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라클 여행기 Mira Story
 


2014, 감성로드 다큐멘터리, 84분
전체 관람가

제 작 : 미라클필름
제 작 : 미상 l 프로듀서 : 미상
감 독 : 허 철
촬 영 : 미상 l 조 명 : 미상
미 술 : 미상 l 편 집 : 미상
음 악 : 미상 l 동시녹음 : 미상
배 급 : 미라클필름 ...more

2014년 1월 15일(목) 개봉
blog.naver.com/mirastory115

 

출 연


= 시놉시스 =

- 바다를 건너온 따뜻한 손 ... [미라클 여행기]

총 대신 책으로! 강정 책마을 십만대권 프로젝트!
환경과 평화를 사랑하는 모든 이들을 위한 영화!
  세상의 문제에 관심을 갖기에는 자신이 처한 상황을 헤쳐나가는데도 힘겨운 20대 후반의 청년백수 최미라는 이러한 자신의 신세에 답답하던 차에 제주도 강정마을에 책을 기부하는 행사를 알게 되고 삼 만권의 책을 나르는 배에 승선하게 된다. 배에는 3백 여명의 자원봉사들이 타고 있고 미라는 본인의 심정에 더 몰두하지만 자연스럽게 배에 승선한 사람들과 어울리게 되면서 어렴풋하게나마 강정마을에 대해서 알게 된다. 하지만 제주도에 가서 개인적 힐링을 하는 것이 더 중요한 미라. 아무 생각 없이 배를 탄 주인공은 과연 그 곳에서 어떤 일들을 겪게 될까?

 

 

감 독 : 허 철 HEO Chul

"인간이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는 세상"

과연 더 나은 삶은 어떻게 정의할 수 있을까를 평생 고민의 화두로 영화세계와 교육현장에서 몸과 마음으로 부딪히며 살아가고 있는 허철 감독은 아시안 어메리칸의 정체성 문제를 다룬 <두 세계 사이에서(Between Two Worlds)>(1998)를 시작으로 미국과 한국에서 영화 및 방송물을 통해서 인간의 삶의 조건들을 고찰하는 작품들을 선보여 왔다. 이후 극도로 자본화된 한국 영화판에서 일하고 있는 영화인들의 현주소를 진단하는 <영화판>(2012)을 연출하였으며 개인의 문제가 공동체의 문제, 더 나아가 한국사회 소통의 문제임을 생각하게 하는 잔잔한 여행 이야기를 다룬 <미라클 여행기>를 만들었다.

[Filmography]
<두 세계 사이에서>(1998), <영화판>(2012), <미라클 여행기>(20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