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나안 HANAAN
 


2011,드라마,88분,청소년관람불가

제 작 : 영화사자미
제작/프로듀서 : 김영덕
각본/감독 : 박루슬란
촬 영 : 엄태식 l 조 명 : 송현석
미 술 : 미상 l 편 집 : 이세훈
음 악 : 박현민 l 동시녹음 : 정인호
배 급 : 인디스토리 ...more

2012년 10월 11일(목) 개봉
blog.naver.com/hanaan2012

 

출 연


= 시놉시스 =

- 세상 끝에서 우리가 꿈꾼... 약속의 땅 [하나안]

함께 있을 때 두려울 것이 없었던 친구들...
희망 없는 도시에서 그들이 꿈꿨던 '하나안'을 찾아서!
  스타쓰는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에 살고 있는 고려인4세로, 경찰시험을 준비하는 건실한 청년이다. 하지만 눈 색깔도 꿈도 제각각인 친구 카소이, 사이드, 신과 어울리며, 마약 같은 나쁜 일탈도 마다하지 않는 의리파다. 그러던 어느 날 친구 카소이가 강도에게 당한 동생의 복수를 하려다 살해당하고 만다.

6년 후, 사이드는 마약중독자로 달콤한 죽음을 택하고, 신은 한국으로 유학을 떠났다. 스타쓰는 꿈에 그리던 경찰이 되었지만 부패 경찰들에게 환멸을 느끼고, 결국 마약에 중독되어 모든 걸 잃는다. 하지만 필사의 노력으로 마약을 끊고 새 삶을 꾸린 스타쓰. 이제 그의 앞에 한국으로 유학 갔던 친구 '신'이 나타나 한국이야말로 '하나안'(약속의 땅)이라며 달콤한 제안을 하는데...

 

 

감 독 : 박루슬란

영화에서는 '하나안'이 어디인지 제시하지 않습니다.
그곳에 살고 싶은 욕망은 누구나 있지만
현실은 늘 힘들기 마련입니다.
그럼에도 희망을 품고 앞으로 나아가야 한다는 생각으로
영화 <하나안>을 만들었습니다.

1981년생. 구소련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에서 태어났고, 1937년 스탈린 치하 연해주에서 중앙아시아로 강제이주 당한 고려인 4세이다. 어린시절 태권도 선수로 이름을 날렸지만, 허리 부상으로 운동을 접었다. 88 서울올림픽 때문에 한국을 처음으로 알게됐고, 자신의 정체성에 대해서 고민하기 시작, 한국어에 관심을 갖게 되어 우즈베키스탄 니자미 사범대학 한국어학과에 진학했다. 재학 중인 2000년 국립국제교육원 초청으로 한국에서 어학연수를 받았으며, 당시 낯설었지만 새로움으로 가득한 한국에서 운명처럼 영화감독의 길을 선택했다.

2001년 우즈베키스탄 현지에서 제작된 민병훈 감독의 영화 <괜찮아, 울지마>의 연출부를 시작으로 영화계에 입문해, 2005년 <나의 결혼 원정기>(감독 황병국)에서도 연출부로 활약했고, 수많은 단편영화와 뮤직비디오, CF 등을 연출했다. 2006년 한국예술종합학교 영상원 전문사과정에 입학, 영화연출을 전공하면서 영화에 대한 열정과 깊이를 쌓아왔다. (2006)으로 제 57회 베를린국제영화제 Talent Campus에 초청되기도 했으며, <치유>(2007), <자유로운 새의 춤>(2008) 등의 단편영화는 국내외 다수의 영화제에 초청돼 호평 받았다. 2008년에는 [고려인 강제이주 70주년 콘서트]의 총감독을 맡았고, EBS 세계테마기행 우즈베키스탄 편에 출연하여 우즈베키스탄을 한국에 알리기도 했다. <하나안>은 그의 장편 데뷔작이며, 차기작으로 카자흐스탄 배경의 멜로드라마 <인카르>를 준비 중이다.

[Filmography]

2011년 [하나안] 연출
2008년 [자유로운 새의 춤] 35mm, 13min
: BUDI영화제 경쟁부문, Film Scatch 특별상영, 뉴욕 한국영화제 초청
: 한국 기독교영화제 경쟁부문, 샌디에고 국제영화제 경쟁부문
2007년 [치유] HD, 15min
: 공주영화제 경쟁부문
2006년 [One Shoot] DV, 15min
: 제57회 베를린 국제영화제 Talent Campus 초청
2005년 [Lamshade] DV, 10min
2003년 [벙어리 사랑] DV, 30min
2002년 [옥수수 차] DV, 20min