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이파더 My Father
 


2007, 휴먼 드라마, 107분
15세 관람가

제 작 : 시네라인㈜인네트
제 작 : 석명홍 l 프로듀서 : 신창환
감 독 : 황동혁
각 본 : 윤진호, 황동혁
촬 영 : 최현기 l 조 명 : 윤지원
미 술 : 조근현 l 편 집 : 함성원
음 악 : 김현철 l 동시녹음 : 정진욱
배 급 : 롯데엔터테인먼트 ...more

2007년 9월 6일(목) 개봉
홈페이지 www.myfather2007.co.kr

 

출 연
황남철 :: 김영철
제임스 파커 :: 다니엘 헤니
장민호 :: 안석환
신요섭 :: 김인권


= 시놉시스 =

- 꼭 한번 만나고 싶은... [마이파더]

22년만에 한국에 왔습니다. 아버지를 만나러…
 

내 이름은 제임스 파커(다니엘 헤니). 한국이름은 공은철이고 다섯 살 때 미국으로 입양되었습니다. 화목한 가정에서 부족함 없이 자랐지만 절 낳아준 친부모님에 대한 그리움만은 떨쳐낼 수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주한미군에 지원해 한국으로 왔습니다. 그리고 22년만에 아버지(김영철)를 만났습니다.


당신에게 하고 싶어 처음 배운 말 "사랑합니다"
 

22년만에 처음 만난 나의 아버지는 사형수였습니다. 하지만 그를 미워할 수 없었습니다. 그는 날 세상에 있게 해준 유일한 분이니까요. 말은 잘 통하지 않지만 함께라는 사실만으로도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 아직은 어색하지만 언젠가 용기를 내어 그에게 이 말을 꼭 전하고 싶습니다. '사랑합니다'.


그래도 당신은 나의 아버지입니다.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을 질투라도 하듯 아픔의 시간은 빨리도 찾아왔습니다. 아버지가 사형수라는 사실보다, 언제 이별할지 모른다는 상황보다, 그가 나에게 숨겨두었던 진실은 더 아프게 다가옵니다.

하지만 당신이 누구든, 무슨 일을 저질렀건 이것만은 꼭 알아주셨으면 합니다.
예전이나, 지금이나, 그리고 또 영원히...
당신은 나의 아.버.지.입니다…

 

 

감 독 : 황동혁

입양된 한국청년의 삶을 다룬 단편 <미라클 마일>(칼 윤 Karl Yune 주연)로 칸느국제영화제에 초청받아 일찍이 국제 무대에서 주목을 받았다. 황동혁 감독의 입양에 대한 관심은 장편 데뷔작 <마이파더>로 이어진다. 남캘리포니아대(USC)에서 영화를 전공한 그는 실제로 입양아였던 고모와 극적으로 만나게 된 후 입양 문제에 대한 관심을 갖기 시작했다. 지금까지의 입양 관련 영화들이 입양아를 동정의 시선으로 그려왔던 게 사실. 그러나 이 시점에서 황동혁 감독이 주목받을 수 밖에 없는 이유는 단편 <미라클 마일>과 장편 데뷔작 <마이파더>까지 하나로 점철되는 입양아에 대한 그만의 남다른 시각에 있다. 그는 <마이파더>를 통해 지금 현재를 살아가는 입양아의 삶과 그들 가족의 이야기를 슬프지만 희망적인 시선으로 그려내 큰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 1971년생. 서울대학교 신문학과 졸업. 서울대학교 신문학과 대학원 영화이론 전공
- USC(University of Southern Calfornia) MFA - Film Production 전공

[Filmography]

2007년 [마이파더] 감독

2004년 단편 [미라클 마일] : 칼 윤(Karl Yune) 주연
: 2004년 칸느국제영화제 초청, 2004년 싱가폴 국제영화제 초청, 2005년 부산 아시아 단편영화제 초청, 2005년 부천국제판타스틱 영화제 초청
2001년 단편 [Desperation]
2000년 단편 [Heaven & Hell] [A Rose]
1998년 단편 [담배 한모금]
1995년 단편 [우리들의 대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