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스터 주: 사라진 VIP MR. ZOO: THE MISSING VIP
 


2020, 코미디/드라마, 113분
12세 관람가

제 작 : 리양필름
제 작 : 미상 l 프로듀서 : 미상
감 독 : 김태윤
촬 영 : 김정우 l 조 명 : 미상
미 술 : 장춘섭 l 편 집 : 미상
음 악 : 조성우 l 동시녹음 : 미상
배 급 : 메가박스중앙 ...more

2020년 1월 22일(수) 개봉
홈페이지 미정

 

출 연
주태주 :: 이성민
민국장 :: 김서형
만식 :: 배정남
알리 :: 신하균
서연 :: 갈소원


About MovieProduction note


어느 날, 동물의 말이 들린다면?!
2020년 새해 온 가족 복 터지는 코미디의 탄생!
요원 '주태주'와 군견 '알리'의 우정, 그리고 초특급 수사가 시작된다!
 

2017년 콤비 코미디 <공조>(781만 명), 2018년 휴먼 코미디 <그것만이 내 세상>(342만 명), 2019년 코믹 수사극 <극한직업>(1,626만 명) 등 연초 시즌 흥행에 성공한 영화들의 공통점은 신선한 설정과 매력적인 캐릭터, 그리고 다채로운 볼거리를 갖춘 코미디란 것이다. 특히 20대는 물론, 온 가족의 마음을 사로잡은 유쾌한 웃음은 폭발적인 입소문으로 이어지며 흥행에 막대한 영향을 미쳤다.

2020년 1월 22일, <미스터 주: 사라진 VIP>가 이러한 연초 코미디 영화의 흥행 공식을 다시금 재현할 예정이다. <미스터 주: 사라진 VIP>는 국가정보국 에이스 요원 '주태주'가 갑작스런 사고로 온갖 동물의 말이 들리면서 펼쳐지는 사건을 그린 코미디로, '어느 날, 동물들의 말이 들리기 시작했다!'란 색다른 컨셉을 바탕으로 '사람과 동물의 합동수사'라는 신선한 스토리를 접목해 작품의 재미를 배가시킨다. 김태윤 감독은 "한국 영화에서 흔치 않은 동물과 대화한다는 설정을 어떻게 관객들에게 어필할 것인지 고민했다. 한국 영화의 기술이라면 이를 구현하기에 충분하다고 생각했고, 흥미로운 사건과 공감 가능한 스토리를 담기 위해 노력했다"라고 영화화 과정을 밝혔다. 한편, 동물과 대화할 수 있는 능력을 지닌 요원 '주태주'와 입만 산 개허세 군견 '알리'가 만나 선보이는 호흡도 <미스터 주: 사라진 VIP>만의 독특한 웃음 코드 중 하나. '톰과 제리', '셜록과 왓슨', '패트와 매트'를 뛰어넘는 두 캐릭터의 역대급 콤비 플레이와 우정은 관객들에게 빵 터지는 즐거움과 따스한 감동을 전할 예정이다. 여기에 '주태주'가 다양한 동물들과 펼치는 신개념 수사는 유쾌한 볼거리를 제공하며 <미스터 주: 사라진 VIP>만의 특별한 관전 포인트가 될 것이다.

이렇듯 <미스터 주: 사라진 VIP>는 사람과 동물의 합동수사라는 신선한 설정으로 웃음을 선사하며 2020년 새해 관객들에게 유쾌한 기운을 전할 것이다.


이성민, 김서형, 배정남, 신하균, 갈소원의 유쾌한 연기 시너지!
관객들의 마음을 뭉클하게 할 '개'강호 알리의 열연까지!
연초 극장가 사로잡을 쓸 데 있는 고퀄리티 연기 앙상블!
 

배우들이 작품을 놓고 고민할 때, 배우 이성민은 존재만으로도 큰 영향을 끼친다. 오랜 연극배우 생활로 다져온 탄탄한 연기력과 미친 캐릭터 소화력으로 영화 <공작><보안관><목격자> 그리고 드라마 [미생][골든 타임]까지 장르를 가리지 않고 어떤 역할이든 완벽하게 소화하면서 이성민은 수많은 배우들의 우상이 되었다. 그런 그가 <미스터 주: 사라진 VIP>를 통해 동물과의 대화 능력이 생긴 국가정보국 에이스 요원으로 변신했다. 지난해 <공작>을 통해 남우주연상을 휩쓴 이성민이 연기 인생 처음 동물과의 콤비 연기로 새로운 도전에 나선 것. 김태윤 감독은 "이미지와는 다르게 코미디를 매우 좋아하는 배우이다. 동물들을 상대로 연기하는 게 매우 힘든 일인데 정말 뛰어난 연기를 보여줬다"라며 이성민을 향한 무한한 신뢰를 드러냈다.

또한 영화 <악녀>와 드라마 [SKY 캐슬]을 통해 걸크러쉬의 아이콘으로 등극한 배우 김서형이 극 중 '주태주'의 상사이자 카리스마와 허당미를 동시에 겸비한 '민국장' 역할을 맡았다. 언제나 치명적인 매력으로 관객들을 사로잡았던 김서형은 <미스터 주: 사라진 VIP>를 통해 역대급 반전 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범접할 수 없는 포스의 톱 모델에서 '슈어! 와이낫?'으로 예능을 초토화시킨 이후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과 영화 <보안관>을 통해 능청스러운 코믹 연기를 보여줬던 배정남이 '주태주'의 부하직원이자 열정이 다소 과다한 미운 우리 요원 '만식'을 연기했다. 지칠 줄 모르는 연기 열정을 가지고 있지만 아직은 조금 어설프기도 한 면모가 '만식'과 닮았다는 배정남의 말처럼, 배우 본인이 인정한 싱크로율 100% 캐릭터가 관객들을 완벽하게 매료시킬 예정이다. 여기에 배우 신하균이 연기 인생 처음으로 목소리 연기에 도전한 점도 관전 포인트. 실제 동물의 목소리라는 난이도 높은 연기임에도 불구, 이번 작품 역시 신들린 연기력을 뽐내며 몰입도를 높일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미스터 주: 사라진 VIP>에는 이 영화를 통해 핫 데뷔하는 신예가 등장한다. 바로 연기력 폭발의 '개'배우 알리가 그 주인공. 알리는 '주태주'와 티격태격 코믹 호흡을 자랑하는 완벽 수사 파트너로, 독일 혈통의 셰퍼드이자 해외 유학 훈련을 이수한 엘리트 군견 '알리' 역을 완벽 소화했다. 현장에서 뛰어난 집중력과 나무랄 데 없는 연기력으로 '개강호'라고 불리기도 했다는 알리가 <미스터 주: 사라진 VIP> 속 또 다른 주역으로 활약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천만 배우 갈소원의 출연 역시 빼놓을 수 없다. <7번방의 선물>로 천만 배우 대열에 올라선 그녀가 수의사를 꿈꾸며 누구보다 동물을 사랑하는 '주태주'의 딸 '서연' 역을 맡아 또 한 번의 열연을 예고한다.

이처럼 믿고 볼 수밖에 없는 배우 이성민부터 김서형, 배정남, 신하균, 갈소원 그리고 '개'배우 알리까지 역대급 신선한 조합으로 뭉친 영화 <미스터 주: 사라진 VIP>. 명실상부 충무로 대세 배우들이 그 동안 갈고 닦아온 연기력과 코믹 내공으로 완벽 무장해 새해 극장가를 완벽 저격할 것이다.


호랑이, 고릴라, 앵무새, 흑염소, 판다 등 동물들의 역대급 팀플레이!
동물 뒤에 우리가 있다! 설날 종합선물세트 목소리 연기 라인업 완성!
유인나, 김수미, 이선균, 이정은, 이순재, 김보성, 박준형까지!
 

영화 <미스터 주: 사라진 VIP>의 매력 중 하나는 바로 각양각색의 동물들이 등장해 국가정보국 요원 '주태주'와 최고의 팀플레이를 선보인다는 점이다. '주태주'의 파트너 군견 '알리'를 비롯해 동물의 제왕 호랑이부터 고릴라, 앵무새, 독수리, 햄스터, 고슴도치, 말, 흑염소, 여기에 귀여운 매력의 판다까지 등장해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렇듯 이름만으로 기대를 불러일으키는 캐릭터들은 배우들의 목소리 연기를 통해 한층 더 생동감을 더했다. 바로 유인나, 김수미, 이선균, 이정은 등 내로라하는 연기파 배우들이 참여해 작품의 완성도에 완벽을 기한 것이다.

먼저 판다 '밍밍' 역할은 드라마 [도깨비][별에서 온 그대][인현왕후의 남자] 등 다양한 작품을 통해 상큼발랄한 매력을 뽐내온 배우 유인나가 맡았다. 사랑스럽고 톡톡 튀는 목소리의 그녀는 <미스터 주: 사라진 VIP>를 통해 귀엽고 능청스러운 특사이자 사라진 VIP로 신선한 변신을 시도한다. 여기에 폐사육장의 리더 앵무새 '꼬꼬' 역은 '국민 엄마'로 알려진 배우 김수미가 소화해 카리스마 있는 목소리로 스토리에 활력을 불어넣었다. 뿐만 아니라 배우 이선균이 인간이라면 누구나 꿈꾸는 특별한(?) 능력을 장착한 흑염소를 연기, VIP를 찾는 데 결정적인 단서를 제공하는 역할을 맡았다. 이선균은 이번 작품에서 특유의 매력적인 목소리와 믿고 보는 연기력으로 작품의 재미를 한층 배가시켰다. 한편 고릴라 '릴라' 역은 제40회 청룡영화상 여우조연상의 주역이자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과 전 세계에서 불고 있는 <기생충> 열풍의 주인공 중 한 명인 배우 이정은이 맡아 진정성 넘치는 목소리로 영화에 깊이를 더했다. 더불어 '태주'에게 충격과 공포를 안겨주는 '햄스터'는 원로배우 이순재가, '퍼그' 역에는 의리 빼면 시체! 배우 김보성이, '독수리' 역할엔 유튜브 채널 [와썹맨]의 주인공 박준형이 맡아 작품에 생기를 더했다.

이렇듯 <미스터 주: 사라진 VIP>는 유인나, 김수미, 이선균, 이정은, 이순재, 김보성, 박준형까지 충무로 대표 배우부터 최정상 엔터테이너까지 총출동한 라인업을 통해 작품의 완성도를 한층 업그레이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