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봉영화 l 박스오피스 l 예고편 l 영화리뷰 l 이벤트&시사회
 
   
 
▶ 천당의 밤과 안개 Night and Fog In Zona


" 중국을 대표하는 다큐멘터리 감독 왕 빙의 작품 세계를 쫓는 작품으로 한 편의 유장한 영화 에세이 "

2015, 한국, 다큐멘터리, 235분

감 독 : 정성일

출 연 : 왕 빙

개 봉 : 2018년 11월 29일(목) 개봉 l 관람등급 : 전체 관람가
제 작 : 영화사 키노㈜
국내 홈페이지 미정

- 제20회 부산국제영화제 '뉴 커런츠' 부문 공식 초청
- 제45회 로테르담국제영화제 '딥 포커스' 부문 공식 초청
- 제34회 뮌헨국제영화제 ''LIGHTS! CAMERA! ACTION!'' 부문 공식 초청
- 제14회 블라디보스톡영화제 공식 초청
- 제14회 닥리스보아국제영화제 '뉴 비전' 부문 공식 초청

정성일 감독 두번째 작품 <천당의 밤과 안개> 11월 29일 개봉일 확정 및 메인 포스터 공개!
 

문학적이고 탐미적인 평론으로 관객들의 사랑을 받는 한국을 대표하는 평론가 정성일의 두 번째 작품 <천당의 밤과 안개>[제작: 영화사 키노㈜ l 감독: 정성일]가 오는 11월 29일로 개봉을 확정하고 메인 포스터를 공개했다.

한국 영화 평론계에서 독보적인 존재감을 자랑하는 평론가 정성일이 영화 <천당과 밤의 안개>가 오는 11월 29일 개봉을 확정, 메인 포스터를 공개했다. <천당의 밤과 안개>는 중국을 대표하는 다큐멘터리 감독 왕 빙의 작품 세계를 쫓는 작품으로 한 편의 유장한 영화 에세이. 데뷔작 <카페 느와르>로 베니스, 로테르담을 비롯한 세계 유수 영화제에 공식 초청됨과 더불어 국내 개봉 이후 수많은 마니아들을 형성하며 '한국의 프랑수아 트뤼포'로 평가받는 정성일 감독이 <카페 느와르> 이후 내놓는 두 번째 연출 작이자, 약 8년만에 스크린에 선보이는 신작으로 더욱 영화계 안팎의 이목을 집중시켜 왔다.

<천당의 밤과 안개>는 국제적 명성의 중국 감독 왕 빙의 다큐멘터리 촬영 현장을 카메라로 뒤쫓을 예정이다. 앞서 중국 선양시 철서구의 노동자들의 모습을 담은 3부작 다큐멘터리 <철서구>로 국제적 명성을 얻은 왕 빙 감독은 <이름 없는 남자><세 자매><광기가 우리를 갈라놓을 때까지> 등의 작품을 만들었다.

<천당의 밤과 안개>는 2015 제20회 부산국제영화제 경쟁 부문인 '뉴 커런츠' 부문에 공식 초청되어 월드 프리미어로 관객들에게 첫 선을 보이며 영화 팬들의 뜨거운 관심이 집중시킨 바 있다. '뉴 커런츠' 부문은 아시아의 새로운 재능을 발굴하고 아시아 영화의 흐름을 확인하는 섹션으로 <천당의 밤과 안개>를 비롯해 예를란 누르무칸베토프 감독의 <호두나무>, 샤람 알리디 감독의 <검은 말의 기억>, 나카무라 타쿠로 감독의 <서북서> 등 총 10개국 8편의 작품이 초청됐다.

정성일 감독의 두 번째 연출작 <천당의 밤과 안개>는 오는 11월 29일 개봉되어 관객들과 만날 예정이다. (2018.11.08)

코리아필름 편집부


-
  왕빙은 지금 중국에서 농민들, 노동자들, 때로는 부랑자들의 삶을 찍고 있는 다큐멘터리 감독이다. 2003년 <철서구>로 시작해서 <이름 없는 남자>, <세 자매>, <광기가 우리를 갈라놓을 때까지>를 찍었다. 그의 작업은 대담하고 정직하며 끈질기면서 때로 그 삶에서 시적인 순간을 끌어내기도 한다. 이 영화는 베이징에서 시작해서 그해 겨울 윈난성 북쪽 끝에서 남쪽 끝 국경까지, 정글에서 정신병원까지, 왕빙을 따라가면서 그 곁에서 기록한 일종의 모험활극이다. 거기서 만난 중화인민공화국 인민들, 그들의 삶, 그들의 표정. 그걸 찍어나가는 왕빙, 나는 그 곁에서 영화가 과정의 예술이라는 비밀을 배우고 싶었다. 진정한 비밀. 말하자면 배움의 영화.

-
-

↘ Cast & Charac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