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봉영화 l 박스오피스 l 예고편 l 영화리뷰 l 이벤트&시사회
 
   
 
▶ 공작조: 현애지상 Cliff Walkers (懸崖之上)


" 냉전이 감도는 1930년대 중국, 소련에서 훈련을 받고 돌아온 4명의 공작조가 작전명 '새벽'이라는 비밀임무를 수행하며 벌어지는 첩보 액션 스릴러 "

2021, 중국, 첩보 액션 스릴러, 120분

감 독 : 장예모

출 연 : 장한위, 위허웨이, 주아문, 친하이루, 장역 외

개 봉 : 2021년 9월 16일(목) 개봉 l 관람등급 : 15세 관람가
수 입 : (유)조이앤시네마 l 배 급 : ㈜제이앤씨미디어그룹
예고편
국내 홈페이지 미정

-

"장예모 감독 작품 중 가장 차갑고 매혹적이다!" <공작조: 현애지상> 9월 개봉 확정
 

세계적인 거장 장예모 감독의 첫 스파이 영화 <공작조: 현애지상>이 9월 개봉을 확정하고 시선을 압도하는 런칭 포스터를 전격 공개했다.

<황후화><영웅> 장예모 감독의 첫 스파이 영화 <공작조: 현애지상>이 9월 개봉을 확정하고 호기심을 자극하는 런칭 포스터를 전격 공개했다. <공작조: 현애지상>은 냉전이 감도는 1930년대 중국, 소련에서 훈련을 받고 돌아온 4명의 공작조가 작전명 '새벽'이라는 비밀임무를 수행하며 벌어지는 첩보 액션 스릴러. 영화는 하얼빈의 아름다운 설경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숨 막히는 작전과 부모, 연인, 자식에 대한 인간의 감정을 섬세하게 담아냈다.

영화의 연출을 맡은 장예모 감독은 <홍등><붉은 수수밭><황후화><영웅> 등 다채로운 작품을 통해 특유의 감각적인 영상미와 밀도 높은 연출력으로 전 세계 관객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았다. 또한 1988년 베를린 영화제 금곰상, 1992년 베니스 영화제 황금사자상, 1994년 칸 영화제 심사위원대상으로 세계 3대 영화제를 석권하며 세계적인 거장으로 자리매김했다. 장예모 감독은 주로 붉은색과 황금색을 활용하여 아름다운 미장센과 섬세한 감정을 이끌어내는 감독이다. 이번 <공작조: 현애지상>에서는 하얼빈의 눈 덮인 거리 위로 펼쳐지는 추격전부터 임무를 수행하는 동료들의 끈끈한 동료애까지, 다채로운 볼거리를 담아내며 관객들을 매료시킬 예정이다.

한편, <공작조: 현애지상>은 현지 개봉 21일 만에 10억 위안(약 1752억) 흥행수익을 돌파하는 것은 물론, 실관람객 평점 9.1점대를 기록하는 기염을 토했다. 아울러 "신선하고, 활기차고 때로는 통쾌함!"(THE AU REVIEW), "꼭 극장에서 감상해야 할 영화 중 하나!"(Asian movie Pulse), "흠잡을 것 없는 영화!"(easternKicks.com) 등 해외 언론에 끊이지 않는 찬사와 극찬이 이어져 국내 개봉을 앞두고 한껏 이목을 집중시킨다.

또한, <올드보이><신세계><공작>에서 특유의 스타일리시한 영화 음악으로 화제를 모은 조영욱 음악 감독이 영화 <공작조: 현애지상>에 참여한 것은 물론, <베테랑><베를린> 정두홍 무술 감독, <킹스맨: 골든서클><007 스펙터> 시각 효과팀까지 전 세계적으로 내로라하는 제작진들의 만남으로 영화의 시청각적인 매력을 한껏 끌어 올릴 예정이다. 또한 영화의 원작이기도 한 중국 드라마 [현애]의 작가 '취얀융센'이 영화 <공작조: 현애지상> 각본가로 참여해 탄탄한 시나리오로 극의 완성도를 높였다. 여기에 2008년 제45회 대만금마장 남우주연상을 거머쥔 세계적인 배우 장한위, <척살 소설가><어쩌다 룸메이트>에서 강렬한 인상을 남긴 배우 위허웨이, <800><에베레스트>를 통해 실력파 배우임을 입증한 장역까지 연기파 배우들이 만나 완벽한 몰입감을 선사해 기대감을 고조시킨다.

아울러, 오는 9월 개봉 확정 소식과 함께 공개된 런칭 포스터는 '장예모 감독의 첫 스파이 영화'라는 카피에 맞게 범상치 않은 분위기를 뽐내 눈길을 사로잡는다. 칠흑 같은 암흑 사이로 굵은 눈이 흩날리며, 그 사이로 비장한 눈빛을 한 채 어딘가를 응시하는 남자의 모습은 영화의 분위기를 한껏 높이고, "장예모 감독의 최근작 중 가장 차갑고 매혹적이다!"(RogerEbert.com) 라는 카피는 국내 개봉을 앞두고 해외 언론을 이토록 사로잡은 영화의 매력은 과연 무엇일지 한껏 궁금증을 자극한다.

세계적인 거장 장예모 감독과 월드 클래스 제작진들이 그리는 아름다운 첩보 액션 스릴러 <공작조: 현애지상>은 오는 9월 개봉해 관객과 만난다. (2021.08.13)

코리아필름 편집부


-
  냉전이 감도는 1931년 중국,
소련에서 훈련을 받고 돌아온 4명의 특수요원은
작전명 '새벽'이라는 비밀 임무에 착수한다.

순조로울 것만 같았던 그들의 작전은
한 반역자에 의해 위협에 휩싸이게 되고

그 누구도 믿을 수 없는 일말의 상황 속,
이들의 숨통은 점점 조여오기 시작하는데..,

1931년, 암호명 '새벽'
조국을 위한 이들의 작전이 시작된다!

-
-
-
-

↘ Cast & Charac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