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기 Maggie
 


2018, 미스터리 펑키 코미디
89분, 15세 관람가

제 작 : 2X9HD
제 작 : 미상 l 프로듀서 : 구교환
감 독 : 이옥섭
촬 영 : 이재우 l 조 명 : 미상
미 술 : 미상 l 편 집 : 미상
음 악 : 미상 l 동시녹음 : 미상
배 급 : 엣나인필름 ...more

2019년 9월 26일(목) 개봉
홈페이지 미정

 

출 연
윤영 :: 이주영
경진 :: 문소리
성원 :: 구교환


= 시놉시스 =

- 미스터리 펑키 코미디... [메기]

"사람들은 왜 서로를 의심할까요?"
  이 곳은 마리아 사랑병원.
오늘은 민망한 엑스레이 사진 한 장으로 병원이 발칵 뒤집혔어요!
세상에! 저를 가장 좋아하는 간호사 윤영 씨는 소문의 주인공이 자신과 남자친구일지도 모른다고 의심하고 있어요.

과연 윤영 씨는 이 의심의 구덩이에서 빠져나올 수 있을까요?

아, 제 소개가 늦었네요. 저는 메기입니다.

 

 

감 독 : 이옥섭 YI Okseop

"어떻게 믿음이 쌓이고 깨지는지,
또 어떻게 다시 조합되는지
그 과정을 보여주고 싶었다."

이옥섭 감독은 자유로운 발상과 허를 찌르는 유머, 기발한 연출과 톡톡 튀는 미장센으로 관객들의 눈과 마음을 사로잡으며 한국 독립영화계를 이끌어갈 '뉴웨이브'로 주목 받아 왔다. 한국영화아카데미 졸업 후, <라즈 온 에어>(2012)로 주목받기 시작한 그녀는 <4학년 보경이> (2014), <연애다큐>(2015), <플라이 투 더 스카이>(2015), <걸스 온 탑>(2017) 등의 단편 영화들을 주로 연출, 자신만의 독보적인 작품 세계를 구축하며 탄탄한 팬층을 확보하고 있다.

<메기>는 이옥섭 감독의 첫 장편 데뷔작으로, '비교 불가능한 색깔을 가진 작품'이라는 찬사와 함께 제23회 부산국제영화제 CGV아트하우스상, KBS독립영화상, 시민평론가상을 수상하였다. 뿐만 아니라, 제44회 서울독립영화제 관객상 수상, 제14회 오사카 아시안필름페스티벌 대상 수상 등 국내외 유수의 영화제를 휩쓸며 관객들의 기대 또한 높였다.

<메기>는 이옥섭 감독이 평소 시도하고 싶었던 모든 것을 자유롭게 담아내며 자신만의 뚜렷한 개성을 오롯이 담아낸 작품이다. "거짓 같았는데 진실일 때도 있고, 정말 진실 같은데도 거짓이었던 그런 순간들을 겪으면서 이 영화에도 그런 것을 녹여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고 밝힌 이옥섭 감독은 <메기>를 통해 재기 발랄한 유머 속 현시대를 통찰력 있게 담아내며 많은 이들에게 공감과 위로를 전할 예정이다.

[Filmography]

<메기>(2018), <세 마리>(2018), <걸스 온 탑>(2017), <플라이 투 더 스카이>(2015), <연애다큐>(2015), <4학년 보경이>(2014), <라즈 온 에어>(2012), <숲 속에서>(2011), <엄마를 찾아주세요>(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