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사동 스캔들
 


2009, 범죄 드라마, 109분
15세 관람가

제 작 : 쌈지아이비젼영상사업단
제 작 : 전호진 l 프로듀서 : 정결일
각본/감독 : 박희곤
촬 영 : 최상호 l 조 명 : 이만규
미 술 : 이후경 l 편 집 : 남나영
음 악 : 방준석 l 동시녹음 : 오세진
배 급 : SK텔레콤 ...more

2009년 4월 29일(수) 개봉
www.insadong2009.co.kr

 

출 연
이강준 :: 김래원
배태진 :: 엄정화
권마담 :: 임하룡
최하경 :: 홍수현
장석진 :: 김정태
상복 :: 마동석
근복 :: 오정세
공수정 :: 최송현
강형사 :: 김병옥
호진사 사장 :: 고창석


Reference Hot Point Production Issue Interview


-> 크랭크인 : 2008년 11월 10일 l 크랭크업 : 2009년 2월 23일

왕의 꿈을 그린 궁중화원, 안견
  조선왕조의 궁중화원 안견. 안평대군의 총애를 받은 그는 왕이 소장한 서화들을 통해 대가들의 화풍을 익히며 자신만의 화풍을 완성했다. 안평대군의 꿈을 그린 '몽유도원도'는 일대 걸작으로 알려져 있는데 현재는 일본 덴리[天理]대에 소장되어 있으며, 그 모사본만이 국립중앙박물관에 전시되어 있다. 초상화, 산수화, 사군자, 의장도를 그렸으며 특히 산수화에 능하였다. 안견의 화풍은 북송 때의 화가 곽희의 화풍을 바탕으로 하고 있다고 알려져 있으며, 그의 화풍은 일본 우로마치 시대 수묵 산수 발전에 영향을 미치기도 했다.

400년전 사라진 전설의 그림, 벽안도
  조선시대 궁중화원 안견이 그린 전설적인 그림. 안평대군의 꿈을 사흘 만에 생생하게 담아낸 '몽유도원도', 자신의 꿈을 보고 싶어하던 안평대군에게 그 화답으로 그려진 것이 '벽안도'이다. 60년 전 발견된 오원 장승업의 서책을 통해 처음 그 존재가 세상에 알려졌고, 원류가 된 중국의 화풍보다 월등하게 우수하다고 인정받은 안견의 명작으로 전해 내려오고 있다. 세조에 의해 축출된 안평대군에게 바치려 했던 그림 '벽안도'는 창덕궁의 연못 부용지를 그린 것으로 안평대군이 왕이 되기를 바란 안견의 꿈을 담고 있다.

복제기술자 김래원 vs 악마적 큰손 엄정화의 초대형 충돌
 

가지려는 자와 지키려는 자, 속이려는 자와 속는 자, 믿는 자와 배신하는 자. 사기를 치고 사기를 당하고, 진실을 쫓고 진실을 숨기는 초대형 사기극 <인사동 스캔들>. 천재적 복원 전문가이자 복제 기술자 김래원과 돈을 위해서라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미술계의 큰 손 엄정화의 빅뱅! 반전의 반전이 거듭되는 사기극의 결말을 향해 거부할 수 없는 두 캐릭터가 대결을 시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