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뜨거운 안녕
 


2013, 휴먼 드라마, 99분
12세 관람가

제 작 : 홍필름, 수필름
제 작 : 김홍백 l 프로듀서 : 최기섭
감 독 : 남택수
각 본 : 김은영, 남택수, 이난영
촬 영 : 주성림 l 조 명 : 최종하
미 술 : 이목원 l 편 집 : 김선민
음 악 : 이진희 l 동시녹음 : 김신용
배 급 : 나이너스 ...more

2013년 5월 30일(목) 개봉
www.goodbyeparty.kr

 

출 연
충의 :: 이홍기
무성 :: 마동석
봉식 :: 임원희
안나 :: 백진희
하은 :: 전민서
엄마 :: 심이영


= 시놉시스 =

- 세상과 이별하는 순간... [뜨거운 안녕]

죽음 앞두고 이별을 준비하는 호스피스 병동
하.지.만. 담배피고, 알바뛰는 나이롱 시한부 환자들... 뭔가 수상하다!
  폭행 사건에 휘말려 호스피스 병동으로 사회봉사 명령을 받은 트러블 메이커 아이돌 가수 '충의'. 반성하는 척 대충 시간이나 때우려 했으나, 정체불명의 환자들에게 잘못 걸렸다! 소시지에 환장하는 전직 조폭 출신 뇌종양 환자부터 밤마다 업소에 다니는 간암 말기의 가장, 엽기도촬이 취미인 백혈병 꼬마, 병원 군기잡는 까칠 자원봉사녀까지… 하필이면 바람 잘 날 없는 이 곳에 오게 된 것! 첫날부터 어디로 튈지 모르는 수상쩍은 시한부 환자들과 팽팽한 신경전을 벌인다.

그러던 어느 날, 하루빨리 벗어나고픈 마음이 간절한 '충의'는 봉사시간을 따블로 쳐준다는 파격적인 조건에 넘어가 폐쇄 위기에 봉착한 병원을 살리기 위해 락 밴드 오디션에 참가하려는 시한부 환자들을 돕게 되는데…

오늘 내일 하는 시한부 환자들과 문제 많은 아이돌 가수의 기적 같은 마지막 도전이 시작된다!

 

 

감 독 : 남택수

"오늘이 마지막일지도 모르지만,
인생 끝까지 자신만의 삶을 사는 사람들의 열정을 보여주고 싶었다!"

번뜩이는 아이디어와 사람들의 흥미를 자극하는 타고난 연출력을 바탕으로 남택수 감독은 방송 프로듀서로 활동해왔다. 브라운관뿐만 아니라 스크린을 통해 더 많은 관객들과 소통하고 싶었던 그는 오랜 시간 방송계에서 일해 오며 쌓은 연륜과 본래의 탁월한 연출 실력으로 자신의 첫 영화 <뜨거운 안녕>의 메가폰을 잡았다. 꿈을 포기 하지 않고 영화 감독으로서 다시 시작한 것처럼 도전하는 사람들의 열정과 아름다움을 보여주고 싶었던 남택수 감독은 첫 번째 상업 영화라고는 믿을 수 없을 정도로 깔끔한 연출력을 선보였다. 각기 다른 개성과 사연을 지닌 다채로운 캐릭터들을 통해 이야기를 더욱 풍성하게 이끌어 나가는 것뿐 아니라, 누구나 공감하기 쉽고 흥겹게 즐길 수 있는 음악이라는 소재를 사용해 영화의 재미는 물론 감동까지 더욱 극대화시킨다. 남택수 감독은 이홍기, 마동석, 임원희, 백진희, 전민서, 심이영 등의 배우들과 끊임없는 소통을 통해 최고의 연기 앙상블을 이끌어 냈다. 실제 호스피스 병동을 방문하여 환자들과의 끊임없는 만남을 통해 깊이 있는 이야기를 만들어 낸 남택수 감독의 열의와 노력이 고스란히 담겨있는 영화 <뜨거운 안녕>은 리얼리티가 그대로 느껴지는 감동과 재미를 모두 갖춘 작품으로 올 봄 관객들에게 다시는 잊지 못할 진한 감동과 여운을 남길 것이다.

- 미상

[Filmography]

2013년 [뜨거운 안녕] 감독

드라마 '웰컴 투 힐링 타운'(2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