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길동 2084
 


2011, 3D 입체 애니메이션, 85분
전체 관람가

제 작 : 바이너리픽션
제 작 : 최종삼 l 프로듀서 : 천영승
감 독 : 이정인 l 각 본 : 박희강
프로덕션 수퍼바이저 : 정주영
음 악 : 송병준 l 편 집 : 박종인
배 급 : 타임스토리 ...more

2011년 8월 18일(목) 개봉
blog.naver.com/hong2084

 

목소리 출연
홍길동 :: 동호


= 시놉시스 =

- 한국 최초 3D 입체 애니메이션... [홍길동 2084]

슈퍼 히어로 '홍길동' 그가 돌아왔다!
악의 무리를 물리치고 미래도시를 구하라!
  2084년, 최첨단의 도시 율도시티.
어린 시절 형 일동의 미움을 받고 쫓겨나 버려진 비행선에서 꼬마 철이와 함께 살고 있는 홍길동. 어느 날, 숲 속에서 산적들의 공격을 받고 위험에 빠진 미모의 여전사 하령을 구해주게 되고, 율도시티의 사람들에게 홍일동의 무자비한 악행이 행해지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홍일동과 몬스터 군단으로 인해 위험에 빠진 율도시티를 구하기 위해 길동은 단짝 철이, 활빈당 3인방과 함께 몰래 도시로 돌아가는데…

과연, 길동은 무시무시한 몬스터 군단과 홍일동을 물리치고, 율도시티를 구할 수 있을까?

 

 

감 독 : 이정인

<홍길동 2084>를 통해 첫 애니메이션 연출에 도전한 신예 이정인 감독은 꿈을 위해 안정적인 직장을 과감히 접고, 광고 디자인부터 일러스트레이트, 테크니컬 디렉터 등 다방면에서 내공을 쌓아온 노력형 인물이다. 그 동안 할리우드 3D 입체 애니메이션에 익숙한 관객들에게 한국 3D 입체 애니메이션도 충분히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3년여에 걸친 작업을 진행했다. 2D에 비해 몇 배 이상의 제작기간이 필요했던 이번 작업은 대단한 집중력을 요했고, 캐릭터마다 리얼한 이미지를 구현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특히 역사 속 실존 인물인 홍길동이 미래로 간다면 어떤 모습일까 하는 상상력을 토대로 섬세하고 창의적인 감각을 표출해 차세대 애니메이션 감독으로 손꼽히고 있다. 독창적인 연출 세계로 미래의 홍길동을 만들어낸 이정인 감독은 <홍길동 2084>를 통해 지금껏 한국 애니메이션에서는 볼 수 없었던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하며 눈길을 사로 잡을 것이다.

[Filmography]

2011년 [홍길동 2084] 연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