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붉은 가족 Red Family
 


2013, 드라마, 99분, 15세 관람가

제 작 : 김기덕 필름
제 작 : 김기덕 l 프로듀서 : 미상
감 독 : 이주형 l 각 본 : 김기덕
촬 영 : 미상 l 조 명 : 미상
미 술 : 미상 l 편 집 : 미상
음 악 : 미상 l 동시녹음 : 미상
배 급 : 김기덕 필름 ...more

2013년 11월 6일(수) 개봉
홈페이지 미정

 

출 연
백승혜 :: 김유미
김재홍 :: 정 우
조명식 :: 손병호
오민지 :: 박소영


= 시놉시스 =

- 김기덕 감독 각본·제작... [붉은 가족]

조국을 위해 가족으로 뭉친 '암호명: 진달래'.
  사이 좋은 가족으로 위장한 '진달래'의 진짜 정체는 공화국의 뛰어난 혁명 전사이다. 철두철미한 작전 수행을 자랑하는 그들은 반역자의 숨통을 끊는 순간조차 일말의 망설임이 없다. 그런데 철저한 계급 서열을 목숨같이 여기는 그들 앞에 위아래 없는 자본주의 불청객이 등장한다. 바로 가족간의 예의범절이라고는 눈 씻고 찾아볼 수 없는 옆 집 '창수' 가족이다. '진달래'는 늘 싸움이 끊이지 않는 '창수' 가족을 적대시하지만, 그들의 소란스러운 일상에 서서히 물들게 되는데…

그러던 어느 날, 갑자기 떨어진 지령.
"이번 임무는 옆집 가족입니다."

 

 

감 독 : 이주형

"<붉은 가족>은 양파와 비유될 수 있는 영화라 말하고 싶습니다. 개인의 순수하고 하얀 속내는 여러 가지 이념과 관념들에 의해 겹겹이 싸여있습니다. 영화 속 주인공들은 지켜야 할 사람과 가족, 그것과 대립하는 이념, 융합될 수 없는 두 사상 사이에서 모순과 갈등을 겪게 됩니다. 사랑하는 가족을 위해 가족을 흉내 내며 살아야 하고 다른 가족을 파멸시켜야 하는 패러독스와 딜레마를 겪습니다. 이러한 주인공들의 갈등을 통해 우리를 둘러싸고 있던 보이지 않는 공동체와 이념을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볼 기회가 생겼으면 합니다. 우리의 고통을 함께 나누고, 가족의 의미를 다시 한 번 새기게 되길 바랍니다."

프랑스 European School of Visual Arts 에서 영화와 디지털 아트를 공부했다. 프랑스에 머물며 다수의 단편 애니메이션과 다큐멘터리를 제작했고, 야마가타 다큐멘터리영화제, 아니마문디 국제애니메이션 영화제, 아니페스트 영화제 등 해외 다수의 영화제에 초청되어 그 실력을 인정 받았다. 이주형 감독 스스로 가장 영향을 많이 받은 영화 감독이라고 밝힌 김기덕 감독과의 만남을 통해 첫 장편 <붉은 가족>을 연출하게 되었다.

[Filmography]

2013년 [붉은 가족] 연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