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망은 없다 What Is not Romance
 


2009, 2D 디지털 애니메이션, 70분
12세 관람가

제 작 : KAFA Films
프로듀서 : 김성철
각본/감독 : 박재옥, 홍은지, 수경
편 집 : 박재옥, 수경, 홍은지
음 악 : 아나킨 프로젝트
배 급 : CJ엔터테인먼트 ...more

2009년 12월 10일(목) 개봉
blog.naver.com/kafafilms2

제14회 부산국제영화제 애니아시아 초청작


 

목소리 출연


= 시놉시스 =

사람은 어떻게든 결혼한다
  스물 여섯이 되도록 한 번도 선을 보지 않고, 결혼에도 관심이 없던 고영숙.
선을 여러 번 보면서 '사람은 다 거기서 거기다'라는 우주적 진리를 믿게 된 황순복.
이쁘고 야무진 고영숙에게 집주인 아줌마는 진국 같은 사람이 있다며 황순복을 소개한다. 땅딸막한 키에 없어보일 정도로 깡마른 몸, 못생긴 얼굴..게다가 속터질 정도로 말수도 없고 고집세보이는 황순복씨가, 고영숙은 마음에 들지 않았다.
하지만 황순복은 고영숙씨를 본 순간 이전에 믿어오던 우주적 진리를 단번에 엎어버린다. 그녀가 너무 이뻤던 것이다! 다행히 두 번 세 번의 만남을 가지면서 고영숙은 과묵한데다 허풍떨지 않는 황순복이 믿음직스러워진다

나는 이 결혼 반댈세
  그러나 둘의 사이를 방해하는 이가 생겼으니,
어릴 적 고영숙이 그렇게 좋아하는 달리기를 포기하게 한, 그녀의 막냇동생 진숙이었다. 황순복이 초대한 중국집에서 팔짱을 끼고 반대선언을 한 진숙은 결국 탕수육의 유혹에 못 견딘 나머지, 둘의 결혼을 승낙하고야 만다.

뽀뽀는 결혼보다 쉽다
  열 번째 만남이 이루어졌을 즈음, 황순복은 형님이 사는 그의 고향 '조치원'에 함께 가자 한다. 하룻밤을 자고 와야 하는 거리..황순복 형님네는 두 사람을 한 방에 재운다. 잠 못 드는 밤, 뒤척이는 이불 속에서 두 사람의 온정이 싹트기 시작하는데…

딱, 거기까지다…
  그러나 두 사람이 웨딩마치를 올리는 날,
폭설이 내리면서 결코 순탄하지만은 않을 그들의 결혼생활이 예고된다.

 

 

감 독 : 홍은지 / HONG Eun-ji

이 영화를 보고 난 후, 마음에 한 줄기 바람이 일었으면 하는 소박한 바람으로 만들었다.

1981년 전주 출생. 연세대학교 화학과 졸업 후 스튜디오미메시스에서 원화, 동화 작업에 참여했다. 2008년 한국영화아카데미를 졸업(애니메이션연출 전공)했으며, 졸업작품 [영희야 뭐하니?](2008)는 인디애니페스트에 상영되었다. 2009년 한국영화아카데미 제작연구과정으로 장편애니메이션 [로망은 없다]를 공동 연출했다.

감 독 : 박재옥 / PARK Jae-ok

기억은 아름답지만 삶은 그렇치 않을 수도 있다. 하지만 언제나 웃음과 여유를 잃지 않고 살아온 우리네 가족의 모습을 보여주고 싶었다.

한국영화아카데미에서 애니메이션을 전공했다. 2008년 단편 애니메이션 [STOP]으로 칸영화제 시네파운데이션 3위, 아시아나단편영화제 뉴필름메이커상, 인디애니페스트 학생부문 우수상 등을 수상했다. 2009년 한국영화아카데미 제작연구과정으로 장편애니메이션 [로망은 없다]를 공동 연출했다.

감 독 : 수경 / Soo-Kyoung

사랑은 애착이고, 집착이며, 비겁함이고, 미움이며, 믿음이다.
사랑은 행복이 아니며 로맨스도 환상도 아니다.
현재의 시간을 견뎌내고 그 시간만큼을 함께하는 현실일 뿐이다.
이상형은 이상형일 뿐 사랑은 현실이다. 로망은 없다.

1976년 서울 출생. 중앙대학교와 동대학 대학원에서 한국화를 전공했으며, 한국영화아카데미에서 애니메이션을 전공했다. 재학 중 만든 단편 애니메이션 [사탕](2008)으로 히로시마 애니페스트에 초청되기도 했다. 2009년 한국영화아카데미 제작연구과정으로 장편애니메이션 [로망은 없다]를 공동 연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