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암행어사 新暗行御史
 


한국/일본,2004,애니메이션/판타지
86분, 15세 관람가

제작/투자 : 신암행어사 제작위원회
애니메이션제작 : 캐릭터플랜, OLM
원 작 : 글 윤인완, 그림 양경일
감 독 : 시무라 죠지
한국감독 : 안태근
구성 및 감수 : 혼고 미쯔루
음 악 : 오타니 코우
마케팅책임 : 대원C&A홀딩스㈜
배 급 : ㈜시네마서비스 ...more

2004년 11월 26일(금) 한일 동시개봉
홈페이지 www.munsu2004.co.kr

 

목소리
문수 : 구자형,후지와라 케이지
산도 : 배정미,고바야시 사나에
몽룡 : 전광주,키시오 다이스케
: 엄상현, 후쿠시마 준
유의태 : 김승준, 미야모토..
마리 : 최문자, 박로미


= 시놉시스 =

- 너를 닮은 영웅이 온다! [신암행어사]


 

short: 시대를 알 수 없는 먼 옛날 '쥬신'이라는 나라에는 '암행어사'라는 비밀 요원이 존재하였다. '암행어사'는 나그네를 가장한 왕의 특사로서. 각 지방을 떠돌아다니며 부패한 관리를 찾아내 엄벌하고 서민을 구하는 '쥬신'의 특수 관리였다. 그러나 '쥬신' 이 패망해 버린 지금 마지막 암행어사 문수와 그를 도와주는 여검사 산도만이 희망을 잃어버린 사람들을 위해 유일한 전쟁을 시작한다...


이건 모두 우연이야! 앞으로 기적따윈 바라지마!!

"암행어사가 되면 영주를 혼내주고 애인을 되찾으려고 했는데..."
사막에서 마주친 죽음, 암행어사의 가슴에 불꽃을 피우다.
 

암행어사에 응시하러 떠났으나 나라가 패망해 꿈을 접게 된 몽룡. 사막에서 갈증에 고통스러워하는 한 남자를 만난다. 그에게 고향의 아름다운 연인 춘향과, 그녀를 구해야 하는 자신의 사연을 털어놓는 몽룡. 그런 그를 비웃듯이 바라보는 남자. "암행어사? 그딴 게 무슨 소용이 있어? 내 마패, 너 줄까?" 놀라는 몽룡. 암행어사를 만났다고 이제 춘향을 구할 수 있다고 기뻐하지만 이내 사막의 식인귀 슬린저의 창에 심장이 뚫리고 만다. 몽룡의 시체를 방패삼아 슬린저의 습격을 막아낸 암행어사 문수. 몽룡의 유언을 생각하며 그의 고향으로 발길을 돌린다.


"나는 산도, 당신을 지켜줄께요..."
이루지 못 한 사랑의 맹세, 마지막 영웅에게 바쳐지다
 

몽룡과 춘향의 고향에서 마침내 팬텀솔져를 거느리고 "암행어사 출두야!"를 외치는 문수. 그러나 그에게 날아온 무시무시한 철퇴. 그리고 거대한 칼날. 바로 춘향이었다! 몽룡의 호위 무사가 되기 위해 절대의 검객이 된 춘향은 영주의 최면으로 모든 기억을 잃어버린 것. 몽 룡의 유언에 따라 춘향을 구해주러 온 문수, 그러나 춘향의 살기어린 검에 문수의 목숨이 위태로운데...

 

 

원작자 : 윤인완

"'신암행어사'가 극장용 애니메이션화가 된 다니 꿈과 같은 일입니다. 이 일에 관여하고 계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하고 있습니다. 실제 영상도 보았지만 액션씬을 필두로 제가 꿈꿔오던 것과 가까운 영상이 완성되었습니다. 좋은 작품이 되리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신암행어사>는 일본의 만화에는 없는 한국만화의 신선한 스토리가 있습니다. 영상만큼 작품의 테마에도 주목해 주셨으면 합니다. "

1996년『데자뷰』(작화 양경일)로 원작자로 데뷔. 올 8월부터 작업 거점을 일본으로 옮기고, 집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현재 최대의 고민은 자동차 운전을 못하는 것.

감독 : 시무라 죠지(志村錠)

- 1967년 도쿄태생. 주요 연출 작품은『쿄로짱』, 『마스트 키튼』, 『하나다 소년사』, 『가스민』등. <신암행어사>가 극장 애니메이션 데뷔작. 일본 애니메이션 업계의 기대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