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케이티 K T
 


한국/일본, 2002, 정치 서스펜스 드라마, 128분, 15세 이상 관람가

제 작 : ㈜ 씨네콰논 (日), ㈜ 디지털사이트코리아(韓)
감 독 : 사카모토 준지
프로듀서 : 이봉우
촬 영 : 카사마쯔 노리미치
음 악 : 호테이 토모야스
미 술 : 하라다 미츠오
배 급 : 20세기 폭스㈜ ...more

2002년 5월 3일(금) 개봉
홈페이지 www.kt-movie.co.kr

2002년 전주국제영화제 개막작!
제52회 베를린 영화제 본선진출작!

스틸 사진 보기...more


 

출 연
김차운 역 : 김갑수
토미타 역 : 사토 코우이치
카미카와 역 : 하라다 요시오
김준권 역 : 김병세
김대중 역 : 최일화
우찌야마 역 : 에모토 아끼라
김갑수 역 : 쯔쯔이 미치다까
이정미 역 : 양은용


= 시놉시스 =

- 120시간동안 벌어진 극비 액션 스릴러...! <케이티 KT>

이것은 너와 나만의 전쟁!
절대 피할 수 없다! 아무도 빠져 나올 수 없다!

1970년 11월 25일, 동경.

 

노벨 문학상 후보였고, 아쿠다가와 상까지 수상했던 일본 최고의 작가-미시마 유끼오가 '자위대의 국군화'와 '천황옹호'를 주장하며 자위대 총감실에서 자결한 사건이 발생한다. 자위대의 장교-토미타는 수많은 취재진들을 뒤로하고 총감실 앞에 한송이의 국화꽃을 놓고 유유히 사라진다.


1971년 4월 28일, 서울

 

제6대 대통령-박정희의 세 번째 취임이 결정된 날. 정적-김대중과의 표차이는 95만표에 불과하다. 조직적인 매수, 방해, 협박...등이 이용된 최악의 부패선거를 통한 결과였기에 박정희는 누구보다도 이 두려운 정적의 존재에 대해 위기감을 느낀다.


1972년 5월 25일, 서울

 

한편, 김대중은 국회의원 선거의 선거운동을 하던 중, 의문의 대형트럭이 돌진하는 사건을 당해 한쪽 다리를 크게 다친다.


1972년 10월, 동경-서울

 

사고의 후유증 치료차 동경에 방문한 김대중은 10월 17일 박정희 대통령에 의한 비상계엄선포를 알게되고 이때부터 미국과 일본을 비밀리에 왕래하는 망명생활을 시작된다.


1973년 4월, 동경

 

토미타는 한국의 아르바이트생-이정미가 북한 공작원과 내통한다는 사실을 입수하고 24시간 내내 감시하다 그녀와 운명적 사랑에 빠지고.... 한편, 김대중의 왕성한 일본내 정치활동을 주시하는 KCIA는 정부로부터 그를 암살하라는 명령을 받고 비밀리에 6명의 블랙 팀을 조직, 일명 'KT 작전'이라는 암살계획에 착수한다. 여기엔 자위대의 한국통 '토미타'가 합류한다.


1973년 8월 8일, 동경

 

한국에서 온 정치가-양우동을 만나러 그랜드 팔레스 호텔 2212호에 유유히 나타난 김대중. 블랙 팀은 2210호와 2214호에서 그를 노리고 있다. 그러나 작전기밀은 누군가에 의해 이미 노출된 상태고 음모의 실행은 뜻하지 않는 복병을 만나게 되는데......

 

 

감 독 - 사카모토 준지 Sakamoto Junji

58년 오사카 출신으로 어릴 적부터 집근처의 작은 극장은 그의 놀이터와 같았다. 요코하마 국립대학 시절부터 카와시마 토루, 이즈쯔 카주유키...등, 유명감독들의 영화에 스텝으로 참여, 영화계에 발을 들여놓았다. 89년 <도쯔이따루넨>으로 정식 감독 데뷔 했고, 94년 <토카레프>로 요코하마 영화제 작품상을 수상했다. 98년 <얼굴>로 일본 아카데미상 최우수 감독상, 마이니치 스포츠 영화대상 감독상, 요코하마 영화제 작품상 및 감독상을 수상한 상복많은 감독이기도. <멍텅구리 신사><얼굴><의리없는 전쟁>은 부산영화제에도 초청돼 우리에게도 잘 알려진 감독. <케이티>는 올해 전주영화제에도 출품될 예정이어서 이래저래 한국과는 인연이 깊다.

그간 그의 작품 속에서 그는 더 이상 물러 설 곳이 없는 남자가 폭력으로 자신의 의미를 찾아가는 이야기에 관심이 많아 왔는데, "누구나 밑바닥에 떨어졌을 때 부활하고 재생하기 위해 폭력을 쓰며, 폭력에의 집착은 인간이 얼마나 나약한 지를 보여주는 것"이라고 말하기도. 따라서 <케이티> 또한 일련의 작품에서 보여줬던 폭력과 인간, 그리고 사회와의 함수관계를 그리는 연장선상에 있다고.

[FILMOGRAPHY]
1989년 <도쯔이따루넨>
1994년 <토카레프>
1998년 <얼굴> <멍텅구리 신사> <의리없는 전쟁>
2002년 <케이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