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플라스틱 트리 Plastic Tree
 
2002, 프랑스/한국, 드라마/멜로/스릴러, 103분, 18세 관람가

제 작 : ㈜RG Prince Films
제 작 : 레지스.. l 프로듀서 : 정태운
감 독 : 어일선 l 각 본 : 김성실
촬 영 : 조동관 l 조 명 : 김일준
미 술 : 김다원 l 편 집 : 경민호
음 악 : 프란시스 레이
동시녹음 : 조성태 l 조감독 : 박주복
배 급 : 무비즈 엔터테인먼트 ...more

2003년 8월 29일(금) 개봉
홈페이지 plastictree2003.co.kr


 

출 연
원형 역 : 조은숙
수 역 : 김인권
병호 역 : 김정현

2003 몬트리올영화제 경쟁작
2003도빌아시아영화제 경쟁작
제4회 전주국제영화제 초청작


시놉시스 시놉시스 2

- 한 여자와 두 남자의 동거, 그 미스테리한 핏빛 관계극... <플라스틱 트리>

한 여자와 두 남자의 낯선 동거
핏빛의, 그러나 완벽한 해피엔딩…


낯선 방문자를 맞이하다

 

이발사 '수'와 퀵서비스 배달원 '원영'. 이들 커플은 바닷가 옆에 위치한 작은 이발소에서 함께 지내고 있다. 겉으로 봐선 그냥 평범하게 느껴지는 연인의 모습. 어느 날, 이들은 낯선 손님의 방문을 받는다. 수와 원영의 공간에 침입한 이는 수의 어릴 적 친구인 '병호'. 여기저기를 떠돌아 다니면서 살아온 병호는 고깃배를 타기 위해 이곳까지 흘러 들어왔는데…


새로운 동거가 시작되다

 

병호의 갑작스런 방문이 못내 불편한 수는 그를 내치고 싶어한다. 하지만 병호는 배에 오르기 전 며칠간만 신세를 지겠다면서 막무가내로 옥상 위 텐트 안으로 비집고 들어온다. 어릴 적 기억을 일깨우는 병호와 그것을 못마땅하게 생각하는 수 사이에 흐르는 묘한 긴장감. 그리고 원영은 새로운 동거인이 된 병호를 호기심 어린 눈으로 바라보는데…


또 다른 관계에 빠져들다

 

우연히 수와 원영의 섹스를 목격한 병호는 수가 성불구라는 사실을 알게 된다. 조용한 수와 달리 쾌활한 병호에게 호감을 갖게 된 원영. 일상에 찌든 그녀에게 병호는 자극으로 다가오고 둘은 수 몰래 정사를 나누기에 이른다. 이제서야 '완전한 섹스'를 경험한 원영. 그리고 급변하는 세 사람의 관계! 수는 의심의 눈초리로 원영과 병호를 대하기 시작하고 원영은 수의 품에서 벗어나고 싶어 하는데…




 

감 독 - 어일선

"욕망과 인간 관계에서 벌어지는 문제를 표현하고 싶었다"

20년이 넘는 숙성의 기간을 통해 영화<플라스틱 트리>를 준비. 영화<남부군>의 연출부로 시작하여, <비 개인 오후를 좋아하세요>, <증발>, <해적>, <방문> 등의 작품에 조감독으로 참여했다. 단편<어머니의 초상>, <키위새의 겨울>, <인력시장>, <아담과 이브>를 연출했으며 <한국의 석불>과 <아담과 이브>로 금관영화제를 석권했고 <지쳐버린 초상>으로 신영 영화제에서 수상한 실력파. 특유의 섬세한 내면 묘사에 탁월한 감각을 가진 어일선 감독은 첫 작품인<플라스틱 트리>를 통해 인간의 욕망과 관계의 문제를 섬세하고 사실적인 영상으로 그려낼 계획이다.

- 현재 현재 서경대 연극영화과 전임교수로 재임중

[FILMOGRAPHY]

2002년 <플라스틱 트리 (Plastic Tre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