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이방 Raybang
 


한국, 2001, 드라마, 91분, 18세 이상

제작·기획 : 김방남 (신화필름)
감 독 : 장현수
각 본 : 송민호, 장현수
촬 영 : 노효만
조 명 : 박효훈 / 편 집 : 박곡지
음 악 : 변성용 / 동시녹음 : 최재호
조감독:백정철,이진욱,이택경,김진호
배 급 : (주)미로비젼 ...more

2001년 11월 2일(금) 개봉
홈페이지 www.ray-bang.com

제2회 전주국제영화제 상영작!

스틸 사진 보기...more


 

출 연
해곤 역 : 김해곤
학락 역 : 최학락
준형 역 : 조준형
승진(정비공) 역 : 이승진
소영(경리) 역 : 홍소영
미령(연변처녀) 역 : 임미령
금다혜(수퍼주인) 역 : 송옥숙
최상무 역 : 최정우


= 관련기사 =

- 몰상식한 세상을 향해 쏘는 한방의 코미디... <라이방>

영화 <라이방>, 이색 패러디 예고편 눈길!
- '수다맨' 개그맨 강성범의 독특한 패러디 예고편으로 화제
...2001.10.15
 

11월 3일 개봉을 앞두고 있는 장현수 감독의 <라이방>(제작 신화필름)이 독특한 이색 패러디 예고편으로 눈길을 모으고 있다.

지난 전주국제영화제(2001) 처음 상영된 바 있는 영화 <라이방>은 92년 <걸어서 하늘까지>로 데뷔해 <게임의 법칙>으로 '한국형 액션 느와르'라는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면서 평단의 찬사를 받은 장현수 감독의 3년만의 신작.

<라이방>은 직장과 가정 사이에서 버거운 하루를 버티는 세 명의 택시기사들의 일상을 유머러스하고 따뜻하게 그린 '휴먼 코미디'다.

이번 주말부터 극장에 걸릴 예정인 <라이방> 예고편은 벌써 인터넷에서부터 화제가 되어 급속도로 확산중이다. 기존 영화 예고편처럼 영화장면을 편집해서 사용하는 대신, <라이방>은 최근 '수다맨'으로 최고의 주가를 올리고 있는 강성범을 내세워 독특한 패러디 예고편을 제작하였다.

<라이방> 예고편은 레이밴 선글라스를 끼고 꽃무늬 셔츠에 빨간 스카프를 두른 연변총각이 영화에 대한 이야기를 하는 것으로 시작한다. "우리 연변에서는 왠만한 영화는 영화 취급도 못받습네다. 헐리우드 블록버스터는 보도블록 대접도 못받습네다....... 그것은 영화 <라이방>을 보고 웃는 소리였던 것이었습니다. 이제 라이방만 봐도 웃깁네다"

개그맨 강성범은 '개그콘서트의 봉숭아 학당 코너'에서 연변총각을 연상시키는 캐릭터로 분해 코믹한 표정에 영화와 관련된 재미있는 대사로 강한 인상을 남긴다. 2분가량의 예고편을 위해 5시간동안 촬영했을 정도로 심혈을 기울였다.

이번 예고편을 제작한 엔키노 진경택 팀장은 "주인공들의 인지도가 낮다는 것을 보완하고 코미디라는 장르를 살리기 위해 강성범을 기용해 패러디 예고편을 제작 했다. 이를 통해 관객들에게 영화에 대한 전체적인 느낌을 쉽고 친근하게 전달하고 호감도를 높이려고 했다."라고 말했다.

TTL, Na 등 기존에 나왔던 파격적인 통신광고에 이어 이번 <라이방> 예고편은 신선한 자극과 함께 새로운 파장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예상된다.

코리아필름 김철연 기자


장현수 감독의 <라이방> 네티즌펀드 공모
- 10월 27일 개봉을 앞두고, 9월 24일부터 네티즌 펀드 1억원 공모
...2001.9.25
 

장현수 감독의 <라이방>이 드디어 10월 27일 개봉일을 확정짓고 네티즌 펀드를 모집한다.
<라이방>은 올해 전주국제영화제에서 처음 상영되어 언론의 호평과 관객들의 열렬한 환호를 받으며 최고의 화제작으로 떠오른 작품.

<라이방>은 92년 <걸어서 하늘까지>로 데뷔해 <게임의 법칙>으로 '한국형 액션 느와르'라는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면서 평단의 찬사를 받은 장현수 감독의 3년만의 신작으로 직장과 가정 사이에서 버거운 하루를 버티는 세 명의 택시기사들의 일상을 유머러스하고 따뜻하게 그린 '코믹 휴먼 드라마'다.

이번 <라이방>의 네티즌 펀드는 영화정보사이트인 엔키노(nkino)에서 진행된다. 엔키노는 '영화인펀드'를 새로 구축, 재능있는 감독들이 만드는 뛰어난 작품들을 발굴하여 일반인들이 좋은 영화의 제작에 참여하는 즐거움을 누리게 할 수 있도록 한다는 취지하에 만들어졌다.

'영화인펀드' 1호 작품으로 완성도 높은 작품성을 인정받고 있는 <라이방>을 선택했다. 주식을 산 후 바로 거래가 이루어지는 기존 네티즌 펀드와는 달리 순수 투자 개념의 펀드로 투자를 한 후에 일정기간이 지난 뒤에 정산이 끝난 후 수익을 배분하는 방식이다.

<라이방>은 9월 24일 오전 11시부터 총 1억원을 공모하며 투자를 원하는 네티즌은 영화인펀드 홈페이지(http://fund.nkino.com)에 접속한 후, '투자자 코너'라는 메뉴에서 투자자 등록을 한 후, 지정된 계좌로 입금하면 된다.

코리아필름 김철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