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펀치레이디 Punch Lady
 


2007, 드라마, 121분, 15세 관람가

제 작 : 프라임 엔터테인먼트
공동제작 : 프리미어 엔터테인먼트
제 작 : 이서열 l 프로듀서 : 김재홍
각본/감독 : 강효진
촬 영 : 김영호 l 조 명 : 양우상
미 술 : 정은정 l 편 집 : 문인대
음 악 : 이동준 l 동시녹음 : 김경태
배 급 : 프라임엔터테인먼트 ...more

2007년 10월 25일(목) 개봉
홈페이지 www.punchlady.co.kr

 

출 연
주부, 하은 :: 도지원
코치, 수현 :: 손현주
남편, 주창 :: 박상욱


= 시놉시스 =

- 세상을 향한 통쾌한 한방... [펀치레이디]

1라운드 : 남편 나와! 한 판 붙어!
 

중학생 딸과 이종격투기 챔피언을 남편으로 둔 36세 주부 하은은 가정폭력을 일삼는 남편 앞에서 오늘도 눈치만 보고 사는 작은 체구의 깡 없는 평범한 주부. 힘으로 제압하는 남편에게 대항한 번 해보지 못하고 13년 동안 살아온 하은이 남편의 경기가 있던 날 기자회견장에서 대범하게 외쳐버린다.

"그래요! 한판 붙어요! 링에서…!"

그녀의 공개적인 선전포고는 '사상 초유의 부부 이종격투기'라는 헤드라인으로 언론을 장식하고 하은은 자의 반, 타의 반으로 경기에 임하기로 결심한다. 남편과의 경기는 3개월 후, 운동을 해 본적도 없는 그녀, 격투기를 배우기 위해 자신을 받아줄 체육관을 찾는데…


2라운드 : 모두가 반대하는 시합을 위한 도전, 그리고 도전!
 

여자는 받아줄 수 없다며 거절에 또 거절로 일관하던 체육관들, 그러던 중 어렵게 그녀를 받아주는 체육관을 찾는다. 하지만 이 체육관, 어딘가 어설픈데…

부시시한 머리에 똥꼬바지, 다 떨어진 양말, 아무리 봐도 관장처럼 보이지 않는 수현은 사실 격투기의 '격'자도 모르는 전직 수학선생. 놀이방 차리려고 인수한 체육관에 찾아온 하은에게 엮여 결국 그녀를 도와주기로 결심한 수현은 밤에는 다른 체육관에서 험난한 훈련을 받고 다음 날 자신이 배운 데로 하은에게 똑같이 가르치는 어설픈 방법으로 코치 노릇을 하게 된다.


3라운드 : 오늘은 내가 날린다! 세상을 향한 통쾌한 한방!
 

어떤 상황에도 굴하지 않고 열의를 다하는 하은을 보며 그녀를 진심으로 아끼게 된 코치 수현은 경기를 포기하라고 설득하고, 여자를 이겨봤자 좋은 소리 못 듣게 생긴 남편 주창은 당근과 채찍을 오가며 하은을 포기하게 만들려고 애쓴다. 하은의 엄마, 하은의 친구, 하은의 딸 춘심까지 모두가 말리는 남편과의 경기. 그리고 다가온 D-DAY.

행복한 삶을 위한 그녀 생애 최고의 도전.
과연 힘없고 깡없는 평범한 주부 하은은 이종격투기 최고 챔피언인 남편 주창에게 통쾌한 한 방을 날릴 수 있을까?

 

 

각본/감독 : 강효진

가정은 사회의 기본이자, 모든 인간의 보금자리이며 안식처이다.
부부는 사랑으로 가정을 이루고, 아이들은 사랑으로 양육되어야 한다.
그것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못했을 때, 한 가정의 비극은 전체사회의 문제로 확대된다.

이 영화를 통해 단 한 사람이라도 자그마한 희망을 가질 수 있다면,
이 영화의 존재 가치는 충분하다고 믿고 싶다.

2001년 큰 성공을 거둔 <조폭 마누라>의 각본을 담당했던 강효진 감독. 직접 시나리오를 쓰기도 한 <펀치레이디>는 강효진 감독의 연출 데뷔작이다. "여자는 남자들보다 정신적으로 강하고 의지가 강한 존재라고 생각한다. 여성의 인권이 성장했다고는 하지만 여전히 가부장적인 사고를 가진 한국사회에서 수많은 여성들이 부당함을 참고 살아가고 있다. 그런 여성들이 무엇인가에 당당하게 맞서는 이야기는 언제나 나를 사로잡는다" 라는 강효진 감독은 <조폭 마누라>에 이어 <펀치레이디>까지 기존의 가치관에 머무르지 않고 한 발짝 앞서 시대를 반영하는 새로운 여성 캐릭터들을 만들어내고 있다. 시나리오 작업부터 약 3년여에 걸친 작업을 통해 완성된 영화 <펀치레이디>는 강효진 감독만의 여성 캐릭터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와 애정 어린 시선으로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이다.

-

[FILMOGRAPHY]

2007년 [펀치레이디] 감독
2001년 [조폭마누라] 각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