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봉영화 l 박스오피스 l 예고편 l 영화리뷰 l 이벤트&시사회
 
   
 
▶ 조커 Joker


" 희대의 악당 조커의 탄생을 그린 영화로 그 누구도 몰랐던 새로운 이야기로서 코믹북 기반이 아닌 영화를 위해 완전히 재창조된 오리지널 스토리를 다룬 작품 "

2019, 미국, 액션/드라마/스릴러, 122분

감 독 : 토드 필립스

출 연 : 호아킨 피닉스, 재지 비츠, 로버트 드 니로, 프란시스 콘로이, 브래트 컬렌

개 봉 : 2019년 10월 2일(수) 개봉 l 관람등급 : 15세 관람가
수입/배급 : 워너브러더스 코리아㈜ 예고편
국내 홈페이지 미정

- 제76회 베니스국제영화제 황금사자상 수상

<조커> 개봉 14일만에 400만 관객 돌파!
 

최고의 화제 속에 흥행 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영화 '조커'가 15일 오후 400만 명 관객 고지를 넘어섰다. 비수기인 국내 극장가에서 2일 개봉 이후 14일째 거둔 쾌거이다.

15일 18시 30분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 집계 기준, 영화 '조커'가 누적관객수 4,000,110명을 기록했다. 개봉 3일만에 100만 명, 5일만에 200만 명, 9일만에 300만 명 관객 동원에 이어 14일만에 400만 명 관객 고지를 넘어섰다. 13일 연속 박스오피스 1위 자리를 지키며 흥행 가도를 달리고 있는 가운데 개봉 3주차로 접어들어서도 하루 10만 명 가까운 관객을 동원하고 있는 바 수일 내 '다크 나이트'의 417만 명의 기록까지 넘어설 전망이다.

또한 3주 연속 실시간 예매율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는 바 금주 주말에도 역시 관객들의 발길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는 바 장기 흥행 레이스를 펼칠 것으로 보인다. 관객들의 폭발적인 반응 속에 추천 열풍에 힘입은 입소문과 영화가 내포한 다양한 의미를 해석하기 위한 N차 관람 열기가 여전히 뜨거워 '조커'의 흥행세가 어디까지 이어질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조커'는 국내는 물론 북미에서도 10월 개봉 영화 역대 흥행 기록을 경신하며 2주 연속 박스오피스 1위를 수성하고, 전 세계적인 흥행 행진을 이어가 5억 5천만 달러를 벌어들이며 제작비 5천 5백만 달러의 10배에 달하는 수익을 거뒀다.

영화 '조커'는 희대의 악당 조커의 탄생이라는 그 누구도 몰랐던 새로운 이야기로 코믹북이 아닌 영화를 위해 완전히 재창조된 독창적인 캐릭터의 탄생 서사를 다룬다. 영화적인 완성도를 인정 받아 코믹스 영화 사상 최초로 베니스국제영화제 황금사자상을 수상해 세계적인 화제작으로 떠올랐다. 국내에서도 개봉 전부터 예사롭지 않은 기대감과 더불어 많은 주목을 받았고 개봉과 동시에 관객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내며 신드롬을 일으켰다. 탄탄한 서사와 섬세한 연출력, 아름다운 영상미와 OST, 특히 새로운 조커를 열연한 호아킨 피닉스는 캐릭터와 혼연일체 된 신들린 연기로 여운과 전율을 동시에 안기며 관객들의 감정적인 공감과 몰입을 극대화시켰다. 이에 올해 최고의 명작이자 인생영화라는 극찬이 쏟아졌고. 연령과 성별을 막론한 전 세대를 사로잡으며 폭넓은 관객층을 확보했다.

'조커'는 이제껏 어떤 영화에서도 만날 수 없었던 카타르시스를 관객들에게 선사하며 여러모로 의미 있는 영화로 기억될 것이 분명하다.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2019.10.15)

코리아필름 편집부


<조커> 300만 관객 돌파! 8일간 박스오피스 수성!
 

최고의 화제작 영화 '조커'가 10일 낮 300만 명 관객을 돌파했다. 2일 개봉 후 9일만의 기록이다.

10일 오후 12시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 집계 기준, 영화 '조커'가 누적관객수 3,000,015명을 기록했다. 개봉과 동시에 박스오피스 정상의 자리를 차지하고 8일간 1위를 수성한 '조커'는 3일만에 100만 명, 5일만에 200만 명 관객 고지를 넘어서고 개봉 9일째인 10일(목) 오전 300만 명 관객 고지를 넘어섰다. 개봉 후 줄곧 박스오피스 1위, 실시간 예매율 1위를 점령하고 있어 개봉 2주차인 금주 주말에도 흥행 독주가 예상된다. 영화에 대한 관객들의 폭발적인 반응에 힘입어 N차 관람과 추천 열풍이 이어져 이와 같은 추세라면 히스 레저의 조커가 등장했던 '다크 나이트'의 417만 명 관객수도 넘어설 것으로 전망된다.

'조커'에 대한 전 세계적인 반향이 대단해 개봉 첫 주에 2억 7,200만 달러(3,245억원)의 수익을 거뒀다. 특히 해외 73개국 시장에서 1억 5,220만 달러(1,816억원)을 벌어들였고, 북미를 제외한 국가들 중 한국이 흥행성적 1위를 기록하며 국내 관객들의 열광적인 반응을 증명했다.

북미에서는 역대 10월 개봉작 북미 오프닝, 월드와이드 오프닝 신기록을 세운데 이어 4일만에 1억 달러 고지를 넘어서고 10월 개봉작 월요일과 화요일 최고 기록을 경신하며 신기록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북미 역시 2주 연속 박스오피스 1위가 예상되고 있다. (2019.10.10)

코리아필름 편집부


<조커> 3일만에 100만 돌파! 흥행 광풍 예고!
 

최고의 화제작 영화 '조커'가 2일 개봉 후 3일만인 4일 오전, 100만 명 관객을 돌파했다. 관객들의 폭발적인 반응에 힘입어 흥행 광풍이 이어질 전망이다.

4일 8시 30분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의 집계에 따르면, 영화 '조커'가 누적관객수 100만 명을 넘어섰다. 개봉일인 2일 32만 명을 기록하며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한 데 이어, 3일 하루 동안 58만 명의 관객을 동원하고, 3일째인 4일 오전에만 9만 명이 넘는 관객이 몰리며 대단한 흥행세를 과시하고 있다. 영화를 관람한 관객들의 반응이 뜨거워 실시간 예매율은 날로 높아지면서 53%를 넘어서는 등 금주 주말과 앞으로 남은 한글날 휴일까지 독보적인 흥행 질주를 예고한다.

영화의 가치는 관객들이 증명하고 있다. 관객들은 실시간으로 영화에 대한 감흥을 남기며 극찬을 아끼지 않고 있다. 연기, 연출은 물론 영상과 음악까지 모든 면이 2시간 내내 눈을 뗄 수 없고 지금껏 보지 못한 못한 압도적인 몰입감과 보고도 믿을 수 없는 강렬한 매력에 매료되었다는 반응이 지배적이다. 특히 새로운 조커를 열연한 호아킨 피닉스에 대해서는 이견 없이 "신들린 연기"라는 감탄이 이어져 그의 연기를 보는 것만으로도 경이로운 경험이라고 입을 모아 칭찬하고 있다.

당초 일각에서는 영화의 분위기를 두고 호불호를 우려했으나 잘 만든 영화에는 불호가 있을 수 없음을 확인시켜주었다. '조커'에 대한 이와 같은 반응은 영화적인 흥행뿐만 아니라 대중문화적인 현상으로까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영화 '조커'는 희대의 악당 조커의 탄생이라는 그 누구도 몰랐던 새로운 이야기로 코믹북이 아닌 영화를 위해 완전히 재창조된 독창적인 캐릭터의 탄생 서사를 다룬다. 영화적인 완성도를 인정 받아 코믹스 영화 사상 최초로 베니스국제영화제 황금사자상을 수상했다.

독립적 세계관 속에서도 DC 시리즈 연결고리가 될 고담시, 토마스 웨인, 알프레드 집사, 아캄 주립 병원 등이 등장한다. 최고의 배우 로버트 드 니로가 출연하고, 배우이자 '스타 이즈 본'으로 감독으로서 실력을 인정 받은 브래들리 쿠퍼가 제작에 참여했다.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2019.10.04)

코리아필름 편집부


<조커> '역사가 되다' 코믹스 영화 사상 최초 베니스국제영화제 황금사자상 수상
 

10월 2일 개봉을 앞둔 영화 '조커'가 칸과 베를린과 함께 세계 3대 영화제로 불리는 베니스국제영화제 대상인 황금사자상을 받았다. DC와 마블을 통틀어 코믹스 영화로는 사상 최초로 베니스국제영화제 경쟁 부문에 초청되어 화제를 모은 데 이어 역시 최초로 최고상 수상이라는 쾌거까지 거두는 등 '조커'가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냈다.

7일(현지시간) 폐막한 제76회 베니스국제영화제에서 영화 '조커'가 최우수 작품상인 황금사자상 수상작으로 호명되었다. '조커'는 희대의 악당 조커의 탄생이라는 그 누구도 몰랐던 새로운 이야기를 그린 영화로 코믹북 기반이 아닌 영화를 위해 완전히 재창조된 오리지널 스토리를 다룬다. 주연을 맡은 호아킨 피닉스와 단상에 오른 토트 필립스 감독은 "과감한 도전을 수락한 워너브러더스와 DC, 그리고 열정적인 제작자 브래들리 쿠퍼에게 대단히 감사하다"고 전했다. 이어 "이 영화는 호아킨 피닉스가 없이는 불가능한 영화다"라면서 청중의 박수를 이끌어냈다. 이어 영화상을 빗대어 "가장 치열하고 명석한 열린 마음의 '사자'이며, 아름다운 영혼을 지닌 엄청난 재능의 그가 날 믿어줘 고맙다"며 감격의 마음을 함께 나눴다. 호아킨 피닉스는 황금사자상을 수상한 영화가 다른 부문의 수상을 할 수 없다는 영화제 규칙상 남우주연상 수상을 하지는 못했지만 올해 가장 강력한 아카데미 시상식 남우주연상 후보로 점쳐지고 있다.

'조커'의 수상은 이미 예견되었다. 베니스국제영화제 상영 당시 8분간의 기립박수가 쏟아졌고 해외 언론들은 영화에 대해 상상도 못할 정도로 대단한 작품이라며 놀라움을 전했다. "올해의 영화"(Empire), "눈부시게 대담하다"(The Guardian), "상상 그 이상의 전율"(Deadline), "'다크 나이트'와 나란히 할 영화"(The Hollywood Reporter), "완벽한 대중오락영화"(Indiewire), "아카데미상은 호아킨 피닉스에게"(Geeks of Color) 등 극찬으로 호평했다. 베니스국제영화제에 이어 토론토국제영화제 갈라스 부문에도 초청되는 등 연이은 행보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조커'는 국내 개봉을 앞두고 관객들의 기대감이 최고조에 달하고 있는 가운데, 인생 연기라 해도 손색 없을 절정의 열연을 펼친 배우 호아킨 피닉스가 과연 어떤 조커의 모습을 보여줄지도 초미의 관심이다. 토드 필립스 감독은 "우리는 한 남자가 '조커'가 되어가는 과정을 그렸다. 코믹북의 내용이 아닌 우리만의 조커를 만들고 그 인물에 주목하는 영화"라고 밝힌 바 있다. 독립적 세계관 속에서도 DC 시리즈 연결고리가 될 고담시, 토마스 웨인, 알프레드 집사, 아캄 정신병원 등이 등장할 예정이라 더욱 기대를 더한다. 최고의 배우 로버트 드 니로가 출연하고, 배우이자 '스타 이즈 본'으로 감독으로서 실력을 인정 받은 브래들리 쿠퍼가 제작에 참여했다.

이제껏 본 적 없는 진짜 조커를 만나게 될 영화 '조커'는 10월 2일 개봉한다. (2019.09.08)

코리아필름 편집부


8분간의 기립박수 쏟아진 "올해의 영화" <조커> 마침내 10월 2일 개봉 확정!
 

올해 최고 화제의 영화 '조커'가 10월 2일 개봉한다.

'조커'는 희대의 악당 조커의 탄생을 그린 영화로 그 누구도 몰랐던 새로운 이야기로서 코믹북 기반이 아닌 영화를 위해 완전히 재창조된 오리지널 스토리를 다룬다. 이번 영화에는 독립적 세계관 속에서 DC 시리즈 연결고리가 될 고담시, 토마스 웨인, 알프레드 집사, 아캄 정신병원 등이 등장할 예정이라 더욱 기대를 더한다.

작품성을 인정 받아 코믹스 영화로는 사상 최초로 2019년 베니스국제영화제 경쟁 부문과 토론토국제영화제 갈라스 부문에 초청되었다. 베니스국제영화제에서는 8분간의 극찬을 이끌어냈을 정도로 영화에 대한 만족감은 기대 이상이다. 해외 언론들은 영화에 대해 상상도 못할 정도로 대단한 작품이라며 놀라움을 전했다. "올해의 영화"(Empire), "눈부시게 대담하다"(The Guardian), "상상 그 이상의 전율"(Deadline), "'다크 나이트'와 나란히 할 영화"(The Hollywood Reporter), "완벽한 대중오락영화"(Indiewire), "아카데미상은 호아킨 피닉스에게"(Geeks of Color) 등 호평이 줄이어 쏟아지고 있다. 이에 수상 여부에 대해서도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너는 여기에 없었다'로 칸 영화제 남우주연상을 수상하고 '돈 워리', '그녀' 등의 영화로 연기력을 인정 받은 배우 호아킨 피닉스가 조커 역할을 맡아 인생 연기라 해도 손색 없을 절정의 열연을 펼친다. 호아킨 피닉스는 이번 영화로 가장 강력한 아카데미 시상식 남우주연상 후보로 점쳐지고 있다. 최고의 배우 로버트 드 니로와 미드 '아메리칸 호러 스토리'로 유명한 프란시스 콘로이, '데드풀 2'로 전 세계 관객들에게 눈도장을 찍은 재지 비츠, '다크 나이트 라이즈'의 브래트 컬렛이 출연한다.

'행오버'로 골든 글로브와 크리틱스 초이스 작품상을 수상하고, '보랏: 카자흐스탄 킹카의 미국 문화 빨아들이기'로 아카데미 시상식 각본상 후보에 오른 토드 필립스 감독이 연출과 각본을 맡았다. 토드 필립스 감독은 "우리는 한 남자가 '조커'가 되어가는 과정을 그렸다. 코믹북의 내용이 아닌 우리만의 조커를 만들고 그 인물에 주목하는 영화"라고 밝혔다.

'파이터', '8마일'의 실버 스콧이 함께 각본을 쓰고, 배우이자 '스타 이즈 본'으로 감독으로서 실력을 인정 받은 브래들리 쿠퍼가 제작에 참여했다.

이제껏 본 적 없는 진짜 조커를 만나게 될 영화 '조커'는 10월 2일 개봉한다. (2019.09.05)

코리아필름 편집부


"내 인생이 비극인줄 알았는데, 코미디였어"
  고담시의 광대 아서 플렉은 코미디언을 꿈꾸는 남자.
하지만 모두가 미쳐가는 코미디 같은 세상에서
맨 정신으로는 그가 설 자리가 없음을 깨닫게 되는데…

이제껏 본 적 없는 진짜 '조커'를 만나라!

-
-
-
-
-

↘ Cast & Charac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