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날으는 돼지-해적 마테오 The great pig pirate
 


2004, Full 3D 애니메이션/판타지
80분, 전체관람가

제 작 : 동우애니메이션㈜
제 작 : (재)강원영상정보진흥원
기 획 : 최 백 l 제 작 : 김영두
총감독 : 송근식 l 3D감독 : 김성곤
시나리오 초안 : 소노다 히데키
음 악 : 김동성 l 예술감독 : 윤석화
목소리연출(연기지도) : 권희덕
배 급 : AIC코리아 ...more

2005년 1월 5일(수) 특별개봉
2004년 7월 24일(토) 개봉
홈페이지 www.pigmateo.com

 

캐릭터 (성우)
스나우트:노민 l 아이기: 김호성
커틀렛 : 조정린 l 럼프 : 이장우
울프비어드 : 김학철


= 시놉시스 =

- 짝퉁해적 '마테오'의 상상초월 해적모험 분투기.... [날으는 돼지-해적 마테오]


세상은 우리를 돼지라 부르고, 우린 스스로 해적이라 칭한다!
 

지구에서 1억 3천만 광년 떨어진 별, 가플그레인. 오염된 바다와 육지로 인해 모든 종족들이 하늘에 둥둥 떠있는 스카이랜드 위에 집을 짓고 평화롭게 살아가고 있는 돼지마을 - 오잉카. 마을을 떠있게 도와주는 그라비터(중력기)가 없으면 가라앉는 이들 마을에 한가지 더 골치거리가 있다면, 바로 시도 때도 없이 나타나서 해적질을 해대는 마테오 일당. 해적 교과서대로만 한다면, 전설적인 해적이 될 수 있다고 믿는 이 '짝퉁 해적돼지'들은 동네 수퍼를 터는 등 노략질을 일삼지만, 결국 혼나고 '배달' 심부름만 하게되는, 미워할 수 없는 악당들.

그러던 어느날, 북쪽 햄혹 왕국의 공주 커틀렛이 마테오 일당의 지붕위로 추락한다. 짝퉁 해적들은 처음 생긴 인질에 기쁘겠지만, 공주는 나름 사정이 있었으니... 악당 '울프비어드'에게서 탈출하다 결국 인공대륙의 엄청난 비밀을 간직한 목걸이를 뺏기고, 설상가상 그의 부하들에게 쫓기던 것이었다.

처음으로 인질을 잡은 마테오 일당은 커틀렛 공주를 잡으려하지만, 두뇌회전이 빠른 고단수 공주는 마테오 일당들에게 엄청난 보물이 있는 곳을 알려주겠다고 꼬시고, 이들은 함께 목걸이를 찾아 늑대 악당 울프비어드에게로 향한다.

'짝퉁 해적'앞에 나타난 '진짜 해적' 울프비어드와
'개념 없는 인질' 커틀렛 공주 그들의 상상초월 모험기.

과연 이 어리버리 해적 일당은 목걸이, 아니 보물을 손에 넣을 수 있을까?




 

총감독 _ 송근식

반도체 회사에서 일한 특이한 이력을 가지고 있는 송근식 총감독은 애니메이션 <고스트 바스터즈>, <닌자 거북이>, <공작왕>, <반딧불의 묘> 등의 동화작업을 시작으로 세계 애니메이션 시장에 이름을 알렸다. 1991년 선우애니메이션에서 월트디즈니의 <구피>, <가고일스> 등의 작품 원화를 담당, 깔끔한 구성과 독특한 캐릭터들 그리고 섬세한 표현력들로 호평을 받았다. 월트디즈니의 <헤라클레스>, <버즈 라이트이어> 원화도 맡았었다.

그의 첫 감독 데뷔작인 TV 시리즈 <다리아>는 독특한 캐릭터와 깔끔한 에피소드 구성 등으로 세계 시장에서 대 성공을 거두었다. 이후 월트디즈니의 <리세스>, <타잔> 등의 작품을 맡아 진행하며 명실공히 세계적인 애니메이션 감독으로 그 이름을 각인 시켰다. 2000년 감독으로 활동한 콜롬비아사의 <재키 찬 어드벤쳐>가 전세계적으로 메가톤 급 흥행을 하였고, 이후 드디어 만 4년의 대장정을 마치고 애니메이션 <날으는 돼지 - 해적 마테오>로 우리에게 돌아왔다.

-

[Filmography]

ㅣ 연출 ㅣ
2004년 [날으는 돼지 - 해적 마테오] 총감독
2000년 [재키 찬 어드벤쳐](콜롬비아), [스모](DIC)
1998년 [다리아](필름노만), [리세스], [타잔](월트디즈니)

ㅣ 원화 ㅣ
1997년 [헤라클레스] [버즈 라이트이어]
1991년 [구피] [가고일스]
1990년 [테일스 핀] [오리형사 다크]

ㅣ 동화 ㅣ
1987년 [고스트 바스터즈] [닌자 거북이] [트랜스포머] [공작왕](일본), [반딧불의 묘](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