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니를 찾아서 Where is Ronny...
 


2009, 휴먼 드라마, 94분
15세 관람가

제 작 : 영화사 풍경
제 작 : 강철규 l 프로듀서 : 박상욱
각본/감독 : 심상국
촬 영 : 정성욱 l 조 명 : 이은수
미 술 : 최우석 l 편 집 : 권기숙
음 악 : 김종근 l 동시녹음 : 정진욱
배 급 : 영화사 진진 ...more

2009년 6월 4일(목) 개봉
blog.naver.com/ronny2009

 

출 연
인호 : 유준상


= 시놉시스 =

- 내 인생의 불청객... [로니를 찾아서]

감히 태권도 사범인 내게 흰띠도 안 되는 놈이 도전장을 내밀어?
 

안산의 어느 허름한 동네 태권도장의 사범인 인호는 계속 떨어지는 관원수 모집을 위해 있는 돈 없는 돈 다 털어 시범대회를 준비한다. 그러나 시범대회에서 갑자기 나타난 방글라데시의 체력짱 로니에게 한방에 떨어져나간 인호. 덕분에 태권도장은 망할 위기에 처하게 되고, 인호는 수치심에 동네에서 고개를 들 수 없는데…. 불타는 복수심에 로니를 찾다가 그의 친구 뚜힌을 만나게 되지만 별 소득이 없다. 하지만 뚜힌은 로니를 찾아준다는 핑계로 끈질기게 인호의 곁을 맴돌며 계속 신경을 긁는데…

과연 인호는 로니를 찾을 수 있을까?

 

 

감 독 : 심상국 Sim Sang-kook

"바쁜 현대인들에게 작은 미소를 전하고 싶었다"

<로니를 찾아서>는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로니'라는 한 사람을 찾아가는 여정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누군가를 혹은 무언가를 찾는다는 모든 행위에는 그 안에 각자의 사연을 담고 있겠죠.

그 사연을 좇아서 찾아가는 여정은
때론 힘들고 어려울 수도 있고, 때론 눈부시도록 찬란하게 아름다울 수도 있습니다.

한참을 헤맨 후 마침내 궁극의 지점에 도달해 뒤를 돌아보았을 때, 애초 의도와는 달리 어쩌면 조금 낯선 지점에 놓여져 있는 자신을 만날 수도 있습니다. 그 동안 그렇게 절박하게 찾아 다녔던 것이 과연 무엇인지 걸어온 길을 돌아보는 순간 자신도 모르게 피식 웃음이 흘러 나올 거라 생각합니다.

<로니를 찾아서>를 통해
그 웃음의 가치를 이야기하고 싶었고, 또 찾아보고 싶었습니다.

중앙대학교 영화과 졸업 이후 이형탁 감독의 <혼자 뜨는 달> 연출부로 충무로에 발을 들여놓은 심상국 감독은 1997년 양윤호 감독의 <미스터 콘돔> 제작부에 들어간다. 연출에 대한 꿈을 키워왔던 심상국 감독은 다음 해 심승보 감독의 <남자 이야기>로 다시 연출부로 복귀, 같은 해 장길수 감독의 <실락원>에 합류한다.

이후 심상국 감독은 이황림, 신상옥 등 베테랑 감독들 아래서 조감독으로 일하며 탄탄한 기본기를 다지고 4년의 준비기간을 거쳐 첫 장편 데뷔작 <로니를 찾아서>를 완성했다. 직접 각본과 연출을 맡은 첫 작품 <로니를 찾아서>로 전주국제영화제 경쟁부문에 진출, 심사위원 특별언급을 받으며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심상국 감독은 본인 스스로 인생에 대한 고민이 많던 시기, 무언가 끊임없이 찾아내려 하던 자신의 모습을 발견하게 되면서 <로니를 찾아서> 시나리오를 완성하게 된다.

감독은 인생을 살다 보면 앞을 가늠할 수 없이 막막한 심정을 겪을 때가 있다. 가슴을 부대끼는 사소한 감정들로 더 이상 갈 곳이 없는 마지막 길목에 들어섰을 때, 여유를 가지고 나를 돌아보며 미소 지을 수 있는 웃음의 가치를 <로니를 찾아서>를 통해 관객들에게 전하고자 했다.

- 중앙대학교 영화과 졸업.

[FILMOGRAPHY]

2009년 [로니를 찾아서] 감독
1998년 [실락원] 연출부
1998년 [남자이야기] 연출부
1997년 [미스터 콘돔] 제작부
1994년 [혼자 뜨는 달] 연출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