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노브레싱 No Breathing
 


2013, 스포츠/드라마, 118분
15세 관람가

제 작 : 영화사 수작, 팝콘필름
제 작 : 박창현 l 프로듀서 : 미상
감 독 : 조용선 l 각 본 : 유영아
촬 영 : 미상 l 조 명 : 미상
미 술 : 미상 l 편 집 : 허선미
음 악 : 미상 l 동시녹음 : 이윤재
배 급 : 나이너스 ...more

2013년 10월 30일(수) 개봉
http://nobreathing.co.kr

 

출 연
원일 :: 서인국
우상 :: 이종석
정은 :: 권유리
재석 : 박철민
장코치 : 박정철
우상父 : 선우재덕
정동 : 신민철
대찬 : 김재영


= 시놉시스 =

- 꿈을 향한 황홀한 레이스가 펼쳐진다! [노브레싱]

아직 끝나지 않았어...!
우리의 승부는 이제부터가 시작이다!
  어릴적부터 수영 유망주로 서로가 유일한 라이벌이었던 원일(서인국)과 우상(이종석).
수영천재로 인정받던 '원일'이 갑자기 수영을 그만두고 종적을 감춘다.
'우상'은 전국민의 마린보이로 성장, 수영계의 독보적 1인자로 자리매김한다.
반면 수영으로부터 도망친 '원일'의 현재엔 꿈도 야망도 없다.
그러던 어느 날, 각자 다른 이유로 국내 최고의 명문 체고에서 재회하며
다시 한번 똑같은 출발선에 서게 된 두 사람.
하지만 전과 달리 '원일'은 '우상'과의 정면승부를 자꾸만 피하려고 하는데...

신기록을 향한 두 남자의 황홀한 라이벌 레이스가 펼쳐진다!

 

 

감 독 : 조용선

2013년 충무로에는 유난히 젊은 신인 감독들의 약진이 눈에 띄고 있다. 상반기 흥행을 주도한 <숨바꼭질>의 허정 감독과 <더 테러 라이브>의 김병우 감독의 뒤를 이어, 하반기의 흥행 대미를 장식할 또 한 명의 대형 신인 감독의 탄생이 예고되고 있다. 바로 <노브레싱>의 조용선 감독이 그 주인공이다. 영화 <노브레싱>으로 첫 연출 데뷔를 앞둔 조용선 감독은 <알포인트>, <복면달호>, <파랑주의보>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에 스탭으로 참여하며 오랫동안 내실을 탄탄히 쌓아 왔다. 뿐만 아니라 원티드, 유키스, 프리스타일 등 인기 가수들의 뮤직비디오는 물론, 국토해양부 CF 연출까지 맡는 등 도저히 그 한계를 가늠할 수 없는 폭넓은 스펙트럼을 자랑한다. 이렇듯 다재다능한 재능을 이미 입증한 조용선 감독은 데뷔작 <노브레싱>에서 신인답지 않은 노련한 연출력을 선보이는 동시에, 81년 생이라는 나이에 걸맞은 특유의 젊은 감각을 유감없이 발휘할 예정이다. 특히 조용선 감독은 영화 <노브레싱>을 위해 3년이라는 시간 동안 철저한 사전 준비를 한 것으로 알려져, 극중 주인공들 못지 않은 그의 꿈, 영화에 대한 깊은 애정과 열정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조용선 감독은 첫 연출 데뷔라는 것이 도저히 믿기지 않을 만큼 부드러운 카리스마로 현장을 진두지휘하며, 실제 경기에 버금가는 역동적이고 감각적인 수영 장면들을 화면에 담아 내고자 했다. 매 촬영마다 배우들과 끊임없이 대화를 나누고 소통하며 모두가 만족할 때까지 촬영을 멈추지 않았던 그의 노력 끝에 새로운 스포츠 엔터테이닝 무비의 기준이 될 국내 최초 '수영' 영화 <노브레싱>이 탄생할 수 있었다. 한국영화 제 2의 르네상스로 불리며 새로운 부흥기를 맞이했던 2013년, 그 대미를 장식할 또 한 명의 대형 신인 감독의 탄생을 오는 10월 30일, 스크린을 통해 직접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Filmography]

2013년 [노브레싱] 연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