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r.로빈 꼬시기
 


2006, 로맨틱 코미디, 107분
12세 관람가

제 작 : 싸이더스FNH
제 작 : 차승재 l 프로듀서 : 임지영
감 독 : 김상우
원 작 : 이현수 l 각 본 : 김선미
촬 영 : 권혁준 l 조 명 : 유영종
미 술 : 송혜진 l 편 집 : 최민영
음 악 : 정재형 l 동시녹음 : 한철희
배 급 : 롯데엔터테인먼트 ...more

2006년 12월 7일(목) 개봉
홈페이지 www.mrrobin.co.kr

 

출 연
민준 : 엄정화
로빈 헤이든 : 다니엘 헤니
제니퍼 : Holy Karrol Clark
민준의 부 : 김기현
민준의 모 : 오미연


= 영화리뷰 =

형적인 로맨틱 코미디

 

인터넷 소설 '키에누 리브스 꼬시기'를 원작으로 한 'Mr.로빈 꼬시기'는 일, 외모는 A+이지만 연애실력은 F인 커리어우먼 민준이 자신의 사랑방식을 대놓고 비난하고 비웃는 완벽하고 콧대 높은 외국인 CEO 로빈의 사과를 받아내기 위해 '로빈 꼬시기' 프로젝트에 돌입하다가 결국 서로 사랑에 빠진다는 내용의 로맨틱 코미디물로, 연애실력은 서툰 민준이 완벽남 로빈을 꼬시기 위해 벌이는 좌충우돌 에피소드를 중심으로 진심이 통하는 사람과의 사랑을 꿈꾸던 여자와 사랑은 권력 게임이라 여기는 남자가 대결과 그들이 사랑에 빠지는 과정을 담았다.

"작정하고 전형적인 이야기를 전형적으로 펼쳐나가려고 했다"는 감독의 말처럼, 로맨틱 코미디 장르의 법칙을 충실한 영화. 하지만 남자 주인공이 외국인이고 극중 대사가 상당 부분 영어로 진행된다는 것 이외에는 흔히 봐온 로맨틱 코미디와 별반 다를 게 없다는 점에서 극의 흥미를 떨어뜨린다. 엄정화의 특유의 발랄함과 코믹한 연기와 다니엘 헤니의 매력이 여전히 강력한 힘을 발휘하고 있지만 전체적인 이야기의 짜임새는 치밀하지 못하며 너무나도 작위적이다. 로빈 꼬시기 작전에 들어갔다가 다시 돌아온 남자친구 때문에 로빈에게 연애 코치를 받는 과정은 억지스러운 보인다. 특히 과거의 상처로 인해 사랑을 믿지 않는 로빈이 처음 만난 순간부터 민준을 좋아했다는 결말은 다소 어이없고 성의없어 보인다. 결국 "내가 꿈꾸던 사랑이 있었다는 것 난 알았다"라는 그녀의 마지막 대사는 그다지 와 닿지 않는다.

영화 'Mr.로빈 꼬시기'는 롯데엔터테인먼트 배급을 통해 12월 7일 개봉한다.

2006.11.27 / 코리아필름 김철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