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상 偶像, Idol
 


2019, 스릴러

제 작 : 리공동체영화사
제 작 : 미상 l 프로듀서 : 미상
각본/감독 : 이수진
촬 영 : 미상 l 조 명 : 미상
미 술 : 미상 l 편 집 : 미상
음 악 : 미상 l 동시녹음 : 미상
배 급 : CGV아트하우스 ...more

2019년 3월 개봉
홈페이지 미정

 

출 연
한석규, 설경구, 천우희


= 시놉시스 =

- 당신의 우상은 무엇입니까... [우상]

눈과 귀를 가려버린 믿음, 어리석은 선택, 그들 각자의 지옥이 열렸다!
  청렴한 도덕성으로 시민들의 뜨거운 지지를 받으며 차기 도지사로 주목받고 있는 도의원 구명회(한석규), 어느 날 아들이 교통사고를 내고 이를 은폐한 사실을 알게 된다. 신망받는 자신의 정치 인생이 무엇보다 중요했던 그는 아들을 자수시킨다.

오직 아들만이 세상의 전부인 유중식(설경구)은 지체 장애 아들 부남을 위해서라면 못할 것이 없다. 자신의 모든 것인 아들이 갑자기 교통사고를 당해 싸늘한 시체로 돌아오자 절망에 빠진다. 사고 당일 아들의 행적을 이해할 수 없고, 함께 있다 자취를 감춘 며느리 최련화(천우희)를 찾기 위해 경찰에 도움을 청하지만 그의 말을 들어주는 사람은 없다. 아들의 죽음 너머에 드리운 비밀을 밝히기 위해 중식은 홀로 사고를 파헤치기 시작한다.

한편 그날 밤 사고의 진실을 유일하게 알고 있는 최련화, 부남과 함께 있다 연기처럼 사라져버린 그녀에게는 아무도 알지 못하는, 알아서도 안 될 진실이 숨겨져 있는데…

 

= 관련기사 =

-> 이수진 감독 <우상> 베를린국제영화제 초청 ...2019..01.22
-> 한석규·설경구·천우희, <우상> 캐스팅 ...2017..10.24

 

= 프리뷰 & 영화리뷰 =

 

영화 <우상>은 아들의 뺑소니 사고로 정치 인생 최악의 위기를 맞게 된 남자와 목숨 같은 아들이 죽고 진실을 쫓는 아버지 그리고 사건 당일 비밀을 간직한 채 사라진 여자, 그들이 맹목적으로 지키고 싶어 했던 참혹한 진실에 관한 이야기다. 지난 2014년 장편 데뷔작 <한공주>에서 보여준 섬세하고 집요한 연출로 마라케시국제영화제, 로테르담 국제영화제, 청룡영화상 등 국내외 영화계를 휩쓸며 단박에 가장 주목받는 감독으로 자리매김한 이수진 감독, 거장 마틴 스콜세지 감독에게 극찬을 받은 그가 차기작 <우상>으로 돌아온다. 한석규, 설경구의 첫 만남, <한공주> 이후 천우희와 이수진 감독의 재회 등 제작 소식만으로도 뜨거운 화제를 불러일으켰던 영화 <우상>은 세계 3대 영화제로 꼽히는 베를린국제영화제 파노라마 섹션에 공식 초청되며 개봉 전에 해외에서 먼저 그 진가를 인정받고 있다.

 

= CAST & STAFF =

 

STAFF

제공/배급 : CGV아트하우스
제작 : (주)리공동체영화사
공동제작 : 폴룩스㈜바른손
해외배급 : ㈜ 화인컷

각본/감독 : 이수진

CAST

한석규, 설경구, 천우희

 

= Gallery =

-
-

 

 

 

감 독 : 이수진

"이수진 감독은 정곡을 찌르는 눈을 가지고 있다"_한석규

장편 데뷔작 <한공주>로 혜성처럼 등장해 영화계에 강력한 파장을 일으킨 이수진 감독은 국내외 유수 영화제를 휩쓸며 연출력을 인정받았다. 정교한 심리묘사와 과감한 연출을 선보이며 세계적인 거장 마틴 스콜세지 감독으로부터 "당장 다음 달에 그의 다음 작품을 만나보고 싶다"라는 극찬을 받은 그가 차기작 <우상>으로 다시 한번 극장가에 충격을 몰고 올 준비를 마쳤다. 이수진 감독은 각자의 우상을 좇는 세 사람이 맹목적으로 지키고 싶어 했던 참혹한 진실에 대한 이야기를 그린 <우상>을 통해 그가 세상을 바라보는 집요하고 날카로운 시선을 전달한다. 우상을 좇는 사람과 자신이 그토록 바라던 것이 허상이었다는 것을 깨닫는 사람, 우상이라는 것조차 갖지 못한 한 사람 또한 이들을 바라보는 우리들의 이야기라고 <우상>을 소개한 그는 "사유하는 영화가 되었으면 한다. 영화를 보며 '나는 저들 중 누구와 가장 닮았을까, 나라면 어떤 선택을 할까' 관객들도 생각해봤으면 좋겠다"며 관객들의 뇌리에 잊을 수 없는 메시지를 남길 것을 예고했다. 그와 함께 호흡을 맞춘 한석규, 설경구, 천우희가 "정곡을 찌르는 눈을 가지고 있다", "보기 드문 집요함이 있는 감독", "꿋꿋하고 굳세다"라고 칭찬을 전할 정도로 섬세한 시선과 묵직하게 이야기를 밀고 나가는 힘을 지닌 이수진 감독의 <우상>은 그의 차기작을 기다려온 영화팬들에게 다시 '감독 이수진'을 각인시키는 작품이 될 것이다.

[Filmography]

2019년 [우상]
2014년 [한공주]

단편-적의 사과(2007), 단편-아들의 것(2006), 단편-아빠(20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