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이 뉴 파트너 My New Partner
 


2008, 휴먼 버디 액션, 110분
15세 관람가

제공/제작 : KM컬쳐
제 작 : 박무승 l 프로듀서 : 유재형
각본/감독 : 김종현
촬 영 : 김영호 l 조 명 : 양우상
미 술 : 장근영 l 편 집 : 박곡지
음 악 : 이재학 l 동시녹음 : 이상준
배 급 : 엠플러스픽처스 ...more

2008년 3월 6일(목) 개봉
www.mynewpartner.co.kr

 

출 연
풍속과 반장, 강민호 :: 안성기
내사과 경위, 강영준 :: 조한선


= 시놉시스 =

- 2008 환상의 콤비플레이... [마이 뉴 파트너]

"완전 경찰견이에요. 범인이 아니라, 경찰 잡는 개."

 

경찰대학 수석 졸업에 인정이라고는 눈곱만큼도 찾을 수 없는 냉혈한 강영준(조한선 분). 내사과 경위로 경찰 내에선 '경찰견'으로 통한다. 상대가 누가 되었든 집요하게 파고드는 그에게 드디어 사건은 걸려든다. 동료 형사의 비리 사건이 마약 유통망은 물론 경찰 내부와도 깊게 연루 되어있는 엄청난 사건임을 간파한 영준은 공조수사를 위해 그 누구도 원치 않는 부산으로 향한다.


"그러니까 '똥파리 형사'라는 말 듣는 거에요!"

 

인정 많고 능청스러운 풍속과 반장 강민호(안성기 분). 만년반장이 가진 연륜을 활용한 육감 수사로 강반장은 일명 '똥파리 형사'로 불리운다. 그러나 세월이 쌓아준 관록과 동료들의 가족들까지 하나하나 챙기는 인간적인 면모로 후배들의 존경을 받는다. 한편, 서울 본청으로부터 갑작스러운 공조수사 요청이 내려오고, 8년째 왕래 한 번 없었던 아들, 영준이 책임자로 나타났다!!


강영준 경위 VS 강민호 반장, 파트너 되다!

 

재회가 전혀 달갑지 않은 영준(조한선 분)과 마음과는 달리 아들이 영 어색하고 불편한 강반장(안성기 분). 어쨌든 두 남자, 드디어 사건 해결을 위해 새로이 파트너가 된다! 하지만서로 달라도 너무 다른 수사 스타일에 둘 사이는 일촉즉발 시한폭탄을 거머쥔 듯 위태롭고 아슬아슬하기만 하다. 그렇게 지지부진한 수사가 계속되던 중 강반장의 육감 수사는 드디어 빛을 발하고, 사건 해결에 큰 실마리를 제공한다. 이로 인해 두 파트너는 처음 제대로 의기투합한다. 이제야 파트너로서의 모습을 갖춰가던 그들. 하지만 그것도 잠시, 예상치 못한 경찰 내 거대 커넥션의 내막이 하나 둘 드러나기 시작하는데…

 

 

각본/감독 : 김종현

"시나리오를 쓰며 사람들이 살아가면서 가장 정서적으로 가깝게 느낄 수 있는 이야기를 하고 싶었다. 그래서 가족 이야기를 떠올리게 되었고, 나의 이야기이기도 한 '아버지와 아들'에 관한 이야기를 쓰게 되었다. 부자(父子)지간을 다룬 기존의 가족영화들이 감동에 집중하였다면, <마이 뉴 파트너>는 더불어 장르적인 재미도 충실한 영화로 만들어 관객들이 더 쉽고 재미있게 봤으면 하는 바람이었다. 세상에는 사이가 좋지 못한 아버지와 아들이 많이 있을텐데, 그런 그들의 정서적인 간극을 <마이 뉴 파트너>가 조금은 줄일 수 있었으면 좋겠다."

2004년 '꿈을 던진 패전 투수'라는 타이틀로 패전 처리 전문 투수였던 실존인물 '감사용'을 모티브로 한 데뷔작 <슈퍼스타 감사용>으로 스포츠드라마의 재미와 따뜻한 감동을 모두 담아낸 김종현 감독. 데뷔작으로 신예답지 않은 탄탄한 연출력과 필력을 선보인 바 있는 그의 두 번째 연출작 <마이 뉴 파트너>는 박진감 넘치는 구성과 인간애적인 섬세한 연출력이 두 형사 부자에게 닥친 일련의 사건들과 함께 얼마나 자연스럽게 묻어날지 기대되는 작품이다.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연출력과 스타일리쉬한 액션은 차기작 <마이 뉴 파트너>에 모두 집중되어 있다.

- 1970년생. 중앙대학교 영화과 졸업.

[Filmography]

2008년 [마이 뉴 파트너] 감독
2004년 [슈퍼스타 감사용] 감독 데뷔작
2002년 [로드무비] 조연출
1998년 [퇴마록] 연출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