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괜찮아, 울지마 Let's Not Cry
 


2001, 드라마, 98분, 전체 관람가

제 작 : 영화공간
제 작 : 김종근 l 프로듀서 : 조재형
촬영, 시나리오, 감독 : 민병훈
조 명 : 박효훈 l 미 술 : 김윤섭
편 집 : 박곡지 l 음 악 : 우종민
동시녹음 : 라임 자리예프
배 급 : 유레카픽쳐스 ...more

2007년 8월 30일(목)
미로 스페이스 단독 개봉
홈페이지 www.letsnotcry.co.kr

 

출 연
무하마드 : 무하마드 라히모프


= 시놉시스 =

- 두려움에 관한 3부작, 그 두번째 이야기... [괜찮아, 울지마]

-
 

모스크바에서 도박으로 빚을 떠안고 고향인 우즈베키스탄의 한 작은 마을로 돌아온 무하마드. 그러나 고향 사람들은 그의 손에 들린 바이올린을 보고 그가 도시에서 성공한 연주자인 줄로 착각 한다. 그러나 허풍을 떨며 돈을 빌리러 다니는 그의 친구들은 반겨주질 않고 가족들의 삶 또한 여전히 고단해 보인다.

무위도식하며 여전히 불안한 시간을 보내는 그에게 어느 날 새로운 전령사가 찾아온다. 그의 창가에 매일같이 달걀 하나가 놓아져 있는 것이다. 곧 응급차 운전수의 딸이 자신을 흠모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무하마드는 고마운 마음으로 소녀에게 머리핀을 선물하고,한편 그의 정체를 의심하던 어머니는 결국 아들의 바이올린 케이스를 열어보게 되고 실망만 하게 된다.

어느 날 그를 의심하는 마을 사람과 집으로 찾아온 경찰들을 피해 무하마드는 할아버지 작업장으로 피신을 하고야 만다. 그곳에서 태연한 척 호기를 부려가며 집을 팔고 대도시로 이사 가자며 할아버지를 강하게 회유하자 할아버지는 그의 욕망과 거짓을 꾸짖는 대신 자신이 수 년 동안 가슴에 담아 두었던 비밀을 그에게 털어 놓는다.

할아버지의 우화 같은 이야기를 들은 무하마드는 깨달음과 가족의 의미를 알게 되고 언제 다시 올지 모르는 고향을 등진 채 길을 떠난다.

 

 

감독, 시나리오, 각본 : 민병훈 Boung-hun MIN

러시아 국립영화대학에서 촬영을 전공하며 뛰어난 학업 성적으로 학사 및 석사 학위를 받았으며 단편 <한 사람>(1995), <초상화>(1996)를 연출한 후, 1998년 잠쉐드 우스마노프와 공동 연출한 <벌이 날다>로 장편 데뷔했다. <벌이 날다>로 이란의 거장 모센 마흐말바프의 아낌없는 찬사를 받았고 이탈리아 토리노 국제영화제 대상, 그리스 테살로니키 국제영화제 은상 등 수 많은 국제영화제에서 상을 거머쥐며 세계 영화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벌이 날다> 이후 연출한 <괜찮아, 울지마> 역시 많은 찬사를 받으며 영화계에 그의 입지를 더욱 굳혔다. 러시아의 세계적인 영화감독 세르게이 파라자노프의 생가를 찾아 아르메니아 공화국 여행시 겪었던 기이한 체험을 바탕으로 <포도나무를 베어라>를 구상하였다.

<벌이 날다>, <괜찮아, 울지마>에 이은 세 번째 장편 <포도나무를 베어라>는 2004년 부산국제영화제 PPP 코닥상을 수상과 함께 2005년 영화진흥위원회 예술영화 제작지원작에 선정되었으며 2006년 부산국제영화제 '한국영화의 오늘' 비젼 부분에 공식 초청되었다.

<포도나무를 베어라>는 오는 6월 29일부터 열리는 제 42회 카를로비바리 국제영화제에 이미 초청을 받아놓은 상태. 얀 스베락 감독의 <엠티즈'(Empties)>, 크지시토프 크라우제 감독의 <구세주의 광장>등과 함께 프랑스, 독일 등 유럽과 미국, 러시아 등 14개국에서 초청된 14편의 후보작 중 아시아 영화로 유일하게 포함되었다.

<괜찮아, 울지마>는 2007년 영화진흥위원회 마케팅 지원사업 선정작으로 선정되었다.

- 1969년생. 모스크바국립영화대학 촬영 전공

[Filmography]

2006년 [포도나무를 베어라] 감독, 시나리오, 편집
2001년 [괜찮아, 울지마] 감독, 촬영, 시나리오
1998년 [벌이 날다] 감독, 촬영, 편집

[수상경력]

<벌이날다>
1998년 이탈리아 토리노 국제영화제 _ 대상, 비평가상, 관객상 수상
1998년 그리스 테살로니키 국제영화제 _ 은상 수상
1999년 독일 코트부스 국제영화제 _ 예술 공헌상 수상
1999년 러시아 아나파 국제영화제 _ 감독상 수상

<괜찮아, 울지마>
2002년 체코 카를로비바리 국제영화제 _ 특별 언급상, 비평가상 수상
2002 그리스 테살로니키 국제영화제 _ 예술 공헌상, 아시아 유럽상 수상

<포도나무를 베어라>
2004년 부산국제 영화제 PPP 코닥상 수상 (2천만원 지원)
2005년 영화진흥위원회 예술영화제작 지원 선정 (4억원)
2006년 부산국제영화제 '한국영화의 오늘' 비젼부문 공식 초청
2006년 다양성을 위한 마케팅 지원사업 선정
2007년 카를로비바리 국제영화제 경쟁부문 초청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