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억을 만나다
 


2018, 멜로/로맨스, 37분 49초
12세 관람가

제 작 : 바른손이앤에이
총괄 프로듀서 : 곽경택
감 독 : 구범석
촬 영 : 미상 l 조 명 : 미상
미 술 : 미상 l 편 집 : 미상
음 악 : 장용진 l 동시녹음 : 미상
배 급 : 미정 ...more

2018년 3월 31일(토) 개봉
홈페이지 미정

 

출 연
연수 :: 서예지
우진 :: 김정현


= 시놉시스 =

- 첫 사랑, 첫 노래, 손 닿을 듯 느껴지는… [기억을 만나다]

첫 사랑, 첫 노래
손 닿을 듯 느껴지는...
기억을 만나다.
  뮤지션을 꿈꾸지만 무대가 두려운 '우진'(김정현)과 어디로 튈지 모를 생기 가득한 배우 지망생 '연수'(서예지)의 아릿한 첫사랑을 담은 세계 최초 'VR 4DX' 로맨스

Key POINT

360도 시야각의 입체 영상을 구현하는 VR 기술과 입체적 움직임, 바람, 향기 등 오감체험을 제공하는 4DX 상영시스템이 결합한 최초의 작품인 <기억을 만나다>에는 충무로 청춘스타 서예지, 김정현이 커플 호흡을 맞춰 애틋한 첫사랑의 감성을 선사한다.

여기에 충무로를 대표하는 곽경택 감독이 총괄 프로듀서를 맡고, <반지의 제왕: 왕의 귀환>, <황금나침반> 등 할리우드 기술감독 출신으로 현직 VR연출자로 활동 중인 구범석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이와 같이 영화와 VR의 조화로운 결합을 시도한 VR 영화에 4DX 상영시스템이 더해져, 세계 최초의 4DX VR 영화가 탄생했다.

 

 

감 독 : 구범석

할리우드 대표 시각효과 스튜디오인 Weta Digital, Rhythm & Hues, Tippett studio를 거치며 영화 <반지의 제왕: 왕의 귀환>(2003), <황금나침반>(2007) 등 다양한 할리우드 작품에서 기술감독으로 내공을 쌓았고, 국내에서는 CF 감독과 포토그래퍼로 활동했다. 이후, VR 게임 제작에 참여하는 한편 '2017 부산국제영화제 VR Cinema in BIFF' 프로그램에서 상영된 VR영상 <보화각>을 연출했다. VR 영역에서 활발히 활동 중이던 그는 VR 콘텐츠의 미래에 대한 관심과 새로운 길을 열어보고자 하는 도전적 열정으로 이번 <기억을 만나다>의 연출을 맡았고, 세계 최초 4DX VR 영화의 연출자가 되었다.

[Filmography]

영화_ '2017 부산국제영화제 VR Cinema in BIFF' <보화각>(2017)
AD_ [LG G-pad], [삼성 SUHD TV: SUHD 퀀텀닷]
시각효과_ <황금나침반>(2007), <반지의 제왕: 왕의 귀환>(2003) 외 多