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우치
 


2009, 판타지 액션, 136분
12세 관람가

제 작 : 영화사 집
제 작 : 이유진 l 프로듀서 : 이석원
각본/감독 : 최동훈
촬 영 : 최영환 l 조 명 : 김성관
미 술 : 조화성 l 편 집 : 신민경
음 악 : 장영규 l 동시녹음 : 이호원
무 술 : 정두홍, 허명행
배 급 : CJ엔터테인먼트 ...more

2009년 12월 23일(수) 개봉
www.jeonwoochi.co.kr

 

출 연
전우치 :: 강동원
화담 :: 김윤석
서인경 :: 임수정
초랭이 :: 유해진
천관대사 :: 백윤식
여배우 :: 염정아


= 시놉시스 =

- 최초의 한국형 히어로무비... [전우치]

500년 전 조선시대.
  전설의 피리 '만파식적'이 요괴 손에 넘어가 세상이 시끄럽자, 신선들은 당대 최고의 도인 천관대사(백윤식)와 화담(김윤석)에게 도움을 요청해 요괴를 봉인하고, '만파식적'을 둘로 나눠 두 사람에게 각각 맡긴다. 한편, 천관대사의 망나니 제자 전우치(강동원)가 둔갑술로 임금을 속여 한바탕 소동을 일으키자, 신선들은 화담과 함께 천관대사를 찾아간다. 그러나 천관대사는 누군가에게 살해당하고 피리 반쪽이 사라졌다! 범인으로 몰린 전우치는 신선들에 의해 자신의 개 초랭이(유해진)와 함께 그림족자에 봉인된다.

요괴 잡는 도사도 어느덧 전설이 된 2009년 서울.
  어찌된 일인지 과거 봉인된 요괴들이 하나 둘 다시 나타나 세상을 어지럽힌다. 이제는 신부, 중, 점쟁이로 제각각 은둔생활을 즐기던 신선들은 다시 모여 화담을 찾지만, 500년 전 수행을 이유로 잠적한 그는 생사조차 알 수 없다. 고심 끝에 신선들은 박물관 전시품이 된 그림족자를 찾아 전우치와 초랭이를 불러낸다. 요괴들을 잡아 오면 봉인에서 완전히 풀어주겠다는 제안에 마지 못해 요괴 사냥에 나선 전우치. 그러나 전우치는 요괴사냥은 뒷전인 채 달라진 세상구경에 바쁘고, 한 술 더 떠 과거 첫눈에 반한 여인과 똑같은 얼굴을 한 서인경(임수정)을 만나 사랑놀음까지 시작한다. 전우치 때문에 골치를 앓는 신선들 앞에 때마침 화담이 나타나지만, 화담은 만파식적의 행방을 두고 전우치와 대적하는데…

 

 

각본/감독 ㅣ 최동훈

"도술실력은 뛰어나나 거짓말도 잘하고 놀기 좋아하는 악동 영웅! '이렇게 흥미로운 캐릭터가 왜 이제껏 한번도 영화나 드라마의 주인공이 되지 않았을까' 하는 궁금증이 들 정도였다. 한국사람들에게 익숙한 캐릭터이면서도 의외로 한번도 다루어지지 않았던 인물인 '전우치'는, 내게 무한한 상상력을 자극했다."

전문사기꾼들이 한국은행을 터는 과정을 그린 <범죄의 재구성>으로 '사기/범죄스릴러 장르를 한국식으로 성공적으로 재구성했다'라는 극찬을 받으며 화려하게 데뷔했다. 동명의 국민만화를 영화화 한 두 번째 작품 <타짜> 역시 한국도박영화의 새 장을 열었다는 평가와 함께 전국700만 관객을 동원, 18세 관람가 영화론 유례를 찾아보기 힘든 공전의 히트를 기록한다. 이처럼 생소한 소재나 장르도 한국인의 정서에 맞게 녹여내는 데 천부적 재능을 보여온 최동훈 감독이기에, 우리 정서에 꼭 맞는 히어로무비의 탄생을 기대하게 한다. 매력적인 캐릭터와 치밀한 각본에서 나오는 탄탄한 드라마, 쉴 틈 없이 이어지는 경쾌한 장면 구성, 사람들을 웃기고 울리는 발군의 대사들까지, 자신의 이 모든 장기들을 바탕으로, 천재적 이야기꾼으로써의 재능을 다시 한번 유감 없이 펼쳐보일 예정이다.

- 한국영화아카데미 15기.

[Filmography]

2009년 [전우치] 각본/감독
2006년 [타짜] 각색/감독
: 제43회 백상예술대상 영화부문 대상, 감독상
: 제8회 부산영화평론가협회상 각본상
: 제6회 대한민국영화대상 각본상
2005년 [소년, 천국에 가다] 각색
2004년 [범죄의 재구성] 각본/연출
: 제41회 대종상 영화제 각본상, 신인감독상
: 제25회 청룡영화상 각본상, 신인감독상
: 제3회 대한민국 영화대상 각본상, 신인감독상
: 한국영화평론가협회 신인감독상
2001년 [눈물] 조감독

[수상경력]
2004년 제41회 대종상 영화제 각본상, 신인감독상 <범죄의 재구성>
2004년 제25회 청룡영화상 각본상, 신인감독상 <범죄의 재구성>
2004년 제3회 대한민국 영화대상 각본상, 신인감독상 <범죄의 재구성>
2004년 한국영화평론가협회 신인감독상 <범죄의 재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