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 전우치! 도술로봇대결전
 


2015, 애니메이션, 88분
전체 관람가

제 작 : 얼리버드픽쳐스
감 독 : 김대창
애니메이션 감독 : 황철
음 악 : 나잠 수
배 급 : 리틀빅픽처스 ...more

2015년 10월 8일(목) 개봉
blog.naver.com/earlybirdpic

 

목소리 출 연


= 시놉시스 =

- 명랑도술어드벤처... [안녕, 전우치!]

흥행불패 전우치의 신화가 다시 시작된다!
  조선시대에서 백성을 괴롭히는 왕을 혼내준 뒤 입술 엘리베이터를 타고 500년의 시간을 훌쩍 넘어 2015년 현재로 오게 된 전우치는 서울 부암동으로 이사 온 초등학생 석이와 무술 신동 산초를 만나게 되고 셋은 친구가 된다. 그 사이 조선에서는 전우치의 친구이자 라이벌인 도사 우당탕과 왕이 손잡고 전우치에게 복수를 계획하며 비밀병기 도술로봇까지 만들게 된다.

한편 시간을 넘나들며 우정과 모험을 쌓아가던 우치와 친구들은 왕과 우당탕의 계략에 의해 째깍째깍 물고기가 살고 있는 시간의 방에 갇히게 되는 최대 위기에 빠지게 된다. 째깍째깍 물고기에게 시간을 빼앗겨 아이가 된 전우치가 능력을 잃어버린 틈을 타 왕은 도술로봇을 이용해 백성들을 또 다시 괴롭히는데!

어린이들의 최고의 친구, 최고의 영웅!
명랑 히어로 전우치의 대모험이 시작된다!

 

 

감 독 : 김대창

"명랑만화의 재미, 그리고 우리의 정서를 담아내고 싶다"

얼리버드픽쳐스의 김대창 감독은 <안녕, 전우치! 도술로봇대결전>을 통해 제작, 각본, 연출까지 도맡아 진행하면서 다재다능함을 보여줬다. 투니버스를 거쳐 현재의 애니메이션 전문 수입사 얼리버드픽쳐스를 설립해서 운영하기까지 약 15년이 넘는 기간 동안 해외의 우수한 애니메이션 컨텐츠를 국내에 소개해오던 김대창 감독은 우연히 보게 된 하민석 작가의 명랑만화 [안녕, 전우치?]를 통해 '우리의 아이들에게 부모 세대가 느꼈던 한국적인 정서와 재미를 나누고 느끼게 하고 싶다'는 결심을 하게 되었다. 그 동안 <명탐정 코난:침묵의 15분> <늑대아이> <빨간머리의 앤> 시리즈 등 해외의 애니메이션 수작들을 수입, 배급하면서 2D 애니메이션을 고집하면서도 놀라운 퀄러티를 선보이며 자국의 국민 영화로 자리매김되는 작품들을 꾸준히 만들어 내는 일본처럼 '한국형 애니메이션'을 만들기 위해 힘썼다. 그 결과 원작 만화의 매력을 잘 살리면서도 극장판 애니메이션의 새로운 재미도 모두 지니고 있는 <안녕, 전우치! 도술로봇대결전>을 완성하게 되었다.

만화적 재미와 아날로그 감성을 자극하는 2D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어진 <안녕, 전우치! 도술로봇대결전>은 추억 속 명랑만화를 그리워하는 어른들에게는 향수를, 애니메이션을 좋아하는 어린이들에게는 신나는 재미를 전달해 온 가족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Filmography]

2015년 [안녕, 전우치! 도술로봇대결전] 연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