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09 Lost Memories 빼앗긴 기억을 찾아서…
 


한국/일본, 2001, SF액션

제 작 : 김태영, 서준원 ㈜ 인디컴
감 독 : 이시명
각본 : 이시명,이상학 /각색 : 현남섭
촬 영 : 박현철 / 조 명 : 남진아
편 집 : 경민호 / 미 술 : 김기철
동시녹음 : 안상호 / 음 악 : 이동준
조감독 : 이상학
배 급 : ㈜ CJ엔터테인먼트 ...more

2002년 2월 1일 개봉
홈페이지 www.lostmemories.co.kr

 

출 연
사카모토 마사유키 역
: 장동건
사이고 쇼지로 역
: 나카무라 토오루
오혜린 역 : 서진호
센진리더 역 : 천호진
다카하시 역 : 신 구
이명학 역 : 안길강
미우라 역 : 김응수
이노우에 겐지 역 : 안계범
카메오 : 감독 이마무라 쇼헤이
신구, 김민선


= 시놉시스 =

- 2009년 서울, 일본의 제3도시 사상 초유의 거대한 음모가
시작된다…
<2009Lost Memories>

1945年 8月 15日, 미일 합중국 2차 세계 대전 승리
 

1945년 베를린 원폭 투하로 미,일 합중국이 2차 세계대전을 승리로 이끈 뒤,
2009년 현재, 동아시아 일대는 '일본제국'이라는 이름 하에 '대동아공영권'으로 통합 된지 이미 오래다. 일본은 미국에 이은 세계 제 2의 강대국으로 경제적 번영을 누리고 있지만, 속국이 된 곳에서는 여전히 반정부 테러들이 끊이지 않고 있다.


2009年, 日本帝國 제1도시 도쿄 , 제2도시 오사카, 그리고… 일본 제3도시 서울
 

의 가장 큰 지하 반군세력인 후레이센진(不令鮮人)들이 거물급 정계 인사 이노우에가 주최하는 유물 전시장에 침투한다. 그리고 이 테러를 진압하기 위해 일본 연방 수사국 JBI(Japanese Bureau of Investigation)의 특수 수사 요원 사카모토 마사유키와 그의 절친한 친구 사이고 쇼지로가 투입된다. 후레이센진들은 곧 완전 소탕되지만, 사카모토는 비정치적 전시 행사를 습격한 이들의 테러 목적과 단 한명의 민간인 희생자도 없는 절묘한 테러 방식에 의문을 품게 된다.

사카모토는 이 사건을 조사하던 중 후레이센진들이 지금까지 벌여온 테러 활동이 모두 이노우에 재단과 관련된 것이었음을 발견하고, 면밀한 재조사를 주장하지만, JBI 수뇌부들은 이 사건을 단순 테러로 축소 은폐 시키려 한다. 혼자서 수사를 감행하던 사카모토는 이들의 테러 이유가 바로 한국이 여전히 일본의 지배 하에 남게 된 사실과 관련된 것임을 알게 되고, 마침내 JBI 수뇌부들은 사카모토를 동료 경찰 살해라는 누명을 씌어 체포 하고 만다.

음모에 빠진 사카모토는 친구 사이고의 도움으로 가까스로 탈출을 감행하지만 심한 부상을 입고, 거기다 유일한 친구였던 사이고 마저 다시 만날 땐 적이 될 것이라는 말을 남긴 채 사카모토를 떠난다.

2009년, 서울이 일본이 아닐 수 있다는 사실로 격심한 혼란에 빠진 사카모토. 하나 뿐인 친구마저 등을 돌린 지금, 진실을 찾기 위해 다시 그만의 전쟁을 시작하려 한다


 

 

각본/감독 : 이시명

충무로에서 선 굵은 '시네마서비스'에서 <마누라 죽이기>(94), <투캅스2>(96) 등의 조감독 생활을 거친 이시명 감독은 이미 재학 시절 16mm 단편 영화 <망각>으로 제 7회 한국 창작 단편 영화제 특별상을 비롯하여 <말이 씨가 되면>(91, 제 2회 신영 청소년 영상 예술제 우수 작품상 수상) 등으로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다. 충무로에서 그 행로를 예의 주시하고 있는 몇 안 되는 신예 감독 중하나이다.

이제 <2009 로스트 메모리즈>의 시나리오 작업과 연출을 동시에 진행하면서 장편 영화 감독으로 데뷔한다. 무한한 열정과 참신하고 명철한 두뇌의 소유자인 그가 그려낼 신세기 초대형 액션 프로젝트. 관습에서 벗어난 새로운 도전정신을 기대해 본다.

[필로모그래피]
- 70년 서울출생/한양대학교 연극영화과 졸업
- 2001년 장편영화 <2009 로스트 메모리즈> 감독 데뷔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