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탁의 천사 Holy daddy
 


2006, 코미디, 105분, 15세 관람가

제 작 : ㈜시네마제니스
제 작 : 김두찬 l 프로듀서 : 송수근
각본/감독 : 권성국
촬 영 : 장준영 l 조 명 : 박효훈
미 술 : 민정기 l 편 집 : 박곡지
음 악 : 김태근 l 동시녹음 : 최재호
배 급 : 쇼박스 ...more

2006년 8월 24일(목) 개봉
홈페이지 www.angel2006.co.kr

 

출 연
불량천사, 장석조 : 김상중
원탁아빠, 강영규 : 임하룡
쌈짱고딩, 강원탁 : 이민우
환생아빠, 하동훈 : 하동훈


= 시놉시스 =

- 돌아온 아빠의 스쿨어택!... [원탁의 천사]


열여덟 동갑내기 아빠의 파란만장 학교적응기

잠시만이라도 우리 원탁이의 가장 친한 친구가 되보고 싶어…라는
단순, 심플한 소원이 이렇게 큰 파동을 일으킬 줄이야…!
 

사기전과로 교도소 복역 중인 영규(임하룡)는 출소 전날, 조폭두목 장석조(김상중)의 강압에 못이겨 발야구를 하다가 뇌진탕으로 죽게 된다. 출감 후 아들 원탁(이민우)에게 최고의 아빠로 거듭나겠다는 꿈도 못 이룬 채 사망한 영규. 죽은 것도 억울한데 그를 찾아온 천사는 일 많다고 빨리 천국에 가자고 종용한다. 하지만 천국보다 아들이 더 소중한 영규는 아들에게 좋은 아빠로 남고 싶다며 '잠시만이라도 우리 원탁이의 가장 친한 친구가 되보고 싶다' 고 말한다. 말이 씨가 된다고 했던가. 천사는 그의 소원을 말 그대~로 이뤄준다. 중년의 아빠 영규를 고딩 동훈이(하동훈)로 환생시켜버린 것이다.

한편, 천사에겐 영규 외에 거둬야 할 영혼이 또 하나 있었으니 그는 바로 영규의 감방동기, 장석조. 억세게 운 나쁘게 세상을 떠난 영규와는 달리 위풍당당하게 교도소 문을 나선 장석조는 조직이 완전히 와해된 사실을 알게 된다. 그에게 남은 것은 두뇌회전 안되는 부하 3명뿐. 석조는 믿을 수 없는 현실에 부들부들 떨며 80년 형 각 그랜저를 몰다가 폭주족들과 다툼을 벌이고 교통사고로 사망직전에 이른다.

이제 천사는 석조의 영혼을 온전히 거두면 임무완수! 하지만 그는 영규의 간곡한 부탁을 돕기 위해 석조의 육체를 빌어 고딩이 된 영규, 즉 하동훈의 인생에 개입하기 시작한다.


2006년 고등학교…
이 아빠에겐 모든 것이 처음이었다!!!
 

동훈이는 조폭의 몸을 빌린 천사(김상중)의 도움으로 아들 원탁이의 고등학교에 들어간다. 이를 위해 담당 선생에게 뇌물공여는 기본!

하지만 문제는 그리 호락호락하지 않다. 몸은 18살이지만 마음은 여전히 40대인 동훈이는 자신의 실체를 숨긴 채 원탁이와 친해지려 하지만 두 사람의 세대차이는 하늘과 땅 차이. 전학 첫날 학교일진인 아들 원탁에게 다짜고짜 맞짱을 신청하다가 아들 친구들에게 흡씬 두들겨 맞는다. 그러나 이건 시작에 불과했다. 도통 알아들을 수 없는 10대들의 언어는 둘째 치고라도 학생들이 해서는 안될 범죄까지 저지르는 모습을 목격하게 된 것. 동훈이는 아들 원탁이가 이 일에 개입된 사실을 알고 원탁이를 대신해 죄를 뒤집어 쓰려하는데…

과연 동훈이는 원탁에게 못다한 사랑을 주고 천사와 함께 무사히 천국으로 귀환할 수 있을까?

 

 

각본/감독 : 권성국

영화 <사랑의 묵시록> 연출부로 영화계 입성한 권성국 감독은 <자카르타>(2000) <피아노 치는 대통령>(2002) 조감독을 거치며 감독데뷔를 준비해왔고 그 첫작품이 바로 <원탁의 천사>이다. 권성국 감독은 <원탁의 천사>를 직접 기획하고 시나리오를 쓸만큼 재능있는 연출가로 관객들에게 재미있는 영화를 만드는 것이 그의 연출론이다. 그가 <원탁의 천사>를 구상한 최초의 계기는 로베르토 베니니 주연, 감독의 <인생은 아름다워>를 보고 난 뒤였다. 이 영화에 깊은 감동을 받은 권성국 감독은 아버지와 아들의 이야기를 만들고자 1998년 시나리오 초안을 작성했다. 그리고 8년 뒤 그 결실이 <원탁의 천사>로 맺어졌다. 첫 장편 연출임에도 불구하고 스텝과 배우를 배려하고 통솔하는 능력이 뛰어나 신인감독답지 않은 노련함을 보여준 권성국. 여기에 기획, 각본 능력을 모두 갖춘 그는 분명 차후 한국영화계를 이끌 중요한 감독이 되리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

- 1971년생. 청주대학교 연극영화과 졸업.
- <사랑의 묵시록> 연출부로 영화계 입성

[Filmography]

2006년 [원탁의 천사] 각본/감독
2002년 [피아노 치는 대통령] 조감독
2000년 [자카르타] 조감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