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압꾸정 Men of plastic
 


2022, 코믹 드라마, 112분
12세 관람가

제 작 : 빅펀치피쳐스
감 독 : 임진순
촬 영 : 미상 l 조 명 : 미상
미 술 : 미상 l 편 집 : 미상
배 급 : 쇼박스 ...more

2022년 11월 30일(수) 개봉
facebook.com/Showbox.Movie

 

출 연
강대국 :: 마동석
박지우 :: 정경호
오미정 :: 오나라
조태천 :: 최병모
홍규옥 :: 오연서


= 시놉시스 =

- 마블리 코믹스... [압꾸정]

"나한테 죽이는 아이디어가 있어. 대한민국에서 한 번도 시도 안 했던 거"
  샘솟는 사업 아이디어와 타고난 말빨의 압구정 토박이 '대국'(마동석)은
한때 잘나가던 실력 TOP 성형외과 의사 '지우'(정경호)를 만나게 된다.

재기를 꿈꾸는 그의 욕심과 잠재력을 한눈에 알아본 '대국'은
일생일대의 사업 수완을 발휘할 때가 왔음을 본능적으로 직감한다.

'대국'은 남다른 추진력으로 '지우'의 실력, 압구정 인싸 '미정'(오나라)의 정보력, 압구정 큰 손 '태천'(최병모)의 자본, 그리고 압구정 황금줄 '규옥'(오연서)의 인맥을 한데 모아 압구정을 대표하는 성형외과를 넘어, 아시아를 대표하는 뷰.티.도.시.를 꿈꾸는데…

"형이 싹 다 꾸며 줄게. 뭔 말인지 알지?"

 

 

감 독 : 임진순

임진순 감독은 MCU(마동석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새로운 세계관 속 작품이 될 <압꾸정>을 통해 마동석과 초특급 시너지를 선보일 예정이다. "모든 것에는 처음 시작하는 계기들이 있다. 먼저 압구정동을 중심으로 밀집해 발달된 성형외과의 시작에 대한 흥미가 생겼었고, 그리고 이를 시작한 사람들은 어떤 사람들일까 하는 궁금증에서 시작된 시나리오였다"라고 밝힌 임진순 감독은 뷰티도시 압구정이라는 공간의 특수성에 주목, K-뷰티 비즈니스의 시초가 된 인물들에 대한 흥미로운 상상력을 녹여냈다. 이를 통해 우리 주변 어딘가에 있을 법한 캐릭터 '강대국'의 친근한 큰 형 같은 모습부터 성공을 이루기 위해 물불 가리지 않고 뛰어드는 사업가적인 모습까지 보여주며 캐릭터의 서사를 강화했다. 여기에 실제 배우들의 말투를 대사에 녹여 말맛을 살리고 각 캐릭터에 입체성을 부여했다. 캐릭터와 하나가 된 듯한 실제 배우들의 연기는 익숙하면서도 새로운 몰입감을 전하며 대한민국에서 처음 시도되는 K-뷰티 비즈니스가 태동하던 그 시점으로 관객들을 초대할 것이다.

<압꾸정>의 출연진들은 배우들에 대한 두터운 신뢰를 보여준 임진순 감독에게 고마움을 드러내며, 덕분에 자유롭게 캐릭터를 완성해나갈 수 있었다고 전한다. 마동석은 친한 동생, 정경호는 착한 누나, 최병모는 동네 친구 같은 감독으로 임진순 감독을 언급하며 현장에서 배우들과 끊임없이 소통하는 '패밀리 리더십'을 그의 덕목으로 꼽았으며 오나라는 "배우에 대한 전적인 신뢰와 믿음으로 촬영 현장에서 최고의 호흡을 만들어줬다"고 전했다. 임진순 감독만의 친근함과 재기발랄한 유머를 녹여내 2022년 연말을 유쾌하게 책임질 <압꾸정>은 극장가에 선물 같은 웃음을 전할 예정이다.

[Filmography]

2022년 [압꾸정] 연출

조연출 l
<동네사람들>(2018), <슈퍼스타>(2012), <해적, 디스코 왕 되다>(2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