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봇, 소리 SORI: Voice from the Heart
 


2016, 휴먼 감동 드라마, 117분
12세 관람가

제 작 : 영화사 좋은날
제 작 : 미상 l 프로듀서 : 미상
감 독 : 이호재
촬 영 : 미상 l 조 명 : 미상
미 술 : 미상 l 편 집 : 미상
음 악 : 미상 l 동시녹음 : 미상
배 급 : 롯데엔터테인먼트 ...more

2016년 1월 27일(수) 개봉
홈페이지 미정

 

출 연
해관 :: 이성민
진호 :: 이희준
지연 :: 이하늬
구철 : 김원해
유주 : 채수빈
소리 : 심은경


= 시놉시스 =

- 세상의 모든 소리를 기억하는... [로봇, 소리]

10년전 실종된 딸, 포기하려는 순간 녀석이 나타났다!
  2003년 대구, 해관(이성민)의 하나뿐인 딸 유주가 실종되는 사건이 벌어진다. 아무런 증거도 단서도 없이 사라진 딸의 흔적을 찾기 위해 해관은 10년 동안 전국을 찾아 헤맨다. 모두가 이제 그만 포기하라며 해관을 말리던 그때, 세상의 모든 소리를 기억하는 로봇 '소리'를 만난다.

"미친 소리 같겠지만, 이 녀석이 내 딸을 찾아줄 것 같습니다."
  해관은 목소리를 통해 대상의 위치를 추적할 수 있는 로봇의 특별한 능력을 감지하고 딸 유주를 찾기 위해 동행에 나선다. 사라진 딸을 찾을 수 있다는 마지막 희망을 안고 '소리'가 기억해내는 유주의 흔적에 한 걸음씩 가까워지는 둘. 한편, 사라진 로봇을 찾기 위해 해관과 '소리'를 향한 무리들의 감시망 역시 빠르게 조여오기 시작하는데… 과연 그들은 사라진 딸 유주를 찾을 수 있을까?

2016년 가장 희망적인 '소리'를 만난다!

 

 

감 독 : 이호재

"서먹했던 아버지와 딸을 이어주는 따뜻한 감성을 담고 싶었다."

이호재 감독은 장편 데뷔작인 영화 <작전>으로 새로운 스타일의 한국 영화를 선보였다는 극찬을 받으며 백상예술대상 신인감독상과 대종상 신인감독상을 수상해 실력파 감독 대열에 이름을 올렸다. <작전>에서 주식이라는 생소한 소재를 뛰어난 재능과 섬세한 감정으로 익숙하게 풀어낸 그가 6년 간의 긴 공백을 뚫고 두 번째 장편 영화 <로봇, 소리>로 돌아온다. 이번 영화 역시 로봇이라는 독특한 소재를 꺼내 스크린을 가득 채울 감동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소재도 독특하지만 영화가 담고 있는 내용이 따뜻해서 직접 연출해보고 싶었다."고 연출 계기를 밝힌 이호재 감독은 영화에 전면으로 등장하는 로봇 '소리'에 대해서 일반적인 로봇과 비교했을 때 외적인 면보다 내적인 면의 차별화를 꾀했다고 말해 영화에 대한 관심을 더욱 높이고 있다. 인공지능을 가진 휴머노이드 로봇 '소리'의 감성을 전달하기 위해 미세한 조종과 더불어 시선처리에 신경을 쓰는 등 그만의 탁월한 연출 능력을 다시 한 번 발휘한 것. <로봇, 소리>를 통해 "아버지와 딸, 그것도 조금은 서먹했던 그들이 어떻게 다시 친해질 수 있는지에 대한 감정"과 같은 메시지를 전달하고 싶다는 이호재 감독은 한국에서 흔히 다루지 않았던 캐릭터를 창조적으로 풀어내 관객들에게 따뜻한 감동을 전달할 것이다.

[Filmography]
2016년 [로봇, 소리] 감독
2009년 [작전] 감독

[Award]

제46회 백상예술대상(영화 신인감독상), 제 46회 대종상 영화제(신인감독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