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노폴리 Monopoly
 


2006, 범죄/스릴러, 91분
15세 관람가

제 작 : ㈜한맥영화사
공동제작 : ㈜스카이븐필름
제 작 : 김형준 l 프로듀서 : 이혁
각본/감독 : 이항배
촬 영 : 권영철 l 조 명 : 이흥성
미 술 : 서명혜 l 편 집 : 이현미
음 악 : 김태근 l 동시녹음 : 최대성
배 급 : 롯데엔터테인먼트 ...more

2006년 6월 1일(목) 개봉
홈페이지 monopoly2006.co.kr

 

출 연
경호 : 양동근
존 : 김성수
앨리 : 윤지민


= 시놉시스 =

- 두 남자가 꿈꾸는 퍼펙트 게임... [모노폴리]


끝까지 살아남는 자가 모든 것을 독점한다!
 

전국 1억개가 넘는 계좌에서 5조원에 넘는 금액이 인출되는 전대미문의 금융범죄가 벌어지고 국정원은 용의자 경호(양동근)와 앨리(윤지민)를 체포하지만 이미 돈은 제 3의 인물 존(김성수)과 함께 자취 없이 사라져버리고 만다.

이제 ‘경호’와 ‘앨리’를 통해 사건의 전모는 공개되는데……
소심한 성격의 ‘경호’는 ‘존’을 우연히 만나게 된 후 그의 거부할 수 없는 강한 카리스마에 이끌려 그와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게 된다. ‘존’ 역시 자신의 연인 ‘앨리’와 함께 하는 요트 여행을 제안하는 등 ‘경호’가 경험하지 못한 특별한 세상이 있음을 알려준다. 어느 날 ‘존’에게 맹목적인 헌신을 보이는 ‘앨리’가 ‘존을 믿지마! 당신을 이용하고 있어’라는 알 수 없는 경고의 메시지를 던지며 경호의 불안감은 시작된다.

한편, ‘존’은 ‘경호’에게 세상을 마음대로 움직이는 특별한 신분상승의 기회를 제안하고 그것을 위해 대한민국의 모든 계좌에서 소액을 인출해 천문학적인 자금을 만들자는 거절할 수 없는 엄청난 대형 범죄를 제안한다.

자신을 위해 살인까지 저지른 ‘존’을 위해 ‘경호’와 ‘앨리’는 범행을 저지르고 약속 장소에 도착하였으나 그들을 기다리고 있었던 것은 바로 국정원 요원들 뿐!

이제, 국정원은 사라진 존을 찾는데 총력을 집중하고 드디어 존의 지문이 묻은 결정적 단서를 입수한다. 그러나 경호는 그를 보호하기 위해 마지막 단서를 품고 깊은 강으로 몸을 던지는데……

 

 

감 독 : 이항배

“ 이 영화는 내면에 존재하는 욕망에 관한 이야기다.
누구나 꿈꾸는 그러나 누구나 도전하지는 못하는
그런 뜨거운 욕망의 이야기…”

2006년 또 하나의 새로운 트랜드를 창조하게 될 영화, <모노폴리>의 연출을 맡은 이항배 감독은 기존의 영화와는 차별화되는 스타일을 추구하며 탄탄한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감독데뷔작을 준비하고 있다. 예민하고도 풍부한 감성과 완벽주의적인 성격은 영화<모노폴리>에 고스란히 반영되어 이질적인 캐릭터들 간의 깊숙히 존재하는 두 인물의 동질적인 본능을 통해 서로 의기투합하고 배신하는 과정을 섬세하게 그려낼 계획이다.

2006년 대한민국 영화계는 <모노폴리>로 출사표를 던진 이항배 감독을 통해 한층 업그레이드될 것이다.

- 1971년생. 서울예술대학 연극과 졸업.

[Filmography]

2006년 [모노폴리] 각본/감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