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
 


2010, 로맨스, 106분

제 작 : 디앤디미디어, 삼거리픽쳐스
제 작 : 미상 l 프로듀서 : 미상
감 독 : 윤태용
촬 영 : 미상 l 조 명 : 미상
미 술 : 미상 l 편 집 : 미상
음 악 : 미상 l 동시녹음 : 미상
배 급 : 스폰지이엔티 ...more

2010년 4월 22일(목) 개봉
cafe.naver.com/spongehouse

 

출 연
박지윤, 이호영


= 시놉시스 =

- 사랑에 빠지게 만드는 마법 같은 도시... [서울]

익숙한 서울, 평범했던 그 거리에서
낯선 향기의 그녀와 사랑에 빠지다!
  윤 감독은 서울을 배경으로 하는 청춘 로맨스 영화를 기획 중이다. 서울의 숨겨진 명소를 헌팅하고, 이어 연출부 스텝 구성과 배우 캐스팅까지 순조롭게 마친다. 그러던 어느 날, 촬영을 일주일 남겨놓고 남자배우인 성진은 촬영에서 하차하게 되고, 성진의 대타로 연출부 스텝이었던 채만이 출연을 결정하게 된다.

영화 속 채만과 지혜. 채만은 우연히 길에서 마주친 여행객 지혜를 보고 한 눈에 반하게 된다. 어린 시절해외로 입양되었다는 지혜 역시 다정하고 친절하게 길을 설명해주며 자신과 동행해주는 채만에게 점차 마음을 열게 된다. 한편 지혜는 짧은 여행을 마치고 출국을 앞둬 채만과 아쉬운 작별을 해야 하는데…

 

= 관련기사 =

-> 다섯 감독이 보여주는 한국의 美 <영화, 한국을 만나다> 내년 상반기 개봉 ...2009..11.24

 

= 프리뷰 & 영화리뷰 =

 

<소년, 천국에 가다> 이후 오랜만에 충무로에 돌아온 윤태용 감독의 신작 <서울>은 우리에게 너무나 익숙한 도시, 서울을 배경으로 '윤시명 감독'(김세동 분)이 새 영화를 기획하는 이야기에서 시작한다. 촬영을 일주일 남겨 놓은 어느 날, 남자 주인공으로 캐스팅 된 '성진'(이창주 분)이 사고를 치게 되고 성진의 대타로 배우가 된 '채만'(이호영 분)이 지혜(박지윤 분)와 영화를 찍게 되면서 영화 속 영화 이야기가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혼자 서울에 여행을 온 교포, 지혜에게 첫눈에 반한 호영은 서울의 고궁, 인사동 길, 청계천, 남산 등 멋스러운 서울의 명소들을 소개하며 함께 시간을 보내게 되고 둘은 점점 로맨틱한 도시, 서울의 매력뿐만이 아닌 서로의 매력에 빠져들게 된다. 낯익지만 새로운 모습으로 다가오는 서울을 배경으로 사랑스러운 젊은 남녀의 풋풋한 로맨스가 달콤하게 그려진다.

또한 영화 <서울>에서는 반가운 얼굴을 만나볼 수 있다. 바로 배우 겸 가수 박지윤이다. 박지윤은 2008년 드라마 '비천무' 이후 1년여 만에 카메라 앞에 섰다. 매력적인 허스키 보이스와 서구적인 외모로 데뷔 초부터 최고의 인기를 누린 그녀는 어느덧 7집 앨범을 낸 가수로서, 또한 드라마와 스크린을 오가는 연기자로서 여러 재능을 발산해왔다. 그녀는 이번 작품<서울>에서는 여행자 특유의 발랄함과 신선함을 물씬 풍기는 청순 매력녀 '지혜'로 분해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오는 4월 22일 개봉을 앞둔 영화<서울>은 서울, 인천, 춘천, 부산, 제주 등 한국의 다섯 도시를 소재로 하여 제작된 프로젝트 '영화, 한국을 만나다'중 제일 먼저 선보이게 된 작품으로서, 뒤이어 전계수 감독의 <뭘 또 그렇게까지> 등 나머지 4편 또한 잇달아 관객들과 만날 계획이다!

 

= CAST & STAFF =

 

STAFF

제공 : 아리랑국제방송, 문화체육관광부
공동제공/배급 : ㈜스폰지이엔티
제작 : ㈜디앤디미디어, ㈜삼거리픽쳐스

감독 : 윤태용

CAST

박지윤, 이호영, 김세동, 이창주, 전수지

 

= Gallery =

-
-
-
-
-

 

 

 

감 독 : 윤태용

서강대 재학시절부터 '서강영화공동체'의 일원으로 내실을 쌓아온 윤태용 감독은 임권택 감독의<개벽>과 <장군의 아들2>, 박찬욱 감독의 데뷔작 <달은……해가 꾸는 꿈> 등에서 조감독을 거쳐 2000년 <배니싱트윈>으로 감독으로 데뷔하였다.

데뷔작 이후 오랜 준비 끝에 2005년 <소년, 천국에 가다>를 선보인 그는 이 영화에서 모호하면서도 동화적인 독특한 공간묘사와 현실과 판타지 요소의 적절한 배합으로 주목 받았으며, 관객들에게 박해일과 염정아의 재발견이라는 재미도 안겨주었다.

또 다시 긴 시간 끝에 다시 찾아온 윤태용 감독은 한국의 미를 알리는 프로젝트 <영화, 한국을 만나다>의 서울 편 '서울' 로 관객들을 만날 예정이다.

- 서강대학교 졸업.

[Filmography]

2010년 [서울] 감독
2005년 [소년, 천국에 가다] 각본/감독
2000년 [배니싱 트윈] 각본/감독
1992년 [달은……해가 꾸는 꿈] 조감독
1991년 [개벽] 조감독
1991년 [장군의 아들 2] 조감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