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탐정 홍길동: 사라진 마을 Phantom Detective
 


2016, 드라마/액션, 125분
15세 관람가

제 작 : 영화사 비단길
제 작 : 김수진 l 프로듀서 : 신창환
각본/감독 : 조성희
촬 영 : 변봉선 l 조 명 : 송현석
미 술 : 장근영 l 편 집 : 남나영
음 악 : 김태성 l 동시녹음 : 이종호
배 급 : CJ엔터테인먼트 ...more

2016년 5월 4일(수) 개봉
honggildong2016.modoo.at

 

출 연
홍길동 :: 이제훈
강성일 :: 김성균
황회장 :: 고아라
김병덕 : 박근형
여관주인 : 정성화


= 시놉시스 =

- 새로운 히어로가 온다! [탐정 홍길동]

나쁜 놈들이 판치는 세상,
새로운 히어로 홍길동의 통쾌한 활약이 시작된다!
  사건 해결률 99%, 악당보다 더 악명 높은 탐정 홍길동이
20년간 찾지 못했던 단 한 사람이 있다. 그것은 바로 어머니를 죽인 원수 김병덕.
오랜 노력 끝에 드디어 그를 찾아낸 순간, 그는 간발의 차로 누군가에게 납치되어 간 이후이고 그의 집엔 두 손녀, 동이와 말순만 덩그러니 남아 있다.
느닷없이 껌딱지처럼 들러 붙어 할아버지 김병덕을 찾아달라는 두 자매를 데리고 김병덕의 실마리를 쫓던 중 대한민국을 집어 삼키려는 거대한 비밀 조직 광은회의 실체를 마주하게 된 홍길동.

세상을 제멋대로 쥐락펴락하려는 그들의 오만함이 홍길동님의 심기를 제대로 건드렸다!

"재앙을 일으키려는 그런 놈들 청소하는 게 바로 내가 하는 일이거든"

 

 

감 독 : 조성희

제62회 멜버른국제영화제, 제35회 모스크바국제영화제, 제15회 우디네극동영화제, 제32회 하와이국제영화제, 제31회 벤쿠버국제영화제, 제37회 토론토국제영화제, 제62회 칸국제영화제까지. <남매의 집>, <짐승의 끝>, <늑대소년> 등 늘 신선한 충격을 안겨주는 이야기와 독창적인 스타일로 만드는 영화마다 전 세계 유수의 영화제에 초청받으며 실력을 인정받은 조성희 감독. 그가 700만 관객을 사로잡았던 장편 상업영화 데뷔작 <늑대소년> 이후 4년 만에 어디서도 본 적 없는 새로운 탐정 홍길동과 함께 돌아왔다. "고전소설 속 '홍길동'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멋지게 그려보고 싶었다. 또한 연출 역시 '고전적인 할리우드 클래식 필름 느와르'를 표방하되 가장 한국적인 정서를 섞어 조화롭게 변형시켜보고 싶었다"는 포부를 밝힌 조성희 감독은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누구나 알고 있는 '홍길동' 캐릭터를 한국영화사에서 본 적 없는 새로운 히어로로 재탄생 시켰으며, 영화의 배경이나 소품에 감각적인 요소들을 첨가해 유려한 영상미를 완성시켰다. 또한 <늑대소년>을 통해 송중기 신드롬을 일으키며 캐릭터 메이킹에도 탁월한 재능을 인정받은 조성희 감독과 섬세하고 감각적인 젊은 '연기파' 배우 이제훈의 만남은 또 한번의 신드롬을 기대케 한다. 독특한 상상력과 탁월한 기획력, 독보적인 연출력으로 한국 영화를 이끌 차세대 감독으로 주목받고 있는 조성희 감독의 차기작 <탐정 홍길동: 사라진 마을>은 기시감 짙은 한국영화에 지친 관객들에게 색다른 볼거리와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다.

[Filmography]

2016년 [탐정 홍길동: 사라진 마을]
2012년 [늑대소년]
2011년 [짐승의 끝]
2010년 [사사건건]
2009년 [남매의 집] 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