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휴머니스트
 


한국, 2001, 코미디/범죄영화

감독,음악 : 이무영
제 작 : 이서열, 허대영
(주) 베어 엔터테인먼트
각 본: 박찬욱(JSA), 이무영
촬 영 : 변희성 / 조 명 : 서정달
아트디렉터 : 이철호
편 집 : 김상범
조감독 : 유흥삼

⇒ 2001년 5월 12일 개봉
홈페이지www.ihumanist.com

 

출 연
마태오 역 : 안재모
유글레나 역 : 강성진
아메바 역 : 박상면
마복대 역 : 박영규
로사 수녀 역 : 명순미
거지 역 : 김명수
배경위 역 : 안석환


= 관련기사 =

- 新귀족 납치극 <휴머니스트>

" 이무영을 아시나요? " 감독 데뷔작 <휴머니스트> 크랭크 인...

<JSA 공동경비구역>의 시나리오 작가이자 SBS <한밤의 TV 연예> 리포터인 이무영를 아십니까?

화려한 경력을 가진 이무영씨가 이제 영화감독으로 우리 곁을 찾는다. 지난 10월 25일날 제작발표회를 가진 이무영 감독의 데뷔작인 <휴머니스트> (베어 엔터테인먼트 제작)는 안재모, 박상면, 강성진, 박영규, 명순미 등이 출연한다.

이무영 감독은 영화로서는 데뷔작이지만 박찬욱 감독과 함께 시나리오 작가로는 이미 최고의 주가를 달리고 있다. 그는 <휴머니스트> <공동경비구역 JSA> <아나키스트> <간첩리철진> <삼인조> <본투킬>의 시나리오를 쓴 신인 아닌 신인감독이며 시나리오 작가 이외에도 팝 칼럼리스트, 라디오 DJ, 리포터, 시나리오 작가 등 너무나 다양하고 화려한 이력을 갖고 있는 팔방미인이다.

하지만 오직 영화만을 위해 긴 시간을 기다리고 준비했다고 하는 이무영 감독은
<휴머니스트>에서 각본/감독/음악을 맡았고 영화에도 잠깐 출연할 예정이다.

<휴머니스트>는 미국에서 유학 생활을 청산하고 돌아온 아들 마태오 (안재모)가 큰돈이 필요해 초등학교 친구인 유글레나(강성진), 아메바(박상면)와 함께 아버지(박영규)를 납치할 계획을 세워 사상 최악의 프로젝트를 성공시키려는 내용으로 '패륜'이라는 다소 실화성있는 사건을 기반에 두고 있으며 감독 스스로는 "자신들이 정당하다고 생각하는 나쁜 놈들의 웃기는 이야기"라고 답변했다.

<휴머니스트>는 10월 3일 크랭크인을 했고 현재 약 20% 촬영을 마친 상태이며 2001년 2월 개봉 예정이다.

이제 감독으로 변신한 그가 어떤 모습으로 관객들과 만날지 벌써부터 기대가 된다.


(왼쪽부터 강성진, 안재모, 박상면, 명순미)

 

<휴머니스트> 이색 홍보 - "납치범들을 신고하세요!!"...2001년 3월 9일

사상 최악의 패륜납치극<휴머니스트> 홈페이지 오픈!...2001년 1월 3일

기적적으로 살아난 "휴머니스트" 강성진...12월 2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