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보트태권V (디지털 복원판)
 


2006, 디지털 복원 장편 애니메이션
78분, 전체 관람가

제 공 : ㈜로보트태권브이
복원제작 : 영화진흥위원회, 신씨네
복원제작 : 이충직, 안정숙, 신철
원작연출 : 김청기
복원감수 : 유현목, 김청기
제작기술지휘 : 윤종두
복원지휘 : 김용훈
배 급 : 시네마서비스,CJ엔터...more

2007년 1월 18일(목) 개봉
홈페이지 www.rtkv.co.kr

 

출 연


= 시놉시스 =

- 30년만에 돌아온 우리의 꿈, 우리의 영웅... [로보트태권V]


달려라 날아라 우리들의 영웅아
정의의 주먹이 불을 뿜는다
 

태권도 수련을 마치고 세계 선수권 대회 승리를 거머쥔 '훈'. 그러나 훈과 결승전을 벌였던 선수와 다른 스포츠 경기에서 패배한 선수들이 사라진다. 훈의 아버지이자 로보트태권V를 개발하던 과학자 김박사는 이 사건이 세계 과학 심포지엄에서 외모 때문에 공개망신을 당한 뒤 복수를 다짐한 천재적인 물리학 박사 카프의 소행이라 의심한다.

한편, 카프의 딸이라며 찾아온 인조인간 메리가 일당들과 태권V 설계도를 훔치던 중 김박사에게 총을 쏘고 달아나고 훈은 김박사의 유언에 따라 끊임 없는 훈련 끝에 태권V와 일체가 된다. 일련의 사건들이 지구정복을 꿈꾸는 말콤 일당이 이끄는 붉은 제국 소행이었음이 밝혀지고…

이제 훈은 태권V와 출동, 그들과 일격의 대결을 펼친다.

 

 

감 독 : 김청기

1960~70년대 만화 작가와 애니메이션 CF 제작자로 활동하던 그는 마침내 1976년 <로보트태권V>를 제작해 개봉하게 된다. 이후 <똘이장군><우뢰매> 시리즈 등 20년간 40여 편의 애니메이션을 연출하여 대한민국 애니메이션 발전에 선구자적인 역할을 했다.

컬러TV가 보급되기 이전에 로보트가 등장하는 총천연색의 화려한 애니메이션으로 대한민국 전 세대에게 문화적 충격을 안겨줬던 김청기 감독은 애니메이션에 대한 변하지 않는 열정으로 1999년부터 청강문화산업대학의 겸임교수로 재직하며 후진 양성에 힘을 쏟고 있다.

제작: 유현목

1955년 <교차로>를 통해 감독에 데뷔한 그는 <잃어버린 청춘>(57), <인생차압>(58), <오발탄>(61) 등의 명작을 연출하여 한국 영화사에서 최고의 리얼리즘 작가로 평가되어지고 있다. 이후 90년대까지 총 40여 편을 연출, 제작하였으며 <로보트태권V><우주전함 거북선> 등 애니메이션 제작에도 참여해 한국 애니메이션 발전에도 공을 세웠다.

<로보트태권V>가 개봉하던 1976년부터는 동국대학교 연극영화과 교수로 재직하며 후학양성에 주력하였으며, 2005년 대종상영화제에서 영화발전 공로상을 수상하기도 하였다.

음악: 최창권

30년이 지나도 끊임없는 사랑을 받고 있는 <로보트태권V>의 주제가를 작사, 작곡한 최창권 음악 감독. 태권V의 힘찬 태권도 동작과 어울리는 희망찬 가사와 누구나 따라 부르기 쉬운 멜로디는 특히 어린이 관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다.

1966년 영화계에 입문하여 40여 년간의 긴 세월 동안 90편에 달하는 작품에서 관객들의 가슴을 울리는 음악을 선보인 최창권 감독은 대종상 영화제에서 3회(1975, 1977, 1981년)에 걸쳐 음악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둘째 아들 최호섭은 30년 전 <로보트태권V>의 주제가를 부른 이후 '세월이 가면'으로 유명한 가수가 됐고 깡통로봇 주제가를 부른 셋째 아들 최귀섭 등 최창권 감독의 가족은 <로보트태권V> 와 특별한 인연이 있는 태권V가족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