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음이2
 


2010, 드라마, 92분, 전체 관람가

제 작 : 화인웍스, 씨엘엔터테인먼트, 북경금전영업유한공사
제 작 : 김민기 l 프로듀서 : 정재승
감 독 : 이정철
각 본 : 이정철, 유경은, 김황성
촬 영 : 최상묵 l 조 명 : 정성철
미 술 : 김성규 l 편 집 : 권효림
음 악 : 원호경 l 동시녹음 : 정현수
배 급 : 롯데엔터테인먼트 ...more

2010년 7월 21일(수) 개봉
홈페이지 www.maumi2.co.kr

 

출 연
마음이 :: 달이
동욱 :: 송중기
혁필 :: 성동일
두필 :: 김정태
짜오밍 :: 장한


= 시놉시스 =

- 패밀리로 돌아온... [마음이2]

"마음이가 장군이 유독 챙기지?
약한 새끼 기다려주는 건 개하고 인간밖에 없다니까."
  고3이면서 공부는 뒷전, 벌써 세 번째 고등학교를 옮긴 동욱(송중기). 돌아가신 아버지의 선물인 마음이가 언제나 말없이 옆에 있어준 유일한 친구다. 마음이가 엄마가 되면서 동욱은 마음이의 삼남매 '먹뽀' '도도' '장군이'를 돌보느라 분주해진다. 특히 몸집도 가장 작고 몸도 약해 일부러 장군이라고 이름 붙인 막내는 마음이와 동욱의 가장 큰 걱정거리. 이런 동욱이 못마땅하고 걱정스러운 엄마는 고민 끝에 동욱이와 마음이를 떼어놓기로 한다.

"안 그래도 예쁜 강아지 새끼 한 마리 봐뒀어.
진짜 눈 빼고 거기다가 다이아 반짝반짝하게 박아줄께!"
  동욱과 작별인사도 하지 못한 마음이와 새끼들은 삼촌 봉구(권해효)의 집으로 보내지고, 때마침 TV 뉴스를 떠들썩하게 하는 대규모 다이아몬드 도난 사건이 발생한다. 경찰의 눈을 피해 은신 중이던 도둑형제 '필브라더스'(성동일&김정태)는 다이아몬드를 동물 박제 안에 숨겨 해외로 빼돌리기로 한다. 미리 눈여겨 봐뒀던 마음이와 새끼들을 찾아온 필브라더스는 사람들의 눈을 피해 마음이 앞에서 막내 장군이를 훔쳐 유유히 달아난다.

"저건 일반 똥개가 아니야, 응? 인간인 너보다 낫다!"
  눈앞에서 새끼를 빼앗긴 마음이는 총알 같은 속도로 필브라더스의 트럭 뒤를 쫓는다. 동욱은 마음이와 새끼들을 찾아 삼촌네 집으로 향하지만 정작 마음이와 장군이는 행방불명 상태다. 필사적으로 마음이를 찾아 헤매는 동욱. 그 사이 마음이는 필브라더스가 은신 중인 폐교를 찾아낸다. 순식간에 장군이를 빼낸 마음이는 다이아몬드를 삼킨 채 탈출에 성공하고, 사람보다 영리한 개 마음이와 필브라더스의 쫓고 쫓기는 추격전이 시작되는데…

 

 

감 독 : 이정철

부성애에 이어 절절한 모성애로 스크린 컴백
가족간의 情이 영원한 테마, 이정철 감독의 두 번째 감동 스토리

영화 <가족>으로 호소력과 진정성 넘치는 연출력을 인정받으며 성공적인 스크린 데뷔전을 치룬 이정철 감독이 스크린으로 돌아온다. 못난 딸을 향한 무뚝뚝한 아버지의 부성애로 관객들의 가슴을 먹먹하게 만들며 전국 240만 관객들에게 '가족의 의미'에 대해 울림 큰 물음을 던졌던 그는 <마음이2>에서 아주 특별한 모성애를 그려낸다. 수상한 사람들에게 납치된 새끼를 구하기 위해 기꺼이 몸을 던지는 마음이의 모습을 통해, 가족 간의 사랑이란 인간뿐만 아니라 모든 생명체에게 공통된 감정이라는 사실을 깨닫게 해 주는 것. 촬영기간 동안 마음이와 함께 하며 "놀랍다. 그리고 너무 고맙다"라고 소감을 밝힌 이정철 감독의 <마음이2>는 이정철 감독 특유의 섬세한 연출력과 따뜻한 감성에 유쾌한 웃음이 더해진 이야기로 올 여름 극장가에 '마음이 패밀리' 열풍을 몰고 올 것이다.

- 1969년생. 1996년 한양대학교 연극영화과 졸업.

[Filmography]

2010년 [마음이2] 감독
2004년 [가족] 감독 데뷔작
2000년 [비천무] 조감독
1997년 [패자 부활전] 연출부
1994년 [bell] 16mm 단편영화(6분) 편집/연출
1993년 [sometime somewhere] 16mm 단편영화(20분) 촬영/편집/연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