포인트)문서 작성에, 단체 메일에 우표 붙여 보내느라 오늘도 야근에 여념이 없다. "형님! 일터졌습니다. 북어파 애들이 %$#&…"라는 대가리의 전화에도 "얌마! 퇴근을 해야 업소로 가지! 여기 학교보다 열 배는 더 빡세다!!"라며 자신이 조폭인지 회사원인지 구분할 수 없는 애매모호한 의중을 드러내기도 하는데…


2탄 - 계두식의 로맨스!!
사내 커플?! 조직하고 다른 게 또 있네?!
 

팔자에도 없던 계두식의 투잡 생활에도 볕들 날이 있었으니…! 부서 꼴등을 달리면서도 주눅 들지 않는 당당한 계두식의 모습에, 수석 신입사원 한수정의 눈에 콩깍지가 씐다. 태어나서 처음, 핑크 빛 연애를 시작해 볼 찰나, 눈치 100단 김상두와 자칭 오른팔 대가리의 시도 때도 없는 형님사랑, 애정공세는 계두식의 연애조차 난처하게 하는데… "두식씨는 애인 있던데, 가리씨라고…", 그 이름도 일자무식 조직의 남바3를 꿈꾸는 대가리를 두식의 애인으로 착각하고, 잠꼬대로 업소언니들의 이름을 줄줄 읊는 계두식에 대한 수정의 오해는 꼬리에 꼬리를 물며, 계두식의 절대보완 조폭 신분을 위태롭게 한다. 태어나서 처음으로 연애질 하랴, 회사 다니랴, 꼴지 벗어나랴, 우리의 계두식! 어떻게 헤쳐나갈지, 대책 없는 그의 사내 배틀이 궁금하다.


3탄 - 나와바리 원정기!!!
얘들아~ 이젠 회사도 접수해야 쓰것다!!
 

하루 아침에 부서 꼴등에서 기업 최우수 사원으로 거듭 태어난 계두식. 꿈에 그리던 기획실로 발령받던 날, 계두식의 발령을 가장 속 쓰려 하던 박부장은 거손그룹의 노조사태에 또 다른 조직 북어파를 끌어들여 와해 시키려는데… 박부장의 횡포와 회사의 비리 등 말도 안 되는 처사에 두식은 기어이 폭발하고, 박부장의 배후 조직인 북어파까지 합세한 이들을 상대로 도전장을 던진다. 과연 영동파 넘버 2, 신입사원 계두식은 회사에서 무사히 글로벌 경영을 배우고 조직으로 복귀할 수 있을까?

 

 

각본/감독 : 심승보

웃음이 메마른 우리 사회,
통쾌한 웃음이 있는 상사부일체 보고 잠시 쉬어갑시다!

단지 웃기기만 한 코미디는 가라!
조폭 코미디였지만 예리한 사회풍자의 시선으로 통쾌함을 있어 좋았던 <두사부일체>. 그 3편 <상사부일체>를 만들면서 2007년 지금 우리 사회에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깊이 생각해 보았다. 바로 현실의 고달픔을 잊고 쓸어내 버릴 수 있는 '웃음'이었다. <상사부일체>는 단지 웃기기만 한 것이 아니라, 그 안에 나의 삶, 타인의 삶, 우리의 삶이 있어 더욱 공감하는 '통쾌한 웃음'을 얻을 수 있는 영화이다.

'깜보', '남부군'의 조감독을 거치고, '하얀전쟁', '허리우드 키드의 생애'를 각본 하였다. 98년에 최민수의 호연이 인상적인 작품 '남자이야기'를 시작으로 감독으로 데뷔. 작품 전체의 흐름 파악과 짜임새 있는 구성력, 그리고 캐릭터가 줄 수 있는 웃음의 포인트를 잡아 내는 아이디어가 뛰어난 감독이다. 연륜을 통해 형성된 심승보 감독만이 가진 사회의 해학과 풍자의 시선을 <상사부일체>를 통해 유쾌하고 통쾌하게 만나 볼 수 있을 것이다!!

- 1971년생. 서울예술대학 연극과 졸업.

[Filmography]

2007년 [상사부일체] 감독
1998년 [남자이야기] 감독

각본 : <허리우드 키드의 생애>, <하얀전쟁>
조감독 : <남부군>,<깜보>,<장사의 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