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방비도시 Open City
 


2008, 범죄액션/드라마, 112분
15세 관람가

제 작 : 쌈지 아이비젼 영상사업단
제 작 : 전호진 l 프로듀서 : 정경일
각본/감독 : 이상기
촬 영 : 신옥현 l 조 명 : 이성환
미 술 : 이정우 l 편 집 : 신민경
음 악 : 이욱현 l 동시녹음 : 김탄영
배 급 : CJ엔터테인먼트 ...more

2008년 1월 10일(목)개봉
홈페이지 www.open-city.co.kr

 

광역수사대
조대영 :: 김명민
오반장 : 손병호
프랑켄 : 김준배
홍형사 : 박성웅

삼성파
리더, 백장미 :: 손예진
고수, 강만옥 :: 김해숙
안테나, 최성수 : 심지호
기계, 손용수 : 박길수
바람, 이원종 : 도기석
쌍둥이파 : 김병옥


= 시놉시스 =

- 리얼 소매치기 범죄액션... [무방비도시]

쫓는자와 훔치는자..
피할 수 없는 위험한 게임이 시작됐다!!
 

아름다운 외모와 도발적인 섹시미를 지닌 매력적인 소매치기 '백장미'(손예진). 일본에서 체류하던 백장미는 보디가드 최성수(심지호)와 함께한 소매치기 현장이 발각된 이후, 수사망을 피해 다시금 국내로 잠입해 온다. 그녀는 일본에서 배운 타투기술로 타투샵을 운영하고 있지만, 국내에서의 소매치기 세력 확장에 대한 야심을 불태우며, '삼성파'를 새로이 조직, 죽은 엄마의 동료이자 전설적인 소매치기 강만옥(김해숙) 영입에 애쓰며, 동대문 일대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소매치기 활동에 나선다.

한편 최악의 강력범죄만을 다루는 광역수사대 내에서도 최고의 검거율을 자랑하는 천부적인 형사 조대영(김명민). 경찰 내 소매치기 전담반 구성과 함께 합류 지시를 받지만, 소매치기 전과 17범인 어머니를 둔 아픈 가족사로 인해 팀 합류에 강하게 저항한다. 그러나 전담반을 이끄는 오연수 반장과의 오랜 인연과 어머니의 과오를 갚는 심정으로 소매치기 조직 검거에 나서게 된 그는, 타고난 수사 감각과 열정으로 본격적인 수사에 돌입한다.


방심하지 마라.. 곁을 두지 마라..
그리고 절대 사랑하지 마라!!
 

본격적인 소매치기를 시작한 이후 큰 돈을 벌어들이는 백장미. 성공적인 작업을 마치고 돌아가던 백장미는 동대문 일대를 위협받는 '쌍둥이파'에게 공격을 받게되고, 그 일대에서 잠복 중이던 대영의 도움으로 위기를 모면한다. 첫 만남에서부터 서로에게 끌리는 두 사람. 그러나 대영이 형사임을 알게된 백장미는 황급히 사라진다. 한편 오연수 반장이 건넨 소매치기 전과자 자료를 검토하던 대영은 자신이 구해준 여인이 백장미라는 사실을 알게되면서 피할 수 없는 대결을 직감한다.

일본 원정 소매치기 사건이 발생했을 때마다 일본에 체류 중이던 장미의 행적에 수사의 초점을 맞추는 광역수사대. 단서를 쫓아 장미를 찾아간 대영. 그러나 그를 맞이하는 장미의 치명적인 아름다움에 다시금 동요되며, 그녀의 매력에 걷잡을 수 없이 빠져들게 되는데...

 

 

감 독 : 이상기

영화 <무방비도시>의 각본과 감독을 겸하며 장편 영화 감독에 데뷔하는 이상기 감독은 청주 대학교 예술 대학 연극 영화과를 졸업한 뒤, 2000년 영화 <리베라 메>의 조감독으로 충무로에 입문했다. 이후 2004년, 영화 <바람의 파이터> 조감독을 거쳐 2005년, 장편 극영화 시나리오 <돌고 돌고 돌고>의 각본을 쓰기도 했다. 1년여 동안 실제 소매치기 세계를 취재한 뒤 <무방비도시>의 시나리오를 완성했으며, 마침내 감독으로 데뷔하게 되었다. 영화 뿐 아니라 1996년 연극 <블루사이공> 조연출과 1998년 연극 <불면>을 연출했으며, 1999년에는 연극 <우리로 서는 소리>를 연출하는 등 연극계에서도 주목받는 준비된 감독이라 평가받고 있다.

- 청주대학교 예술대학 연극영화과 졸업.

[FILMOGRAPHY]

2008년 [무방비도시] 연출
2004년 [바람의 파이터] 조감독
2000년 [리베라 메] 조감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