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정결핍이 두 남자에게 미치는 영향
 


2006, 코미디, 110분, 15세 관람가

제 작 : ㈜투모로우엔터테인먼트
공동제작 : ㈜아이러브시네마
제 작 : 채상범 l 프로듀서 : 이정환
감 독 : 김성훈
원 작 : 전은강 l 각 본 : 이황림
촬 영 : 박상훈 l 조 명 : 송재석
미 술 : 전수아 l 편 집 : 김선민
음 악 : 한재권 l 동시녹음 : 조우진
배 급 : 롯데엔터테인먼트 ...more

2006년 11월 16일(목) 개봉
홈페이지 www.lovelack2006.co.kr

 

출 연
능글 홀아비 ‘동철동’ : 백윤식
천진 난폭 고딩 ‘동현’ : 봉태규
섹시한 푼수, ‘미미’ : 이혜영
빵집남 : 안길강
슈퍼남 : 우 현
무식이 : 정 우


= 시놉시스 =

- 여자 없이 17년!... [애정결핍 두 남자]


가두고… 때리고… 얼르고… 달래고…
욕구불만 주체불가 보나마나 애정결핍,
골 때리는 두 남자의 난감한 가슴 속으로 Go! Go!

“치사하고 쫌스런 놈!”
 

“뭐예요, 이거 녹음기예요? (손사래 치며) 아니, 제가 밤에 이사를 가든 낮에 가든 무슨 상관이에요? 그 인간 잘 때라서가 아니라 밤에 시원하고 좋잖아요? (계속해서 추궁하자)……한마디로 그래요. 저뿐만이 아니라 모두들 공통적으로 내뱉는 의견이죠. 지가 먹다 흘린 빵부스러기 이고 가는 저에게서 빵부스러기 도로 빼앗아 지 입속에 털어 넣질 않나(아, 글쎄 그게 우리 식구 50일치 식량이라니까?!), 일전에는 모기한테 빨린 피를 어떻게든 쥐어짜내 다시 빨아 먹더라니까~ 바퀴, 파리, 다른 애들 다 일주일도 못 버티고 이사 갔어요. 그 집에는 일 년 열두 달 살충제가 필요 없다니까요, 글쎄? (더 이상의 인터뷰는 거부함)”

-동철동 집에 거주하던 개미 A군, 이삿짐을 싸다가 그에 대해 논하며


“무서운 놈…”
 

“그 자식 얘기하기 싫습니다. (한참 뜸들이다가 흰 봉투를 내밀자) …맘에 안 드는 놈 나타나면 일단 연장통부터 들고 나타나요, 맘에 안 드는 놈이 차라도 가지고 있으면 주차된 차 바닥으로 들어가 손에 잡히는 건 죄다 잘라내죠. 죽든지 말든지… 아, 글쎄 뭔 일만 나면 연장부터 들고 뛰어다닌다니까? 그 자식 대표적인 연장이 망치예요, 망치~ 뭐라더라? 일단, 손에 들고 있으면 심적으로 편안해진대나?” 근데 걔가 세상에서 제일 싫어하는 말이 뭔 줄 아세요? ‘부전자전’이래요. 글쎄...

-사돈 남 말하고 있을 때가 아닌 동철동이 동현에 대해 논하며

자, 이제… 뜨뜻미지근하고 밋밋한 관계 따윈 쌍놈의 조카새끼나 줘버리자!
 

자신만의 개똥철학 아래 세상의 각종비리를 파헤쳐 잇속을 챙기면서도 이면에서는 자기 합리화에 여념이 없는 짠돌이 동철동(백윤식)과, 홀아비 밑에서 정상적인 성장과정을 외면한 채 별난 진화의 과정을 밟으며 자생력을 키운 동현(봉태규). 어느 날, 중증 애정결핍 증세를 보이는 두 남자가 살고 있는 집에 묘령의 여자 미미가 이사 오게 되는데… 과연, 사랑에 목마른 두 남자에게 애정결핍이 미치는 영향은?


집착에 유치하고 이기적이며
치사하고 쪼잔하여 툭하면 삐지다가도
막 들이대는 두 남자에게
애정결핍이 미치는 영향은… 도대체
무. 엇. 일. 까?

 

 

감 독 : 김성훈

리얼폭로! 애정결핍이 두 남자에게 미치는 영향을 밝힌다!!

요즘 신인 감독들의 행보가 예사롭지 않다. 2005년 데뷔작으로 800만 관객을 불러들인 <웰컴 투 동막골>의 박광현 감독, 톡톡 튀는 대사로 무장하고 새로운 로맨틱 코미디 장르를 보여준 <달콤, 살벌한 연인>의 손재곤 감독 등이 그러했다. 그들은 신인 같지 않은 노련한 연출력, 그리고 신인감독 특유의 신선함으로 대중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그리고 2006년 가을, 또 한 명의 재기 발랄한 신인 감독이 등장했으니 바로 無애정 無개념 無규칙의 엽기적인 두 남자를 이끄는 애정결핍 치료사 김성훈 감독이 바로 그다. <주유소 습격 사건의 전모>(2000)를 비롯한 많은 단편을 연출하며 충무로에 일찌감치 눈도장을 찍은 그가, 하반기 최고의 캐스팅 백윤식, 봉태규 두 배우와 만났다고 하니 안면근육 이하 오장육부 경련을 불러올 영화 <애정결핍 두 남자>에 대한 기대감은 계속 상승세를 타고 오른다. 특히 이 영화의 기획 단계부터 참여해 애정결핍 두 남자의 확실한 치료를 자신하고 있다니 관객들은 영화의 개봉을 기다리지 않을 수 없다.

- 1973년생.

[Filmography]

2006년 [애정결핍이 두남자에게 미치는 영향] 감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