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가씨 The Handmaiden
 


2016, 스릴러/드라마, 144분
청소년 관람불가

제 작 : 모호필름, 용필름
제 작 : 미상 l 프로듀서 : 윤석찬
감 독 : 박찬욱
촬 영 : 정정훈 l 조 명 : 미상
미 술 : 류성희 l 편 집 : 미상
음 악 : 조영욱 l 동시녹음 : 미상
배 급 : CJ엔터테인먼트 ...more

2016년 6월 1일(수) 개봉
http://agassi2016.co.kr

 

출 연
히데코 :: 김민희
숙희 :: 김태리
백작 :: 하정우
코우즈키 : 조진웅


= 시놉시스 =

- 사기꾼, 백작, 하녀, 후견인, 그리고... [아가씨]

-
  어릴 적 부모를 잃고 후견인 이모부(조진웅)의
엄격한 보호 아래 살아온 귀족 아가씨(김민희).
그녀에게 백작의 추천장과 함께 새로운 하녀가 찾아온다.
매일 이모부의 서재에서 책을 읽는 것이 일상의 전부인 외로운 아가씨는
순박해 보이는 하녀에게 조금씩 의지하기 시작한다.

하지만 하녀의 정체는 유명한 장물어미 손에서 자란 고아 소녀 숙희(김태리).
막대한 재산의 상속자인 아가씨를 유혹하여
돈을 가로채겠다는 사기꾼 백작(하정우)의 제안을 받고
아가씨가 백작을 사랑하게 만들기 위해 그녀의 하녀가 된 것.
드디어 백작이 등장하고,
백작과 숙희는 자신만의 방식으로 아가씨의 마음을 흔들기 시작하는데…

돈과 마음을 뺏기 위해 서로 속고 속이는
매혹적인 그들의 이야기가 시작된다!

 

 

감 독 : 박찬욱

"<올드보이> 때와 비슷하게 시작되었다.
<올드보이>의 프로듀서이기도 했던 임승용 프로듀서가 원작을 먼저 발견했고, 영화화를 제안했다. 눈에 보일 듯 생생한 묘사와 놀라운 반전, 무엇보다 살아 움직이는 매력과 개성을 뽐내고 있는 캐릭터들에 반했다."

박찬욱 감독은 2000년 <공동경비구역 JSA>로 약 583만 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당시 한국 영화 최고 흥행 기록을 경신하는 대중적 성공과 함께 청룡영화상, 백상예술대상에서 감독상, 도빌 아시아 영화제, 대종상영화제에서 최우수작품상을 수상하며 평단의 지지를 받았다. 이후 <복수는 나의 것>, <올드보이>, <친절한 금자씨>로 이어지는 복수 3부작, <박쥐>, 할리우드 진출작 <스토커> 등 박찬욱 감독은 금기와 파격을 아슬아슬하게 넘나드는 스토리텔링과 이미지, 캐릭터들의 다채로운 변주와 기존 영화의 룰을 깨는 과감한 시도를 통해 칸 국제영화제 2회 수상 등 눈부신 성과를 거두며 한국 영화의 위상을 높여왔다. 한국 영화로는 4년 만이자, 박찬욱 감독 작품으로는 세 번째 칸 국제영화제 경쟁부문 진출의 쾌거를 이룬 <아가씨>는 <올드보이>의 숨막히는 서스펜스와 반전, <친절한 금자씨>의 강렬한 여성 캐릭터, <박쥐>의 관능과 욕망 등 박찬욱 감독을 대표해 온 영화적 테마와 스타일이 집약된 신작으로 기대를 높인다. <올드보이>, <박쥐> 등 원작의 재해석을 통해 완전히 다른 개성과 스타일의 영화를 완성해 온 박찬욱 감독은 <아가씨>를 통해 원작과는 다른 관능과 매혹, 팽팽한 긴장감과 서스펜스가 살아 있는 새로운 작품 세계를 선보일 예정이다.

[Filmography]

2016년 [아가씨] 연출, 각본
2015년 [무뢰한] 기획
2013년 [설국열차] 제작
2013년 [스토커] 연출
2012년 [청출어람](단편) 제작, 연출, 각본
2011년 [파란만장](단편) 제작, 연출, 각본
2009년 [박쥐](2009) 연출, 각본
2008년 [미쓰 홍당무] 제작, 각본
2006년 [싸이보그지만 괜찮아] 연출, 각본
2005년 [소년, 천국에 가다] 각본
2005년 [친절한 금자씨] 연출, 각본
2004년 [쓰리, 몬스터] 연출, 각본
2003년 [올드보이] 연출, 각본
2003년 [여섯 개의 시선] 연출, 각본
2002년 [철없는 아내와 파란만장한 남편, 그리고 태권소녀] 각본
2002년 [복수는 나의 것] 연출, 각본
2001년 [휴머니스트] 기획, 각본
2000년 [공동경비구역 JSA] 연출, 각본
2000년 [아나키스트] 각본
1997년 [3인조] 연출, 각본
1992년 [달은...해가 꾸는 꿈] 연출, 각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