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영화 Now Playing
 


2014, 옴니 로맨스, 91분
15세 관람가

제 작 : 서울독립영화제
제 작 : 미상 l 프로듀서 : 미상
감 독 : 윤성호, 강경태, 구교환
촬 영 : 미상 l 조 명 : 미상
미 술 : 미상 l 편 집 : 미상
음 악 : 미상 l 동시녹음 : 미상
배 급 : 인디플러그 ...more

2015년 8월 20일(목) 개봉
홈페이지 미정

 

출 연
정연주, 박종환, 백승화


= 시놉시스 =

- 영화로 시작된 너와 나의 로맨스... [오늘영화]

우리 오늘 영화 볼래요?
영화로 시작된 너와 나의 로맨스 <오늘영화> 상영이 곧 시작됩니다!


Episode 1. 백역사 Every dog has his day
  주말 잔업을 놓아두고 숙취 때문에 공장을 조퇴한 남자는, 간밤에 나이트에서 만난 여자를 찾아 약속대로 영화를 보려 하지만 그의 배터리는 오링이다. 중국 만두집에서 일하는 여자는 남자와의 부킹을 딱히 기억하고 있는 것 같지 않지만 어쨌든 무료한 주말, 극장 구경을 함께 하기로 하는데… 이왕에 남자의 마음을 간수해두기로 맘 먹은 여자는 이르게 사랑의 '증거'를 요구하고 적이 놀라면서도 허둥지둥 그 주문 또는 훈육에 응하려 애쓰는 남자…

과연 이들은 무사히 영화를 볼 수 있을까?

Episode 2. 뇌물 Matryoshka
  영화과 학생인 대일은 졸업 작품 촬영을 앞두고 있지만 담당교수는 그의 시나리오를 마음에 들지 않아한다. 여차저차 촬영을 시작하게 됐지만 중간 편집본을 볼 때마다 피디인 영진은 비현실적이고 과장됐다며 딴죽을 걸고, 여배우인 소은도 캐릭터에 공감이 안 간다며 자꾸 시비를 걸어온다. 대일이 꼭 출품하고 싶었던 영화제에 영화감독으로 잘 나가는 선배 정우가 심사위원을 맡게 된다.
이 이야기는 영화 속 영화이고, 영화 속 모든 현실 또한 영화 속 영화가 된다.

Episode 3. 연애다큐 Love Docu
  구교환과 이하나는 연인이다. 돈벌이가 변변치 않은 이 연인은 사전제작지원금 500만원에 눈멀어 자신들의 셀프연애 다큐멘터리 <프로젝트명 : 러브(LOVE)>를 기획한다. EBS국제다큐멘터리페스티벌 사전제작지원 1차 통과! 2차 피칭 심사까지 마쳐놓고는 돌연 성격과 예술성 취향 등의 차이로 헤어지게 된다. 이별 후 고통의 나날을 보내던 중 자신들의 작품이 제작지원에 합격하여 지원금 500만원을 받게 되었다고 한다. 교환은 전화를 받고 좋아하지만 다시 돌려주기는 아깝고, 하나를 보고픈 마음도 살짝 드는 교환은 전화를 걸어 연애 다큐를 찍자고 제안한다.

 

= 관련기사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 프리뷰 & 영화리뷰 =

 

영화 <오늘영화>는 매년 서울독립영화제에서 진행하는 인디 트라이앵글 프로젝트를 통해 제작된 영화로 2014년 서울독립영화제 개막작으로 상영되어 인디영화 팬들에게 일찍이 주목을 받았던 작품이다. 영화로 시작된 로맨스를 담은 <오늘영화>는 세 가지 에피소드로 연결된 옴니버스 영화로, 누구나 쉽게 공감할 수 있는 일상의 로맨스부터 영화 속 한 컷이 되는 재기발랄한 로맨스까지 아우르며 옴니 로맨스로서의 신선한 매력을 한껏 발산하고 있다. <오늘영화>는 재기발랄한 연출력과 특유의 유쾌함으로 탄탄한 팬덤을 보유한 윤성호 감독, 강경태 감독, 구교환 감독, 이옥섭 감독의 만남 그 자체만으로도 뜨거운 입소문을 불러 일으켰다. <도약선생> 이후 오랜만에 영화를 선보인 윤성호 감독은 [출출한 여자], [출중한 여자], [썸남썸녀] 등 일련의 웹/모바일 드라마를 통해 자신만의 독특한 위트와 솔직한 시선을 선보이며 매니아층을 확보하고 있는 유일무이한 감독이다. 그리고 강경태 감독은 <아무것도>, <누가 만들었을까>, <나쁜 꿈> 등의 여러 단편영화를 통해 국내외 유수의 영화제에서 주목받으며 평단과 관객을 모두 만족시켜왔으며, 이번 <오늘영화>에서도 가장 독특한 구성으로 한 에피소드를 장식했다. 마지막으로 <4학년 보경이>, <왜 독립영화 감독들은 DVD를 주지 않는가?>등의 단편영화를 만든 구교환, 이옥섭 감독은 <방과 후 티타임 리턴즈>로 올해 인디포럼, 미쟝센단편영화제,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에서 관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다. 두 감독의 공동작업은 재기발랄한 유머감각으로 독보적인 팬층을 보유하고 있어, 이번 <오늘영화>의 개봉 확정 소식에 많은 팬들이 반가움을 전하고 있다. 더불어 Mnet [더러버]와 KBS [프로듀사]의 배우 박종환, tvN [SNL코리아]의 크루 정연주, SBS [풍문으로 들었소]의 배우 허정도, <반드시 크게 들을 것>의 감독이자 밴드 [타바코주스]의 드러머 백승화, 영화 <마돈나>의 배우 박현영, 영화 <제니 주노>로 데뷔해 최근 영화 <계춘할망>과 <남과여>에 출연한 배우 박민지, 그리고 백수장, 박정범, 임성미, 박혁권 등 스크린과 브라운관을 넘나들며 맹활약중인 배우들이 대거 함께하여 <오늘영화>를 완성하였다. 기존에 보지 못한 신선한 에너지를 가진 배우들의 참여로 <오늘영화>에 대한 기대감은 더욱 커지고 있다.

 

= CAST & STAFF =

 

STAFF

제작 : 서울독립영화제
제공/배급 : ㈜인디플러그

감독 : 윤성호, 강경태, 구교환, 이옥섭

CAST

정연주, 박종환, 백승화, 백수장, 박민지, 허정도, 구교환, 임성미, 박현영
특별출연 : 박혁권, 박정범

 

= Gallery =

-

 

 

 

감 독 : 윤성호, 강경태, 구교환, 이옥섭

- 미상

[Filmography]

2015년 [오늘영화] 연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