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얼굴없는 미녀
 


2004, 미스터리 멜로, 104분
18세 관람가


제 작 : ㈜아이필름
제 작 : 정훈탁 l 프로듀서 : 최수영
각본,감독 : 김인식 l 원 안 : 故 유열
촬 영 : 김우형 l 조 명 : 임재영
미 술 : 윤주훈 l 편 집 : 이은수
음 악 : 장영규 l 동시녹음 : 이승철
배 급 : CJ엔터테인먼트㈜, ㈜아이러브시네마 ...more

2004년 8월 6일(금) 개봉
홈페이지 www.2004beauty.com

 

출 연
지수 : 김혜수
석원 : 김태우
민석 : 윤찬 l 해영 : 김영애
장서 : 한정수 l 희선 : 김난휘
파란머리 : 조동혁


= 시놉시스 =

- 그녀를 갖기 위한 위험한 사랑의 기술... [얼굴없는 미녀]


"날 사랑하게 만들어 버렸다."

최면으로 사랑을 가지려는 한 남자의 금지된, 그러나 멈출 수 없는 사랑

"당신은 지금 도움이 필요해요"

 

아무도 오지 않은 파티의 주인공 지수는 붉은 핏물의 욕조 속에서 발견된다. 그녀는 지적이고 매혹적이지만 천국과 지옥을 오가는 경계선 장애로 정신과 전문의 석원의 상담을 받게 된다. 석원은 지수의 병이 누군가에게 버림받을지도 모른다는 위기감에서 생기는 마음의 병이라는 것을 알고 안타까워하지만, 병원을 떠나게 되고…

그로부터 1년 뒤, 더욱 불안하고 위태로워진 지수와 안정되어 보이지만 더욱 차가워진 석원은 아주 우연히 만나게 된다.

"당신이… 날 도와줄 수 있나요?"

  석원과 지수는 환자와 의사가 아닌 친구 사이로 서로의 속내를 보여주며 자연스럽게 가까워지고, 석원에게 마음을 열기 시작한 지수는 아무에게도 말하지 못한 가슴 속 사랑의 상처를 고백한다. 그녀를 도와주던 석원은 최면상태에서 지난 사랑을 회상하는 지수의 아름다운 모습과 누군가를 갈망하는 그녀의 몸짓에 흔들린다. 결국 자신의 욕망을 이기지 못하고 최면 속의 지수와 관계를 갖기에 이르는데!

"확인하고 싶어, 너도 날.. 사랑하는지…"

  "그 동안 고마웠어요. 우린 좋은 친구였죠?"
남편과의 새로운 출발을 위해 석원에게 작별인사를 하는 지수. 하지만, 최면을 통해 그녀의 몸은 가질 수 있었지만 마음은 가질 수 없는 현실 때문에 괴로워하는 석원은 마지막 만남에서, 다시는 지수를 볼 수 없다는 불안감에 해서는 안될 일을 벌이는데…



 

각본/감독 _김인식

"상처를 주는 자와 상처를 받는 자의 경계선에서,
유리알처럼 깨어지기 쉬운 인간들의 상처를 어루만져주고 싶다"

한국사회의 동성애에 대한 억지스런 편견을 깨부셨을 뿐만 아니라 진정한 사랑에 대한 고찰까지 담은 <로드무비>를 통해 '2002년 최고의 발견'이라는 높은 평가를 받으며, 그 해의 신인감독상을 휩쓸었던 김인식 감독. 흑백화면에 거친 질감의 영상, 절제된 배우들의 연기로 연출력을 인정 받은 김인식 감독은 그의 두번째 영화 <얼굴없는 미녀>를 통해 또 한번 한국영화의 현재를 조명할 만한 웰 메이드(well made) 영화 한편을 선보인다.

새롭게 만드는 영화마다 전혀 다른 색깔을 입히고 싶다는 김인식 감독이 이번엔 화려한 스타일리쉬함을 강조한 <얼굴없는 미녀>는 사랑하는 여자를 갖기 위해 '최면'이라는 극단의 방법까지도 불사하는 한 남자를 통해, 현대인들의 공허하고 이기적인 관계가 만들어내는 지독한 사랑의 상처를 인물들의 심리를 날카롭게 포착, 이를 긴박한 드라마에 담아 선보인다. <로드무비>에 이어 사람과 사람사이의 소통에 대한 감독의 진실한 메시지가 담겨있다.

- 1960 년 전라남도 광주 출생.
- 전주 고등학교 졸업, 전남대학교 불문과 졸업.
- 프랑스 파리 I.S.G 경영대학 경영학 어학 과정 수료.
- 파리 영화학교 E.S.E.C ( Echole Superrieure d' Etudes Cinematograhiques ) 졸업
- E.S.E.C DIPLOME 획득. [TELE ETRANGER] 활동

[Filmography]
2004년 [얼굴없는 미녀]
2002년 [로드무비] 감독 데뷔작.
: 2002 청룡영화제 신인감독상, 2002 부산 국제영화제 넷팩상, 2002 부산 영화평론가협회 신인감독상, 2002 한국 영화평론가협회 신인감독상

소 설 : <어디서나 슬픔은 반짝인다> (1993,서적포 출간) <바이올렛> <유레일 패스> 출간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