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설의 주먹 Fist of Legend
 


2013, 액션 드라마, 153분
청소년 관람불가

제 작 : 시네마서비스
제 작 : 권병균 l 프로듀서 : 미상
감 독 : 강우석 l 각 본 : 장민석
촬 영 : 김용흥 l 조 명 : 미상
무 술 : 정두홍 l 미 술 : 조성원
음 악 : 조영욱 l 동시녹음 : 미상
배 급 : CJ엔터테인먼트 ...more

2013년 4월 10일(수) 개봉
http://legendfist.interest.me

 

출 연
임덕규 :: 황정민
이상훈 :: 유준상
신재석 :: 윤제문
홍규민 : 이요원
손진호 : 정웅인
서강국 : 성지루


= CAST =

거친 남자들을 노련하게 지휘하는 냉철한 PD, 홍규민

화제의 리얼 TV쇼 '전설의 주먹'을 기획하고 연출한 프로듀서 홍규민. 거친 남자들을 자유자재로 컨트롤하는 것은 물론 자신의 의지를 끝까지 밀고 나가는 강단과 강력한 카리스마, 사람의 심리를 파고드는 듯한 날카로움까지 갖춘 완벽한 PD다. '전설의 주먹'을 일약 전국민이 열광하는 프로그램으로 성공시키기 위해 세 친구 임덕규, 이상훈, 신재석을 '전설의 주먹'에 출연시킨다.

진짜 연기는 지금부터임을 보여준 타고난 실력파 이요원
청순하고 부드러운 이미지로 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는 여배우 이요원. 드라마 [선덕여왕], [외과의사 봉달희]와 영화 <화려한 휴가>, <광식이 동생 광태>, 최근 <용의자X>까지 스크린과 브라운관을 오가며 꾸준한 행보를 보이고 있다. 이번 <전설의 주먹>을 통해 이요원은 방송계에서 잔뼈가 굵은 PD '홍규민'을 맡아 거친 남자들을 자유자재로 컨트롤하는 것은 물론 자신의 의지를 끝까지 밀고 나가는 강단 있는 캐릭터로 완벽 변신했다.

[Filmography]
<전설의 주먹>(2013) <용의자 X>(2012) <된장>(2010) <화려한 휴가>(2007) <광식이 동생 광태>(2005) <서프라이즈>(2002) <고양이를 부탁해>(2001)

과거 전설들의 친구였던 대기업 상속자, 손진호

과거 전설들이 주먹 하나로 세상에 무서울 것이 없었다면, 손진호는 돈이 전부였다. 친구도, 추억도 모두 돈으로 샀던 그가 성인이 된 후 가문의 기업을 이어 받은 CEO가 된다. 고등학교 시절부터 '이상훈'을 심복으로 옆에 두었던 손진호는 성인이 되어서도 그를 최측근에 둔다. 그리고 자신의 치부를 감추기 위해 '이상훈'을 리얼 TV쇼 '전설의 주먹'에 출연시킨다.

강우석 감독의 뜨거운 신뢰 정웅인
선 굵은 진지한 연기에서 깨알 같은 코믹 연기까지, 다양한 스펙트럼의 연기를 구사하는 정웅인. 어떤 캐릭터든 자신만의 스타일로 캐릭터를 완성시키는 그가 <전설의 주먹>을 통해 관객들을 만난다. 극 중 세 친구의 과거를 함께 하고 현재 '이상훈'의 죽마고우이자 상사가 된 '손진호'역으로 분한 그는 관객들의 예상을 뒤엎으며 리얼하고 야비한 모습으로 또 한번 자신만의 연기력을 자랑한다.

[Filmography]
<전설의 주먹>(2013) <위험한 상견례>(2011) <가문의 영광4-가문의 수난>(2011) <유감스러운 도시>(2008) <마법사들>(2005) <돈텔파파>(2004) <투사부일체>(2001) <반칙왕>(2000) <조용한 가족>(1998)

쫓겨난 국정원 직원, '임덕규'를 돕는 조력자, 서강국

자칭 국정원 직원, 하지만 확인된 바 없다. 예선 탈락이라는 쓰디쓴 고배를 마시고 임덕규의 편에 서서 그의 훈련을 도우며 극에 웃음과 활력을 더한다.

묵직한 존재감으로 빛을 발하는 활력소 성지루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씬스틸러 성지루는 매 작품마다 미친 존재감을 과시하며 남녀노소의 사랑을 받은 배우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최근에는 SBS 드라마 [야왕]에서 주연을 능가하는 연기로 시선을 사로잡고 있는 그는 이번 영화 <전설의 주먹>에서 또 한번 최고의 감초 역할을 해낸다.

[Filmography]
<전설의 주먹>(2013) <써니>(2011) <아이들>(2011) <용서는 없다>(2010) <극락도 살인사건>(2007) <간 큰 가족>(2005) <바람난 가족>(2003) <선생 김봉두>(2003) <가문의 영광>(2002) <공공의 적>(2002) <신라의 달밤>(20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