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럭키 Luck.Key
 


2016, 반전 코미디, 112분
15세 관람가

제 작 : 용필름
제 작 : 미상 l 프로듀서 : 정희순
감 독 : 이계벽 l 각 본 : 장윤미
촬 영 : 미상 l 조 명 : 미상
미 술 : 미상 l 편 집 : 미상
음 악 : 미상 l 동시녹음 : 미상
배 급 : 쇼박스 ...more

2016년 10월 13일(목) 개봉
홈페이지 미정

 

출 연
형욱 :: 유해진
재성 :: 이준
리나 :: 조윤희
여인 :: 임지연
혜빈 : 전혜빈
민석 : 이동휘


= 시놉시스 =

- 초특급 반전 코미디... [럭키]

성공률 100% 완벽한 킬러!
목욕탕 Key 때문에 무명배우로 삶이 뒤바뀌다?!
  냉혹한 킬러 형욱(유해진)은 사건 처리 후 우연히 들른
목욕탕에서 비누를 밟고 넘어져 과거의 기억을 잃게 된다.
인기도, 삶의 의욕도 없어 죽기로 결심한 무명배우 재성(이준)은 신변 정리를 위해 들른 목욕탕에서 그런 형욱을 보게 되고, 자신과 그의 목욕탕 키를 바꿔 도망친다.

이후 형욱은 자신이 재성이라고 생각한 채, 배우로 성공하기 위해 노력하는데…

인생에 단 한번 찾아온 초대형 기회! 초특급 반전!
이것이 LUCK-KEY다!

 

 

감 독 : 이계벽

<럭키>의 이계벽 감독은 고전 동화 [미녀와 야수]를 현대적으로 각색한 코미디 영화 <야수와 미녀>로 데뷔했다. 영화 <야수와 미녀>는 류승범, 신민아의 호연과 함께 판타지와 현실을 적절하게 조합해내며 코미디 장르의 센세이션을 일으킨 바 있다.

그런 그가 11년 만에 <럭키>로 돌아와 다시 한번 대한민국 코미디 장르에 새로운 바람을 몰고 올 예정이다. 이계벽 감독은 일본 우치다 켄지 감독의 <열쇠 도둑의 방법>을 기본 설정만 남겨둔 채 대한민국 정서에 맞게 각색해 완벽하게 새로운 코미디로 변모 시켰다.

이계벽 감독은 "우연한 계기로 인해 다른 사람의 인생을 살게 되는 인물의 고뇌와 통찰은 원작 영화 에서 내가 가장 좋아했던 부분이다. 대한민국의 현실을 관통하는 소재와 정서, 극중 인물의 캐릭터를 100% 흡수하는 유해진 배우의 장기가 만나 더욱더 새롭고 유쾌한 코미디를 관객들에게 선사할 수 있게 되었다. <럭키>는 이전 한국 영화에서 볼 수 없던 새로운 장르라고 생각한다. 코미디 속에 실로 여러 장르가 섞여있다"라고 작품에 대한 의도를 밝혔다.

특히 이계벽 감독은 영화의 제목을 언급하며 "영화 <럭키>는 Luck, Key 라는 두 영단어의 조합으로 탄생했다. 단순히 '행운'이라는 뜻보다, KEY를 통해 인생의 반전을 겪으면서 평소에는 미처 몰랐던 인생의 묘미를 맛본다는 의미를 담고 싶었다. 그게 바로 운명처럼 다가온 진짜 행운이 아닐까"라고 전했다.

이계벽 감독의 컴백작 <럭키>는 올 가을, 관객들에게 초대형 웃음을 안기며 코미디 장르 흥행의 역사를 새로 써내려 갈 것이다.

[Filmography]

2016년 [럭키]
2005년 [야수와 미녀]

각본 : <남쪽으로 튀어>(2013), <커플즈>(2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