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거운 인생
 


2007, 휴먼 코미디, 112분
전체 관람가

제 작 : 영화사 아침, 타이거픽쳐스
제 작 : 정승혜 l 프로듀서 : 김성철
감 독 : 이준익 l 각 본 : 최석환
촬 영 : 김용철 l 조 명 : 송재완
미 술 : 김지수 l 편 집 : 김상범
음 악 : 방준석 l 동시녹음 : 임형근
제공/배급 : CJ엔터테인먼트 ..more

2007년 9월 12일(수) 개봉
홈페이지 cjent.co.kr/happylife

 

출 연
기영 :: 정진영
성욱 :: 김윤석
혁수 :: 김상호
현준 :: 장근석
기영 딸, 주희 : 고아성
기영 처, 선미 : 김호정
성욱 처, 영애 : 추귀정


= 시놉시스 =

- 개겨라! 맞서라! 즐겨라! [즐거운 인생]

꿀꿀한 인생, 뭐 신나는 일 없을까?
 

20년 전. 3년 연속 대학가요제 탈락을 끝으로 해체된 락밴드 활화산. 지금은? 명퇴 후 눈치 밥 먹는데 익숙해진 일등급 백수 기영(정진영 분), 부담스럽게 공부 잘하는 자식 만나서 낮에는 택배, 밤에는 대리운전으로 등골 빠지는 바쁜 중년 성욱(김윤석 분), 타국 땅에 마누라와 자식들을 유학 보낸 자신이 자랑스러운 기러기아빠 혁수(김상호 분)는 '활화산'의 리더였던 상우의 장례식장에서 돌아온 뒤 불현듯 결심한다. 꿀꿀한 인생 달래줄 락밴드 '활화산'을 재 결성 하기로!


우릴 막는 건 없다! 우리에겐 락이 있다!
 

다시 활화산이 된 아저씨들. 리드기타 기영, 베이스 성욱, 드럼 혁수는 녹슬어버린 연주와 삑사리 나는 노래 실력을 견디다 못해, 죽은 상우의 아들 현준(장근석 분)에게 보컬을 부탁한다. 싸가지만 빼고 외모, 실력까지 겸비한 완소남 보컬 현준의 투입으로 무대 위에서 제대로 놀 수 있게 된 '활화산'. 그러나 즐거움도 잠시, 그들에게는 또다시 최대 고비가 다가오는데……

과연, 활화산은 터질 수 있을 것인가?

 

 

감 독 : 이준익

"모두가 행복해 지길 바란다."

이준익 감독이 말하는 영화 <즐거운 인생>은?

'꿈을 잃어버린 루저'가 아닌 '이제서야 꿈을 알아버린 사람들'의 이야기다. 꿈이 곧 성공은 아니며 꿈은 '자기 정체성에 대한 성취'를 말한다.

이제서야 꿈을 알아버린 네 남자는 '가장 좋아하는 것을 하는 것이 꿈을 이루는 것'임을 아는 사람들이다. 행복의 기준이 다르면 꿈의 기준이 다르다는 평범한 진리가 이 안에 있다.

'온 국민의 마음이 따뜻해 지는 영화를 선물하는 감독', '자극적인 소재 없이도 웃음과 눈물을 동시에 끌어낼 줄 아는 광대' 등의 수식어가 따라다니는 이준익 감독은, 진정성 있는 이야기 꾼으로 평단과 관객의 사랑을 동시에 받아왔다.

명실공히 최고의 감독인 이준익 감독은 <즐거운 인생>을 통해 평범한 속의 비범함을, 힘든 현실 속의 행 복을 다시 한번 보여준다. "꿈을 찾아낸 모두가 행복해 졌으면 좋겠다."는 그의 바램은 영화 속에 고스란 히 녹아있다.

- 1959년생, 영화사 ㈜씨네월드 대표.

[Filmography]

연출
2007년 [즐거운 인생]
2006년 [라디오 스타]
2005년 [왕의 남자]
2003년 [황산벌]
1993년 [키드캅]

제작
<키드캅>(93) <간첩 리철진>(99) <아나키스트>(00) <달마야 놀자>(01) <황산벌>(03) <왕의 남자>(05) 외 다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