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깡치 Kkangchi
 


2016, 액션 느와르, 90분
청소년 관람불가

제 작 : 제이메이드필름
기 획 : 김금호 l 프로듀서 : 연정모
감 독 : 연정모
촬 영 : 임근배 l 조 명 : 미상
미 술 : 김도윤 l 편 집 : 김금호
음 악 : 전주현 l 동시녹음 : 미상
배 급 : 드림팩트 ...more

2016년 9월 8일(목) 개봉
홈페이지 미정

 

출 연
형수 :: 손우혁
진규 :: 박정수
호경 :: 권유진
태민 :: 안재혁


= 시놉시스 =

- 세상이 버린 그 이름... [깡치]

돈없고 빽없는 놈이 깡패말고 할게 있나!
  유도부 '형수'는 운동에 흥미도 없고 의욕도 없다.
아버지의 무관심으로 더 이상 유도 생활을 할 수 없게 된 '형수'는
친구들의 도움을 받아 평범한 학생으로 돌아가기 위해 노력한다.

그러던 어느 날, 친구 '성록'이 학교 폭력을 당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그를 구하려다 '진규'를 비롯한 무리에게 구타 당한다.
뭐든 힘으로 제압하는 학교 일진의 실체를 알게 된 '형수'는 일진이 되면
자신의 억눌렸던 과거가 보상될 것이라는 잘못된 확신을 하게 되는데…

 

 

감 독 : 연정모

뒷골목 청춘들의 방황과 갈등을 리얼하게 그려낸 액션 느와르 <깡치>는 <똥파리>(2008)의 양익준 감독의 뒤를 잇는 다재다능한 신예 연정모 감독의 첫 장편 영화 데뷔작이다. 어릴 적부터 거친 남자들의 세계를 그린 액션 느와르 장르를 좋아했던 그는 자신의 학창 시절 친구의 이야기에서 영감을 받아 직접 시나리오를 작업하여 <깡치>를 기획했다. 그는 주연 배우를 직접 연기하고, 동시에 기획자로서, 연출자로서 의상부터 시작해 영화 속 소품 등 세세한 부분까지 신경 써가며 많은 노력과 심혈을 기울였다. 극중 2004년 당시의 분위기를 최대한 살리기 위해 발품까지 팔아 소품을 준비하고, 부족한 것은 수작업으로 만들어내었다. 그는 어렵고 힘들었던 작업 환경 속에서도 한 마음 한 뜻으로 함께 해준 배우들과 모든 스태프들의 열정, 노력 덕분에 영화를 완성할 수 있었다며 영화 <깡치>에 대한 애정을 가감 없이 표현했다.

자신의 중학 시절 같은 학교 동창의 모습에서 착안해 일진들의 세계를 맛보며 점점 괴물로 변해 가는 주인공 ‘형수’를 만들어 낸 연정모 감독은 어디에도 의지할 곳 없이 외로운 비행 청소년들을 바라보는 안타까운 시선을 영화 <깡치>에 담아냈다. 이를 위해 억지스럽게 짜인 스토리가 아닌 비행 청소년들의 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담은 리얼한 연출을 보여주며 관객들에게 더욱 효과적으로 다가갈 수 있도록 했다.

연정모 감독은 기획, 연출, 연기까지 맡은 데뷔작 <깡치>를 통해 한 순간의 잘못된 선택과 영웅심리로 틀어진 방향의 길을 걷게 되는 청춘들의 방황과 그 사이에서 나타나는 우정과 갈등의 과정을 관객들에게 생생하게 전할 예정이다.

[Filmography]

2016년 [깡치] 연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